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매출 상승 보장"…자영업자 등친 8개 광고대행사 수사 의뢰 2025-11-21 10:00:01
플랫폼 대행사의 키워드 등록 담당자인 것처럼 속여 동의 없이 광고비를 일괄 결제하는 사례도 있었다. 이 중 2개 업체는 사실상 한 업체가 여러 대행사를 설립해 운영하는 형태라고 공정위는 전했다. 공정위는 '온라인 광고대행 불법행위 대응 민·관 합동 태스크포스(TF)' 회의 결과 지난 3분기에 접수된 사기...
광고대행사 ‘쇼엠’, 인공지능 기술 접목 ‘쇼엠인슈어런스’ 출범...강경준 신임 대표 영입 2025-11-18 12:59:36
대행사 ‘쇼엠’이 지난 2월 출범시킨 ‘쇼엠인슈어런스’는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해 텔레마케팅(TM) 기반의 영업 조직을 체계화하며 시장 안착을 꾀하고 있다. 쇼엠인슈어런스는 지난 7월 DB손해보험 출신의 강경준 신임 대표를 영입했다. 강 대표는 DB손해보험에서 34년간 재직하며 운전자보험 혁신을 주도한 보험과...
매드업, KAIST AI 대학원과 디지털 마케팅 AI 위한 공동 연구 착수 2025-09-22 10:00:24
공동 연구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공동 연구에 본격적으로 착수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력은 지난 20년간 구글, 메타 등 대형 매체사(공급자) 중심으로 발전해 온 애드테크 시장에서 광고주와 대행사(수요자) 측의 기술 혁신을 본격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매드업은 광고 기획부터 제작, 운영, 분석 전반에...
CJ ENM, 글로벌 '빅10' 광고사와 '맞손'…"K팝 확장 시너지" 2025-08-19 14:57:12
대비 29% 증가한 1972억 원으로 집계됐다. 일본에서 운영 중인 산하 레이블 라포네 엔터테인먼트가 922억 원의 분기 최대 매출을 달성하며 성장을 견인했다. ‘케이콘 재팬(KCON JAPAN)’에서 11만 명의 관객을 모으는 등 콘서트와 음반 매출이 두루 호조를 보이면서 수익성도 높아졌다. 다만 이번 합작법인의 사업 범위가...
분양대행 관리·감독 공백에…무자격 업체 '난립' 2025-08-07 17:25:45
전무해 사실상 ‘자유업’ 형태로 운영되고 있다. 이 같은 규제 공백 속에 영세업체와 비전문 상담사가 난립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예컨대 상가와 지식산업센터의 수익률을 부풀리거나, 생활숙박시설을 주거용으로 안내하는 등 과장·허위 정보로 계약을 유도하는 사례가 발견되고 있다. 이는 결국 소피자 피해로 이어진다....
FSN 자회사 애드쿠아-마더브레인, 소셜아이어워드 2025에서 총 9개 부문 수상 2025-07-25 08:30:00
FSN은 IMC, 퍼포먼스 마케팅, 검색 광고, 미디어 운영 등 다양한 마케팅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국내 최고의 독립 광고대행사라는 것을 증명하게 됐다. 또한 FSN은 크리에이티브, 미디어, 데이터 등 기존 핵심 역량과 함께 AI를 중심으로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AI 드리븐(Driven) 전략을 기반으로 향후 광고 산업...
IMC 종합홍보대행사 플랜에이미디어,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수상 2025-07-21 09:30:00
대행사 ㈜플랜에이미디어(대표 조봉래)는 지난 5월 31일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장관상을 수상했다. 농업·농촌 분야에서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홍보 활동을 수행해온 성과가 인정받은 결과다. 플랜에이미디어는 지난해 농림축산식품부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 공동 주관한 농업·농촌 가치 확산 캠페인...
[기고] AI에이전트가 아마존과 구글을 대체할 수 있을까? 2025-06-16 10:09:01
즉시 결제 협업 수수료: 다른 에이전트와 공동 추천 시 수익을 스테이블코인으로 자동 분배 품질 평가 보상: 사용자 만족도가 높은 추천에 대해 다른 에이전트들이 스테이블코인으로 인센티브 지급 이런 미시적 거래들이 24시간 자동화되어 이루어지면서, 전체 AI 에이전트 생태계가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다. 전통 금융...
와이즈버즈, 1분기 매출 111.7% 증가…사상 최대 분기 실적 기록 2025-05-15 15:33:49
디지털 광고 대행사 와이즈버즈는 2025년 1분기 연결 기준 실적을 발표했다. 15일 회사에 따르면 2025년 1분기 매출액은 84억 6062만 원으로 전년 동기(39억 9711만 원) 대비 111.7% 증가해 1분기 기준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으며, 영업이익은 6억 4151만 원으로 전년 동기(?4억 875만 원) 대비 실적이 대폭 개선됐다. 별도...
명품 플랫폼 정산 지연 이슈 확산…CHIC "3영업일 정산, 변함 없다" 2025-04-01 09:00:04
시스템과 수익금 운영 방식을 투명하게 공개하며 판매자들 사이에서 안정적인 대안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다. 시크는 국내 최대 명품 커뮤니티 시크먼트(CHICMENT)와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KREAM)이 공동 설립한 명품 플랫폼이다. 2022년 론칭 이후, 정산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운영해왔으며, 판매 수익금 역시 체계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