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세계백화점 본점 외벽에 삼성전자 초대형 LED 사이니지 걸린다 2024-06-13 08:23:22
LED 사이니지를 통해 백화점 테마 영상·브랜드 광고 외에도 신세계백화점 본점에서 매년 크리스마스 시즌마다 선보였던 화려하고 환상적인 미디어 파사드도 보다 생생하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번 수주는 서울 지역 관광과 문화의 중심인 명동에서 삼성 LED 사이니지의 수준 높은 기술력을...
[K관광 회복]K-브랜드 러브콜…올영서 팩 사고 백화점서 화장수업 2024-06-13 06:01:03
관광객 특수'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코로나19 전과 달라진 점이 있다면 한국 패션·뷰티 브랜드가 부상한 점이다. 외국인 관광객 증가에 백화점과 면세점은 물론 소위 '올다무'로 불리는 올리브영, 다이소, 무신사 등 로드샵이 들썩이는 이유다. 로드샵 가운데 화장품 브랜드가 대거 입점해 있는 올리브영은...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 '웰니스 관광 활성화 연구용역’ 착수 보고회 개최 2024-06-12 12:49:59
문화체육관광국장,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이한국 의원, 이경혜 의원 등 웰니스 자문위원 8명이 참석해 보고회를 진행했다. 도는 연구용역을 통해 △국내·외 웰니스 관광 산업 동향 분석 △경기도 웰니스 관광 자원 조사 △웰니스 관광 추진 전략 및 방향 등을 담아 ‘경기도 웰니스 관광 기본계획’을 오는...
바닥 뚫고 침입…명품매장 탈탈 털렸다 2024-06-12 12:12:54
함께 세계 4대 보석 브랜드 중 하나로 꼽힌다. 불가리 본점은 스페인 계단 인근에 있는 로마의 고급 쇼핑가인 콘도티 거리에 자리 잡고 있다. 콘도티 거리에는 불가리 외에도 에르메스, 카르티에, 구찌, 보테가 베네타 등 명품 매장이 줄지어 있다. 2022년 8월에도 도둑들이 로마 중심부에 있는 은행을 노리고 땅굴을 판...
영화에서나 볼 법한 절도 수법…로마 불가리 본점 털렸다 2024-06-12 11:25:36
이탈리아 로마의 관광명소 '스페인 계단' 근처 명품 보석 브랜드인 '불가리' 본점에서 영화에서나 나올법한 절도 사건이 발생했다. 10일(현지시간) 영국 텔레그래프 등 외신에 따르면 절도범 3명은 지난 8일 심야에 불가리 본점에 침입해 최소 50만유로(약 7억4000만원) 상당의 보석과 시계를 훔쳐...
로마 스페인 계단 앞 불가리 본점 털려…바닥 뚫고 침입 2024-06-11 22:37:31
아펠, 뉴욕의 티파니앤코와 함께 세계 4대 보석 브랜드 중 하나로 꼽힌다. 불가리 본점은 스페인 계단 인근에 있는 로마의 고급 쇼핑가인 콘도티 거리에 자리 잡고 있다. 콘도티 거리에는 불가리 외에도 에르메스, 카르티에, 구찌, 보테가 베네타 등 명품 매장이 줄지어 있다. 2022년 8월에도 도둑들이 로마 중심부에 있는...
"서울의 추억 팝니다"…공식 굿즈숍 개관 2024-06-11 19:01:27
서울관광재단이 서울시 공식 관광기념품 ‘서울굿즈’를 선보이고, 종로·명동·광화문에 ‘서울마이소울샵’을 열었다. 서울관광재단은 지난 10일 오세훈 서울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종로구 서울관광플라자에서 공식 굿즈숍 서울마이소울샵 오픈 기념식을 했다. 이곳은 서울시 기념품을 판매하는 공식 판매관이다. 재단은...
요즘 외국인들 한국 오면 꼭 들르는 동네…명동 아니었다 [고은이의 스타트업 데이터] 2024-06-11 16:04:10
관광상품 전체 거래액 중 32%를 차지했다. 크리에이트립 임혜민 대표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한국의 패션 뷰티 뿐만 아니라 한국의 MZ세대가 즐기는 문화와 F&B에도 관심이 높아졌다”며 “성수동에 위치한 다양한 브랜드와의 제휴를 통해 외국인 관광객을 적극 유치하겠다”고 말했다. 고은이 기자 koko@hankyung.com
맘스터치, 맘스터치 명동점 오픈…"K-버거 입지 다진다" 2024-06-11 09:41:15
메뉴를 구성하고, 커피, 에이드, 츄러스 등 관광 상권에 최적화된 메뉴 옵션과 빠른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명동은 대형 유통, 식음료 브랜드들의 플래그십 매장이 밀집된 외국인 관광 특수 상권으로, K-버거 대표 이미지 선점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오픈한 명동점을 통해 ‘한국에...
"한국서 꼭 배우고 싶어요"…요즘 외국인 여성들 몰리는 곳 2024-06-10 18:42:49
관심을 갖게 돼 한국 화장품 브랜드를 주로 쓴다”며 “메이크업 강좌에 참여해 한국에서 특별한 추억을 쌓게 됐다”고 말했다. K뷰티와 K패션에 세계적인 관심이 쏟아지자 정부는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도 이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한국방문의해위원회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등과 함께 6월 한 달간 여는 ‘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