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bhc, 인도네시아 진출…자카르타에 1호점 2025-12-22 09:47:50
다이닝브랜즈그룹은 치킨 브랜드 bhc가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에 1호 매장을 연다고 22일 밝혔다. 인도네시아는 bhc의 8번째 해외 진출 국가로, 세계 4위 인구 대국이다. 약 2억8천만명에 달하는 거대한 내수 시장 및 빠른 경제 성장세와 함께 한국 제품 및 식품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와 신뢰도가 높다는 평가다. bhc...
"내가 왜 그랬을까"…스타 셰프 정호영도 땅 치고 후회한 이유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5-12-22 09:40:41
시즌2의 경우, 방영 전부터 국내외 여러 브랜드가 선제적으로 협업에 뛰어들고 있어, 업계에서는 시즌1 이상의 흥행과 매출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단순한 단기성 제품 출시에서 벗어나 반찬, 안주, 냉동 간편식 등 품목이 수십종으로 다변화되고, 주요 대형 마트와 이커머스 플랫폼인 마켓컬리 등이 방송 회차별 미션...
기념품 숍 말고 백화점으로…전통문화산업 대표주자 '미미달'의 질주 2025-12-22 09:00:11
브랜드 인지도도 확대됐다. 이러한 성장의 배경에는 보이지 않는 '성장 인프라'도 있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휘영)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원장 장동광, 이하 공진원)이 주관하는 '오늘전통창업'의 체계적인 지원이다. 전통문화 분야 유망 창업기업을 발굴해 단계별 맞춤형 보육과 사업화...
롯데백화점, '코리아그랜드세일' 참여…"방한 관광객 혜택 강화" 2025-12-21 06:00:04
'코리아그랜드세일' 참여…"방한 관광객 혜택 강화" 상품권 증정·알리페이 결제 할인 등 외국인에 혜택 (서울=연합뉴스) 안용수 기자 = 롯데백화점이 내년 2월 22일까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방문의해위원회가 주관하는 외국인 대상 쇼핑문화관광축제 '코리아 그랜드 세일'에 참여한다고 21일 밝혔다....
오타쿠 취향인 줄 알았는데…'인기 폭발' 대반전 일어났다 [트렌드+] 2025-12-20 15:11:56
등 다른 산업군 브랜드와 캐릭터 IP를 콜라보(협업)해 관련 굿즈를 내는 식으로 팬덤의 구매력을 끌어올렸다. 팬덤의 충성도로 만들어진 일명 'IP 후광효과'다. 반면 카카오톡 이모티콘 시장은 팬덤 화력만으로는 장악하기 어렵다. '국민 메신저'인 카카오톡 이용자 다수에게 선택받아야 하기 때문이다....
전국 최초 시행한 대구 골목상권 육성지원, 146개소로 늘어 2025-12-19 19:13:03
브랜드 K-골목상권 육성사업’을 추진해 관광형 골목상권을 조성해 지역을 대표하는 골목상권으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이와 함께, 경영 환경 악화를 겪고 있는 지역 골목상권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소상공인 점포 환경개선 지원사업’도 새롭게 추진할 예정이다. 박기환 대구광역시 경제국장은...
경기관광공사, 마이스 도시 브랜드 가치 상승 2025-12-19 12:41:58
크다. 공사는 앞서 지난 11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2025 대한민국 마이스 대상’에서도 ‘우수지역 CVB(컨벤션뷰로)상’을 수상했다. 공사는 틈새시장 공략과 현장 중심 세일즈 전략을 강화해 국내 정부 기관과 북미 주요 매체로부터 지역 기반 마이스 모델의 가능성을 인정받았다는 평가를 받았다. 경기관광공사는...
한스바이오메드, 리프팅실 세계 1위 [텐텐배거] 2025-12-18 13:53:46
문화관광체육부 한국문화원에서 했던 2024년도 조사입니다. 그 조사를 봤을 때 외국인이 생각하는 한국에 대한 이미지가 어떠냐라고 물어봤더니 긍정적인 이미지에 대한 부분이 훨씬 더 높게 나타나는 부분들이었고요. 어떤 부분이 긍정적이었느냐라고 물어봤더니 문화 콘텐츠에 대한 부분이 상당히 긍정적이었다, 현대생활...
"또래끼리 모여라"…테마 여행으로 '2030 세대' 공략 나선 '이곳' 2025-12-18 10:42:31
대만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싱글몰트 위스키 브랜드 카발란(Kavalan) 양조장을 방문해 위스키 제조 과정을 체험하고 원하는 위스키를 직접 시음할 수 있다. 짐앤대드 양조장에서는 신선한 생맥주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또한 타이베이 시내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탁 트인 뷰로 현지 핫플레이스로 자리 잡은 '더...
"한국 올 때마다 사요"…일본인 단골 홀린 'K-과자'의 정체 2025-12-18 10:00:03
선정되고, ‘서울 뷰티&웰니스 관광 100선’에 이름을 올리는 등 미식과 관광을 아우르는 대표 K-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손맛을 ‘표준화’ 하기까지…2년의 치열한 실험 수제 간식의 감성을 유지하면서 비즈니스로 확장하는 일은 쉽지 않았다. 온도와 습도에 민감한 한과는 조건이 조금만 달라도 모양이 흐트러졌고, 짧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