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달러짜리 커피 즐기던 수줍은 서른 살, 창업 10년만에 억만장자(종합) 2022-09-17 04:11:03
함께 프로젝트를 디자인할 수 있는 그래픽 편집 플랫폼인 피그마는 코로나19를 거치면서 회사 가치가 크게 상승했다. 데스크톱이나 앱에서만 작동하는 경쟁 제품과 달리 브라우저 기반으로 다양한 플랫폼에서 동시에 작동해 어디서나 작업이 가능한 것이다. 이 때문에 피그마의 성장은 어도비에게는 골칫거리였다. 여기에...
1달러짜리 커피 즐기던 수줍은 서른 살, 창업 10년만에 억만장자 2022-09-17 02:33:30
4년이 걸렸다. 사람들이 함께 프로젝트를 디자인할 수 있는 그래픽 편집 플랫폼인 피그마는 코로나19를 거치면서 회사 가치가 크게 상승했다. 데스크톱이나 앱에서만 작동하는 경쟁 제품과 달리 브라우저 기반으로 다양한 플랫폼에서 동시에 작동해 어디서나 작업이 가능한 것이다. 2018년 초까지만 해도 1억1천500만...
[책마을] 잡스도 아이디어 얻으려 경쟁사PC 털었다 2022-09-16 18:06:37
최고가 되는 가장 빠른 길이라고 말한다. 컴퓨터의 역사를 바꿨다고 알려진 애플의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GUI)와 마우스는 1970년대 제록스의 제품을 역설계해 탄생했다. 애플 창업자 스티브 잡스는 제록스가 만든 개인용컴퓨터(PC) 알토를 보자마자 그 잠재성을 파악했고 기능, 특성, 디자인 등 세세한 부분을 분석해 더...
전세계 500대 한정판…400만원대 '게이밍 노트북' 어떨까 [배성수의 다다IT선] 2022-09-11 19:10:37
SE은 우선 깔끔한 디자인이 눈에 들어온다. 다소 투박한 디자인과 두꺼운 두께가 떠오르는 대부분의 게이밍 노트북과는 달리 메탈 소재의 그레이 컬러 상판과 얇은 두께로 정제된 모습이다. 무게도 2.4kg로 가벼운 편에 속한다. 제품 좌측엔 USB 3.2 1세대 포트와 선더볼트4, C타입 추전포트와 이어폰 잭이, 우측엔 HDMI...
[게임위드인] 건축·물류·자동차 시장도 진출…게임 바깥으로 나온 게임 엔진 2022-09-10 11:00:00
알고리즘, 그래픽·음향 처리 기술, 데이터 처리 기술 등이 종합된 게임 제작 프로그램이다. 에픽게임즈의 '언리얼 엔진'과 유니티테크놀로지스의 '유니티'는 글로벌 상용 게임 엔진 시장에서 양강 구도를 형성하고 있다. ◇ 디지털 공간에 항만·공장 구현해 실시간 모니터링 이들 엔진은 발전된 실시간...
코리아 그래픽스 2022, 15일~16일 온라인 개최 2022-09-06 14:12:59
올해 10회째를 맞이한 컴퓨터 그래픽 컨퍼런스인 ‘코리아 그래픽스(Korea Graphics) 2022’가 오는 15일부터 양일간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올해 컨퍼런스에서는 ‘산업별 메타버스 적용과 트렌드’라는 주제로 국내 제조업계와 그래픽 기반의 DCC(Digital Content Creation) 분야를 비롯해 VR/AR/XR, AI(인공지능), 그리고...
"돈 되는 작품? 우리가 좀 안다"…여인 5명이 아트테크에 뭉쳤다 [긱스] 2022-09-04 14:31:52
중요해졌다. 공예와 디자인을 전공한 아버지와 화가인 어머니 영향으로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한다. 2D 그래픽 디자인부터 3D 모델링, 영상 디자인, 아트웍까지 섭렵한 그는 NFT 아트 작가를 꿈꾼다. 그는 "숨겨진 좋은 작가들이 많은 데 세상의 주목을 못 받는 게 너무 안타깝다"며 "여러 실물 작품들을 디지털 아트로...
"메타버스 원조는 우리"…게임사 잇단 투자 2022-08-29 16:43:03
분야에 대한 투자를 잇달아 결정하고 있다. 컴퓨터 게임은 가상 공간에서 콘텐츠를 생산해 온 ‘원조 메타버스’ 산업이다. 게임업계는 탄탄한 콘텐츠와 이야기, 그래픽, 서버 역량, 자체 경제시스템 등 메타버스 가상세계에 필요한 각종 요소 기술과 노하우를 구축해 왔다. ○“플레이투게더, 세계 2위”국내 게임 기업 ...
"미술 NFT, 다 망했다고?…작품만 좋으면 끄떡 없다" 2022-08-21 17:39:42
접한 컴퓨터그래픽(CG)의 세계에 홀딱 빠져버렸다. 군 복무를 마친 뒤 미국 조지아의 사바나 칼리지 오브 아트 & 디자인(SCAD) 학부에 새로 입학해 미디어아트를 공부했다. 뉴욕 파슨스디자인스쿨에서 석사를 마친 뒤 한국으로 돌아와 10여 년간 지상파 방송사 등에서 CG 디자이너로 일했다. 2011년에는 백남준으로부터...
급속히 진화하는 '가상 인간'…엔터테인먼트 미래 바꾼다 2022-08-15 15:25:35
때문이다. 결국 버추얼 휴먼 제작은 정교한 그래픽 기술과 효율적 업무 절차 마련, 그리고 자동화 시스템 구축 등에서 도전을 마주하고 있다. 최근 딥러닝 등 영상 처리를 위한 기술이 비약적으로 발달한 점은 기대 요소다. 창작의 프로세스가 조금씩 변화되고 있기 때문이다. 가상 얼굴 디자인 분야는 대부분 현업에서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