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박나래, 5억 아끼려다 50억 날리나…"리스크 관리 완벽한 실패"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5-12-14 08:20:23
100억원을 훌쩍 넘길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우선 광고계의 '손절'이 시작됐다. 박나래는 친근한 이미지를 바탕으로 식품, 배달 앱, 가전 등 다양한 분야의 광고 모델로 활동해 왔다. 이번 논란이 있기 5개월 전에도 다이어트 업체 모델로 행사장에 참석하기도 했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박나래의 모델료는 1년...
조진웅 위약금 100억대? 은퇴 발표 후에도 '첩첩산중' 2025-12-10 13:54:26
대응을 논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광고계 방송가에서도 '조진웅 지우기'에 분주하다. 그를 모델로 기용했던 기업들은 이미지 훼손을 막기 위해 서둘러 광고를 내렸다. KBS는 조진웅이 출연한 다큐멘터리 '국민특사 조진웅, 홍범도 장군을 모셔오다'를 비공개 처리했고, SBS는 '갱단과의 전쟁' 4부작...
'왜 다 보여주나'…유명 아이돌까지 '관찰 예능' 하는 이유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5-12-07 07:15:10
후 "친근하다", "힙하다"는 반응이 쏟아졌고, 이는 광고계의 러브콜로 이어졌다. 배우 한가인 역시 예능을 통해 '봉인 해제'된 케이스다. 데뷔 초부터 '청순의 대명사'로 불리며 신비주의 노선을 걸었던 그는 tvN '텐트 밖은 유럽',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털털하고 거침없는 입담을 과시하며...
박수홍 14개월 딸, 대기업 모델 됐다…"올해만 광고 15개" 2025-12-03 08:38:53
조작하는 모습이 담겼다. 생후 14개월인 재이 양은 광고계 러브콜이 잇따랐고, 올해에만 15편의 광고를 소화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수홍 김다예 부부는 "연휴에도 유튜브 광고 촬영 중. 재이가 올해 함께 촬영한 광고는 15개"라며 재이 양의 인기를 전한 바 있다. 한편, 박수홍은 2021년 23살 연하의 김다예와 결혼했다....
[단독] '21세' 장원영, 137억 한남동 빌라 전액 현금으로 샀다 2025-11-12 10:13:30
배러, JIM BEAM, 뉴발란스 등 다양한 브랜드의 앰버서더로 활약하며 광고계를 장악 중이다. 장원영이 속한 아이브 역시 최근 미니 4집 'IVE SECRET(아이브 시크릿)' 활동을 성료했다. 특히 데뷔 후 처음으로 3일 연속 KSPO돔에서 단독 콘서트를 진행, 전석 매진시키며 '대세 걸그룹'의 저력을 보여줬다.
광고사진의 퀸 조선희, 왜 죽은 새를 얼음으로 붙들어 맸을까 2025-11-04 08:04:51
그대로를 온전히 직시하는 것도 방법이다. 패션계와 광고계에서 사진 작가로 독보적 커리어를 쌓아 온 조선희는 후자를 택했다. 자신이 품고 있던 감정을 얼음과 새(鳥)로 형상화해 이 감정을 직면하고자 했다. 서울 종로구 뮤지엄한미 삼청별관에서 진행되는 작가의 개인전 ‘FROZEN GAZE(얼어붙은 시선)’는 그 형상을 만...
도깨비로 변신한 비비업, 유니크한 매력 터진 '하우스 파티' 2025-10-22 18:56:35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가요계뿐 아니라 광고계에서도 비비업을 향한 관심은 뜨겁다. 비비업은 컴백 전 업사이클 스킨케어 브랜드 모델 발탁 소식을 전하며 겹경사를 맞았다. 또한 최근 럭셔리 골프웨어 브랜드와도 협업한 가운데, 일본 현지에서만 92개 매체가 해당 소식을 집중 보도하며 막강한 화제성을 과시했다. 뚜...
[박재항의 소소한 통찰] '젊어 보일 수 있다'는 착각과 반감 2025-10-10 17:03:49
같다. 광고계에서는 상품의 실제 소비자보다 젊은 모델을 써야 한다는 불문율 같은 게 있었다. 자신을 나이보다 젊게 생각하거나 젊음을 추구하는 소비자의 본능적 욕구에 맞춘 것이다. 60대 이상의 ‘시니어 모델’이나 나이에 상관없이 청춘을 표방하는 ‘영포티’ 등이 나오면서 실제 소비자에게 맞는 연령대 모델들이...
아일릿 '럭키 걸 신드롬', 日 레코드협회 '골드' 인증 획득 2025-09-30 09:15:42
'밤(bomb)'의 수록곡 '리틀 몬스터' 뮤직비디오는 마법 소녀를 재해석한 아일릿의 진정성 있는 이야기를 기발한 연출과 독특한 분위기로 담아내 호평을 받았다. 이 영상은 글로벌 광고계에서 영향력을 펼치고 있는 두 감독,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타나베 토시히코(Toshihiko Tanabe)와 필름 디렉터 야나기사와...
찬바람 불어도 장원영 … 광고 제품으로만 24시간 가능 2025-09-29 08:52:04
등 다양한 브랜드의 앰버서더로 활약하며 광고계를 장악했다. 뷰티, 패션, 식품, 금융, 주류 모든 영역에 걸쳐 거침없는 광고 퀸으로서의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홍보 영역이 특정 분야에 치우치지 않고 전 분야를 넘나들면서 ‘장원영의 하루는 그가 홍보하는 브랜드로 24시간을 꽉 채울 수 있다’는 우스갯소리가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