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자담치킨, 청년 실무 프로젝트 ‘미래내일 일경험’ 참여… MZ세대와 소통 강화 2025-06-30 13:03:40
글램스톤 이수빈 대표가 멘토로 참여해 실전형 마케팅 멘토링을 진행한다. 자담치킨은 두 개의 청년팀과 함께 브랜드 마케팅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각 팀은 자담치킨 전용 SNS 계정을 직접 개설하고, 콘텐츠 기획부터 광고 집행, 성과 분석까지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최종 결과물은 KPI 기반 리포...
김종화 SK에너지 사장, 엔지니어 출신 CEO…'선택과 집중'으로 새 판 짠다[2025 100대 CEO] 2025-06-30 06:32:01
하고 있다. SK에너지는 마케팅 경쟁력을 강화해 국내외 에너지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올해 초 SK에너지는 유럽연합(EU)이 지속가능항공유(SAF) 사용 의무화에 돌입하자마자 아시아 정유사 최초로 수출에 성공했다. 유럽 각국은 올해 1월부터 항공유에 SAF를 최소 2% 이상 배합하는 제도를 실행했다. 현재...
롯데백화점, AI 기반 고객 분석 시스템 'BI 에이전트' 도입 2025-06-29 08:53:28
에이전트 도입을 통해 '초개인화' 전략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예상했다. 고객 동향 파악과 니즈의 심층 이해를 바탕으로 맞춤형 브랜드 발굴, 마케팅 및 콘텐츠 기획, 서비스 제안이 가능해지기 때문이다. 박주동 데이터플랫폼 팀장은 "시장 트렌드에 더해 잘 정제되고 분석된 데이터가 앞으로 비즈니스 의사결...
장마·무더위에도 자유로움 추구…빈폴 '애니웨더' 라인업 개편 2025-06-25 16:06:13
전략 상품 ‘솔솔니트’를 내놨다. 입었을 때 시원하고 부드러운 바람이 ‘솔솔’ 느껴지도록 만들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솔솔니트는 면과 실크, 수피마 코튼 원단 등을 사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하고, 뒤틀림과 수축이 적도록 디자인했다. 경량 원사를 사용해 가볍고 청량감이 느껴진다. 빈폴은 솔솔니트 마케팅을 위해...
롯데홈쇼핑, K뷰티·패션은 해외로, 유럽 브랜드는 국내로…글로벌 양방향 유통 확대 2025-06-25 15:30:48
등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펼쳤다. 올 하반기에는 일본,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주요 시장으로 진출을 확대한다. 일본에서는 현지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그래비티’ 샴푸의 향을 리뉴얼하는 등 세부적인 감성 요소까지 고려한 맞춤 전략을 전개할 예정이다. ‘샵채널’에서 진행된 ‘바이브리짓’ 판매 방송에는 브랜드...
애큐온저축은행, 리테일 금융 전문가 김희상 신임 대표 선임 2025-06-20 17:15:04
영업 기획과 여신 영업을 거쳐 전략기획팀장을 맡았다. 이후 리테일금융영업본부장과 영업지원본부장을 역임했으며, 신한카드에서 CRM본부장과 영업본부장을, 이후 비씨카드에서 전략기획본부장과 리테일금융 마케팅본부장을 맡았다. 지난 2018년부터는 애큐온캐피탈의 리테일금융 부문장으로 재직했다. 개인신용대출과...
신한카드, 조직개편 및 인사…"미래 성장 위한 조직 쇄신" 2025-06-18 09:39:39
전략을 총괄하는 '영업기획팀'을 '영업기획부'로 통합하고, '고객마케팅팀'과 '미래고객팀'을 '고객마케팅부'로 통합했다. 전사에서 운영 중인 상품 라인업을 유기적으로 운영, 관리할 수 있도록 '상품R&D팀'과 '체크선불팀'을 '상품R&D부'로 통합했다....
"와퍼는 내 스타일 아니야"…버거킹이 도발적 카피 선보인 이유는 2025-06-12 06:00:02
브랜드들이 이른바 ‘셀프 디스’ 전략을 통해 반전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비건 마요네즈 브랜드 ‘낫마요’는 제품을 먹고 구역질하는 소비자들의 반응을 그대로 담은 광고를 선보였고 파타고니아는 “이 재킷을 사지 마세요”라는 문구로 환경 메시지를 전달했다. 강선규 제일기획 팀장은 “자신을 깎아내리는 마케팅은...
고급 바닥재로 불황 돌파한 녹수 "품질 경쟁으로 판 바꿨죠" 2025-06-11 17:55:02
확장해 글로벌 선두기업으로 더 성장할 계획입니다.” 민지혜 기자 ■ 고동환 대표는 △1971년 서울 출생 △1996년 서울대 경영학과 졸업 △2003년 노스웨스턴대 켈로그스쿨 MBA △2001년 P&G 브랜드매니저 △2006년 베인&컴퍼니 전략컨설턴트 △2007년 존슨&존슨코리아 마케팅 상무 △2011년 LG전자 HA본부 마케팅전략팀장...
[ESG 투자 읽어주는 남자] '반ESG' 시대에 투자자의 선택은 2025-06-03 06:01:53
있다. 그린워싱(표면적 환경친화성을 내세우는 기만적 마케팅)이 만연한 현재 시장에서 표면적 ESG 마케팅과 실질적 ESG 가치 창출을 구분할 수 있는 투자자에게 프리미엄 수익률의 기회가 열리고 있다. 실제로 모건스탠리 캐피털 인터내셔널(MSCI) 데이터를 보면 그린워싱 논란에 휘말린 기업의 주가는 평균 15% 하락한 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