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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한미군 일방감축 견제' 부활한 2026년도 美국방수권법 발효 2025-12-19 09:05:14
일방감축 견제' 부활한 2026년도 美국방수권법 발효 의회통과 이어 트럼프 서명…주한미군 감축 제약 조문 5년만에 재등장 유럽 배치 미군 감축도 제한…'韓 조선업 우선권'은 빠져 (워싱턴=연합뉴스) 이유미 특파원 = 미국 행정부가 주한미군 규모를 일방적으로 줄이지 못하도록 명문화한 미국의 내년도...
[속보] '주한미군 일방감축 견제' 내년도 美국방수권법 발효 2025-12-19 08:58:52
NDAA는 국방부의 예산 지출과 정책을 승인하는 연례 법안으로, 상·하원 통과와 대통령 서명을 거쳐 발효된다. 2026 회계연도 NDAA는 법안을 통해 승인되는 예산을 한국에 배치된 미군 병력을 현 수준인 2만8500명 미만으로 감축하는 데 사용할 수 없다고 명시했다. 국방부 예산을 주한미군 감축에 사용하는 데 제약을 두는...
美 국방수권법서 '韓 조선사 우대 조항' 빠졌다 2025-12-18 17:59:01
굳이 이런 조항을 두지 않아도 주한 미군 감축 우려가 제기되지 않았는데, 트럼프 행정부에선 주한 미군 감축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자 의회가 일종의 견제 장치를 둔 것이다. 국방수권법은 트럼프 대통령의 서명을 거치면 발효된다. 국방수권법은 의회가 국방부의 정책과 예산을 심의하는 연례 법안이다. 워싱턴=이상은 특...
신평사 "고려아연 미 제련소, 현금창출력 우수" 2025-12-18 16:58:18
미국 제련소 희소금속에 대한 미국 방산기업과의 장기 공급(오프테이크) 계약 체결이 논의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고 분석했다. 이어 "신설 제련소는 인플레이션감축법(IRA)상 첨단제조생산세액공제(AMPC) 조항에 따른 핵심광물 생산비용 세액공제 혜택, 전략광물 생산 등에 기반해 우수한 현금창출력을 보일 것"이라고...
'주한미군 현 수준 유지' 미 국방수권법안 상·하원 모두 통과 2025-12-18 09:41:44
지 일주일 만으로, 해당 법안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서명을 거쳐 발효된다. 2026 회계연도 국방예산으로 총 9010억 달러(약 1330조원)를 책정한 이번 국방수권법안은 미군 병력의 연평균 급여 3.8% 인상과 군용 드론 생산 능력 촉진, 국가 미사일 방어시스템의 업데이트 및 ‘골든돔’ 구축 등 광범위한...
"LG엔솔, 포드와 계약 해지에 매출 하향 불가피…목표가↓"-삼성 2025-12-18 07:53:17
미 인플레이션감축법(IRA) 첨단제조생산세액공제(AMPC) 일부 공유를 감안해 이익 전망치를 하향하고 목표 주가수익비율(PER)과 주가순자산비율(PBR) 배수도 하향한다"며 "미국 내 ESS 배터리 현지 생산 강점을 활용한 이익 회복은 긍정적이지만 미국과 유럽에서의 전기차 부진은 내년 1분기까지 심화될 가능성이 있다"고...
태양광 넘치는 낮엔 싸게, 밤엔 비싸게…산업용 전기요금 손본다 2025-12-17 17:41:06
투자하는 기업에는 한국형 인플레이션 감축법(IRA)에 해당하는 ‘성장엔진 특별보조금’을 파격적인 수준에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토론에선 동해 심해 가스전 개발 사업인 ‘대왕고래 프로젝트’를 둘러싸고 이재명 대통령의 질타도 이어졌다. 이 대통령은 최문규 한국석유공사 사장 직무대행에게 “생산 원가가 높...
김정관 "내년, 지역 성장에 '올인'…파격이란 말 부족할 정도로"(종합) 2025-12-17 15:09:59
인플레이션 감축법(IRA) 지원금 수준에 준하는 기업투자 지원금 도입을 추진하고, 국민성정펀드 150조원의 40% 이상을 성장엔진 육성 프로젝트에 집중 투자하는 등 파격적인 지원을 시행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장관은 "규제, 인재, 재정, 금융, 혁신 등 5종 세트를 통해 총력 지원하고, 남부권 반도체 혁신벨트, 배터리...
EU, 2035년 내연차 퇴출 철회…'하이브리드 강자' 현대차 기회 2025-12-16 17:32:18
같은 내용의 법 개정안을 16일 발표한다고 보도했다. 개정안은 친환경 철강재 사용 등 일정 조건을 충족하면 업체별로 2035년 신차 탄소 배출량 한도를 2021년의 10%까지 허용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을 것으로 전해졌다. 전기차가 탄소를 배출하지 않는 만큼 내연기관차를 판매할 수 있게 된 셈이다. EU는 당초 2035년부터...
[사설] EU도 '내연車 금지' 철회…왜 우리만 탈탄소 과속하나 2025-12-16 17:31:35
국가 온실가스 감축 목표(NDC)를 최소 53%로 상향하고 2035년 신차의 70%를 무공해차로 보급한다는 목표를 고수하고 있다. 특히 수송 부문의 감축 목표 달성을 위해서는 향후 10년간 무공해차 962만 대를 신규 등록해 2035년 무공해차 등록 비중을 전체 차량의 34%까지 끌어올려야 한다. 이런 극단적인 목표는 1만여 내연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