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스포츠 예능 너무 많다" 서장훈도 지적…'이거 돈 되네'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5-11-29 21:52:50
PPL(간접광고)을 넘어 스폰서십이 되고, 광고가 후원이 된다. 온라인에서는 하이라이트 클립이 재유통되며, 유튜브·숏폼 광고 수익과 추가 트래픽도 만든다. 스포츠 예능이 'IP(지적재산권) 장사'에 적합하다는 말이 나오는 이유다. 다만 시장이 커질수록 예민한 부분도 커진다. '최강야구'를 둘러싼...
마동석·이영애도 못 살렸다…1000억 적자 회사 '참담한 상황' [엔터비즈] 2025-11-22 12:56:00
드라마가 예상보다 흥행에 실패하면서 회당 광고 판매 수익은 드라마 구입액에 한참 모자랐다. 결국 '트웰브'로 KBS는 회당 2억6000만원, 전체 18억여 원의 적자를 본 것으로 알려졌다. '은수 좋은 날'은 손익 면에서 더욱 참혹하다. KBS는 해당 드라마에 회당 10억6000만원을 투자한 것으로 전해진다. 총...
"SOOP, 글로벌 사업 긴 호흡으로 지켜봐야…목표가↓"-교보 2025-11-03 08:46:52
브랜딩 광고와 플레이디 퍼포먼스 솔루션 역량이 결합해 광고 매출이 늘어나면 플랫폼 매출 의존도가 줄어들 것"이라고 전망했다. 3분기 매출액은 127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1% 늘었다. 영업이익은 312억원으로 31% 증가했다. 컨센서스(증권사 추정치 평균) 308억원에 부합했다. 실적에 대해 김 연구원은 "콘텐츠형 ...
로운 "속옷 화보 찍은 체지방 7% 몸, '탁류' 감독에게 퇴짜" [인터뷰+] 2025-10-15 16:21:47
싶다. ▲ 제작비가 많이 들어가는 작품이다. 유명 작가, 감독에 블록버스터급 작품이라 부담감도 있었을 거 같다. = 박지환 형 결혼식에 저, (신)예은, (박)서함이 형 셋이 모였다. 다행히 함께하는 선배들이 있었고, 그 위에는 모든걸 아우르는 감독님이 있었다. 엄청 불안하고, 떨었다. 그러니까 박지환 형이 '그냥...
APEC성공 위해...경북해외자문위원 경주에 총집결 2025-10-01 17:24:54
조형물 제작비 1억 2000만원을 기부했으며, 올해도 경북 산불 피해복구를 위해 6500만원을 맡기며 도민들과 아픔을 나눴다. 이처럼 협의회는 세계 각지에서 경북의 위상을 높이는 ‘국제외교관’이자, 고향을 돕는 든든한 후원자로서 앞으로도 경북의 발전과 국제적 위상 제고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오경묵...
'韓배우 3배 더 준다던데?'…넷플에 출연료 더 달라는 배우 정체 2025-09-08 19:33:04
"일본 배우들은 아직도 기업 광고(CM)에 의존해야 하는 부분이 소속사를 포함해 존재한다"면서 "자신이 갈고닦은 연기력과 본업으로 충분히 돈을 벌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일본 TV 드라마 제작비 현황에 따르면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의 경우 주인공은 회장 1000만엔(한화 약 9400만원) 정도다. 이는 한국 탑...
“실험에서 사업화까지” 경기도 오픈이노베이션 진화 2025-09-04 09:13:37
실증 중이다. 생성형 AI를 활용한 맞춤형 광고 메시지 전달까지 시험을 진행하는 등 사업화 가능성을 검토하고 있다. 선정된 스타트업에는 약 2000만원 규모의 연구개발비와 시제품 제작비, 지식재산권 출원비가 추가 지원된다. 판로 확대를 위한 수요기업과의 밋업, TIPS 연계, 언론 홍보도 이어진다. 경기도는 지난해까지...
스트리밍 전쟁의 최전선: 승자는 누구일까[테크트렌드] 2025-08-27 10:09:30
이외에도 넷플릭스는 사전에 제작비를 대부분 지불함으로써 창작자들의 재정적 부담을 줄여주는 제작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이는 창작자들과 리스크를 분담해 제작비 부담을 줄여줌으로써 창작자들과의 협력을 통해 우수 창작자들을 끌어들이는 데 유용한 전략으로 평가받고 있다. 넷플릭스의 또 다른 대응전략은 창작자...
디즈니 2배 순익에도 TV·영화 사업 부진 2025-08-07 17:51:19
영업이익은 시청률 및 광고 단가 하락으로 28% 급감했다. 대규모 제작비를 투자한 ‘선더볼츠’ 등이 흥행에 실패하며 콘텐츠 판매·라이선싱·기타 부문은 2100만달러의 영업손실을 냈다. 이날 뉴욕증시에서 디즈니 주가는 전날보다 2.74% 하락한 115.17달러에 마감했다. 전범진 기자 forward@hankyung.com
케이블TV "홈쇼핑수수료 줄었지만 채널사용료는 증가…악순환" 2025-07-21 14:23:44
홈쇼핑 송출 수수료와 광고 수익도 각각 8.1%, 22.8% 줄어들었다. 반면 지난해 재송신 비용은 2017년보다 38.5% 증가했다. 전체 방송 프로그램 비용 중 제작비와 구입비를 제외한 콘텐츠 사용료가 차지하는 비중은 80.4%에 달했다. 이런 상황에서 2015년 4천367억이었던 영업이익은 지난해 149억원으로 96.3% 급감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