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동원F&B, 40년 명절 선물세트 트렌드 이끈 동원참치…BTS 진과 협업한 한정판 세트 폭발적 인기 2025-09-24 16:08:01
상품을 특별가에 선보인다. 동원F&B 관계자는 “올해는 변화하는 소비 환경에 맞춰 구성과 포장 방식을 새롭게 해 다채로운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40년 이상 명절 선물 트렌드를 선도해온 대표 브랜드로서 앞으로도 소비자 요구를 반영한 상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소이 기자 claire@hankyung.com
"빼면 잘 팔린다"…MZ들 건강에 꽂히자 해외 나가는 K디저트 2025-09-24 15:50:07
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지난해 제로 브랜드 매출은 500억원으로, 이 중 10% 이상을 해외에서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롯데웰푸드는 2013년 카자흐스탄 제과업체 '라하트'를 인수하며 일찍이 현지에 진출했다. 롯데 라하트는 초콜릿, 사탕, 과자를 생산해 중앙아시아 여러 국가로 수출하고 있다. 이소이 기자
삼양사 알룰로스로 中 저칼로리 시장 공략 가속 2025-09-23 18:35:38
올해 미국, 일본, 호주 등 세계 각국에서 열린 식품 전시회에 참가해 알룰로스와 프로바이오틱스 등 식품 소재와 이를 활용한 솔루션 역량을 선보이며 해외 확장에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최낙현 삼양사 대표는 "이번 성과와 세계적인 K푸드 열풍에 힘입어 알룰로스 수출 확대에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소이 기자
‘가성비’도 힘 못써…SPA 브랜드 매출 일제히 감소 2025-09-23 18:30:08
또 다른 해외 SPA 브랜드 자라는 SNS에서 유행하는 디자인을 신속히 제품화하는 전략을 펼치며 지난 7·8월 카드 결제액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9.8%, 43.8% 증가했다. 자라는 디자인 기획부터 매장 진열까지 2주 내외로 이뤄지는 ‘초고속 공급망’ 전략을 통해 빠르게 소비자 니즈에 대응하고 있다. 이소이 기자
애경산업, 스킨케어 브랜드 ‘시그닉’ 미국 아마존 출시 2025-09-22 21:59:02
플랫폼 채널을 확대에 나섰다. 일본에서는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강화하며 품목 수 (SKU)를 늘리고 있다. 애경그룹 관계자는 “미국·일본·동남아시아 시장에서는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으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며 “해외 사업 확장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소이 기자
CJ 자메이카 스타일 치킨…오뚜기 겨울간식 호빵 출시 2025-09-19 17:17:52
치킨’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인 냉동 치킨이다. 오뚜기는 겨울철 대표 간식인 호빵 2종(단팥·야채호빵)을 내놨다. 발효·증숙 공법을 적용해 더욱 쫄깃하고 푹신함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기존 실온 보관 호빵과 달리 장기간 보관이 가능한 냉동 제품으로 출시해 편의성을 높였다. 이소이 기자 claire@hankyung.com
CJ제일제당·코스맥스…친환경 화장품 용기 개발에 맞손 2025-09-17 17:47:01
협력해 일본 시장 개척에 나섰다. 지난해에는 PHA를 적용한 비닐 포장재를 올리브영의 즉시 배송 서비스인 '오늘드림' 상품 포장에 도입하기도 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종이 코팅제, 화장품 용기, 생활용품 포장재 등 다양한 분야에 PHA 소재를 확대 적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소이 기자
K2, 방수·방풍에 투습기능까지…가을 산행엔 '써라운드 고어 재킷' 2025-09-17 15:37:17
K2는 출시를 기념해 ‘모노리스’를 포함한 하이킹화 체험단을 모집한다. 신청 기간은 21일까지이며, K2 공식 SNS에서 지원할 수 있다. K2 관계자는 “가을 산행 시즌을 맞아 기능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갖춘 제품들을 선보인 만큼 많은 소비자가 직접 체험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소이 기자 claire@hankyung.com
블랙야크, 세로형 튜브 디자인의 세련된 실루엣…간절기 경량 패딩 '루클라 다운' 2025-09-17 15:35:15
있다. 블랙야크 관계자는 “루클라 다운은 스타일과 보온성을 모두 잡은 제품으로 올 가을·겨울(F/W) 시즌 새로운 경량 패딩 트렌드를 주도하는 아이템이 될 것”이라며 “아우터 스타일링이 중요한 가을, 겨울에 루클라 다운을 패션 치트키로 활용해 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소이 기자 claire@hankyung.com
"1년 기다렸다"…2100만잔 대박 난 '스타벅스 음료' 다시 등장 2025-09-17 13:41:48
종료된다. 이상미 스타벅스 코리아 마케팅 담당은 "가을 프로모션은 대명절 추석이 포함된 의미 있는 시즌으로, 소중한 사람과 행복한 순간을 나눌 수 있는 상품과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향긋한 커피 향으로 가득한 가을 정취를 스타벅스에서 가장 먼저 느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소이 기자 clair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