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왜 다 보여주나'…유명 아이돌까지 '관찰 예능' 하는 이유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5-12-07 07:15:10
빙산의 일각이다. 진짜 (수익은) 방송 이후 따라오는 광고 등 'N차 수익'에 있다. 방송을 통해 쌓은 인지도는 곧바로 광고 섭외, 개인 유튜브 채널 구독자 유입으로 이어진다. 유튜브에서 발생하는 조회수 수익과 PPL(간접광고) 단가는 "부르는 게 값"이다. 친근한 이미지를 구축하면 가전, 식품, 육아 용품 등...
"스포츠 예능 너무 많다" 서장훈도 지적…'이거 돈 되네'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5-11-29 21:52:50
간접광고)을 넘어 스폰서십이 되고, 광고가 후원이 된다. 온라인에서는 하이라이트 클립이 재유통되며, 유튜브·숏폼 광고 수익과 추가 트래픽도 만든다. 스포츠 예능이 'IP(지적재산권) 장사'에 적합하다는 말이 나오는 이유다. 다만 시장이 커질수록 예민한 부분도 커진다. '최강야구'를 둘러싼 JTBC와...
하이브, 3분기 영업손실 422억…적자 전환 2025-11-10 16:35:23
등 간접 참여형 매출은 2,49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2% 늘었다. 이 중 가장 큰 비중을 나타낸 MD 및 라이선싱 부문 매출은 1,683억으로 전년 동기 대비 70% 증가했다. MD 매출 호조는 아티스트 투어 활동에 따른 투어 MD와 응원봉, 지식재산권(IP) 기반 캐릭터 상품의 판매가 견인했다. 글로벌 슈퍼팬 플랫폼 위버스도...
[커버스토리] Z세대 사로잡은 '아날로그 감성'의 매력 2025-11-10 10:01:03
어떻게 설명할까요? 올해 세계소비자학회 학회지(ACR Journal)에 실린 ‘과거 중심의 광고와 Z세대의 소비(How Past-Centric Ads Affect Gen Z Consumption)’라는 제목의 논문은 Z세대의 ‘간접 체험을 통한 향수(Vicarious Nostalgia)’를 분석했습니다. 논문 저자들은 요즘 젊은이들이 과거의 스타일이나 레트로 문화를...
"세계 유일 9년 연속 AAA"…로레알의 '에코 뷰티 혁신' 2025-11-09 16:43:01
얼마나 친환경적인지, 제품을 홍보하는 디지털 광고가 전력을 얼마나 소비하는지 등을 모두 수치화한다. 이를 토대로 A부터 E까지 제품별로 친환경 등급을 매겨 소비자에게 공개한다. 로레알의 EBS는 모호한 친환경 개념을 수치화해 직관적으로 보여준다는 평가를 받는다. 로레알코리아도 네이버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온...
OTT는 되고 방송은 안 된다?…"심의 기준 재정비 필요" 2025-11-08 14:00:01
구체적으로 간접광고 관련 심의 규정을 완화해 사업자의 자율성을 보장하자고 제안했다. 현재 방송사업자는 게임 이용등급, 영화관람등급, 식품 유형, 제약 경고문구 등 다양한 의무 표시사항을 준수해야 해 시청 흐름이 방해받고 자연스러운 간접광고 배치에 한계가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가상광고와 관련해 가격,...
"IPTV의 지상파 재송신료 낮게 책정됐다" 연구 제기 2025-11-07 16:34:36
산업적 영역으로 확장될 수 있도록 방송광고 규제를 적극 완화해야 한다"며 "중간광고 자율성 확대, 가상·간접광고 규제 합리화, 일총량제 도입 등 적극적인 규제 개선이 현실화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 교수는 "유료방송 사업자들이 콘텐츠에 적극 투자하는 선순환 구조가 만들어져야 한다"면서 "지상파 방송과 유료...
차이커뮤니케이션, 셀럽 소장품 판매 콘텐츠로 IP 사업 진출 2025-11-04 14:49:08
진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를 통해 기존 광고·마케팅 사업모델과 함께 커머스형 콘텐츠 비즈니스로 영역을 확장한다. 첫 번째 커머스형 콘텐츠는 '셀럽이 픽하고 소유한 아이템을 초특가로 구매할 기회를 제공한다'는 콘셉트를 담았다. 인기 셀럽의 애정품을 수거해 커머스 플랫폼에서 판매하는 방식으로, 기존...
(주)맥케이, 미국 50개 주 전역 채널망 보유 '온디맨드코리아(ODK)'와 계약체결 2025-10-30 12:02:23
AI 간접광고(PPL)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맥케이의 AI PPL 주력 제품인 '리도드(reloAD)'는 생성형 AI 기반 광고 생성 엔진으로, 영상 속 장면 맥락, 인물 위치, 조명, 카메라 각도, 원근감 등을 정교하게 분석해 실제 촬영된 영상에 자연스럽게 광고를 삽입할 수 있는 AI 기술이 적용된 제품이다....
"애니 만든다"며 지원받더니…예고편 이후 감감무소식 2025-10-24 18:02:51
카디아’라는 작품을 내세워 간접 지원을 받았지만 최종 작품을 선보이지 못했다. 같은 해 정부의 간접 지원을 받은 스튜디오진도 ‘지니어스 진’이라는 애니메이션을 만들겠다고 공언했지만 미리보기 영상만 내놓고 여태 감감무소식이다. 이듬해 제작 지원을 받은 엑스톰 역시 ‘청춘 블라썸’이란 작품을 제작하겠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