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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봇 모빌리티, 인슈어테크 선도 GA ‘iFA’와 MOU 체결 2025-12-04 11:14:05
이번 협약은 양사가 보유한 데이터와 보험·금융 운영 역량을 결합해 자동차 라이프 전체를 아우르는 차세대 모빌리티 보험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것으로, ‘데이터 드리븐(Data-driven) 모빌리티 보험 플랫폼’으로의 진화를 가속화하며 국내 모빌리티 인슈어테크 시장에서 선도 주자로서의 위상을 더욱 강화할 것으로...
라이엇게임즈, 국가유산청 누적 후원금 100억 돌파 2025-12-03 09:44:49
긴급 유물 구매 및 전시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후원해왔다. 청소년과 게임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문화유적 체험과 역사교육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라이엇게임즈는 지난 2일 서울 종로구 롤파크에 위치한 LCK 아레나에서 국가유산청과 '2025 국가유산지킴이 후원협약'을 맺고, 국외유산 환수와 국내 문화유산 보호...
2025년 12월 주요 ESG 콘퍼런스 및 포럼 2025-12-03 06:00:11
심명희 한국섬유수출입협회 상무가 토론한다. 2025년 11월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30) - 브라질 열대우림 인근 벨렝에서 개최. 각국이 제출한 2035년 국가온실가스 감축목표(NDC) 검토 - 글로벌 석탄 감축 로드맵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 2035 국가온실가스 감축목표(NDC) 발표 - COP30에서 한국의 2035 NDC...
젠슨 황, '치맥 회동' 약속 지켰다…개미들 환호 쏟아진 회사 [종목+] 2025-12-02 22:00:01
피지컬 AI 역량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이 협약에 따라 엔비디아는 현대차그룹에 5만장의 GPU를 공급하고, 현대차그룹은 공급받은 GPU를 활용해 통합 AI 모델 개발·검증·실증을 추진한다. 개발된 AI 모델은 자동차 자율주행, 스마트 팩토리, 로보틱스 분야의 혁신에 활용된다. 현대차그룹의 AI 사업에서...
가격 못 올리니 양 줄이기 '치킨 꼼수'…이젠 메뉴판에 다 띄운다 2025-12-02 09:55:42
주요 가맹본부들과 자율규제 협약을 체결해 업계 전반으로 제도를 확산시키겠다는 계획이다. 정부는 “가맹본부가 있는 외식업종 가운데 제도 집행력이 높은 업종부터 단계적으로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소비자단체를 중심으로 한 감시 체계도 가동된다.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내년부터 BBQ·BHC·교촌·굽네·처갓집 등...
주트립, "ESG·멤버십·유기견 입양을 한 번에" 2025-12-01 17:48:37
반려동물을 위해 사료를 정기적으로 구매하는 행위만으로도 아직 가족을 만나지 못한 유기견들의 ‘집으로 가는 여행’에 동행하게 되는 셈이다. 오리지너스 관계자는 “트래버는 단순한 가격 혜택 멤버십이 아니라, 반려인의 소비가 자연스럽게 유기동물 보호와 입양 지원으로 이어지는 구조를 목표로 만든 프로그램”이라...
무역보험공사, UAE 국영석유회사에 20억달러 금융지원 2025-12-01 10:52:32
방문 기간 중 무보와 애드녹이 체결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의 후속 조치다. 양 기관은 협약에서 ▲ 인공지능(AI)·신재생에너지·수소·전력망 등 애드녹 추진 프로젝트에 한국산 상품·서비스 도입 촉진 ▲ 애드녹 및 자회사 프로젝트에 대한 금융 제공 등을 주요 협력 과제로 담았다. 장영진 무보 사장은 "애드녹에 대...
무역보험공사, UAE 국영에너지기업에 20억달러 금융 지원 2025-12-01 10:08:47
기업 대상 프로젝트 발주와 한국산 기자재 구매를 확대할 것으로 전망된다는 점에서다. 무보는 해외 주요 발주처에 금융을 제공하는 대신 우리 기업에게 발주 기회를 확대하는 ‘패키지형 금융지원’ 방식을 통해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번 대규모 금융 제공은 지난달 이재명 대통령의 UAE 국빈 ...
'밥심'으로 만든 생활가전으로 매출 2조 앞둔 이 기업 [원종환의 中企줌인] 2025-11-29 06:00:07
처리하는 체계를 갖췄다. 단번에 생활가전을 구매하기 어려운 소비자를 겨냥한 ‘구독형 상품’을 내놓는 데 발빠르게 준비해 사세를 키우기도 했다. 쿠쿠는 2010년 정수기를 앞세워 렌털 사업을 본격화했다. 전국에 깔린 쿠쿠 조직망을 활용해 대기업이 아니면 해내기 어려운 서비스 체계를 빠르게 갖췄다. 지난 8월엔 코...
"가족들에게 선물할래요"…야근 잦은 美간호사도 푹 빠진 K제품 2025-11-28 07:39:44
Z세대와 밀레니얼 소비자가 전체 K-뷰티 구매층의 약 75%를 차지하며, 틱톡 숍이 구매 경로를 크게 바꾸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틱톡 크리에이터들의 지적에 따라 제품 포트폴리오를 빠르게 조정하는 모습도 나타난다. 한국 브랜드 티르티르는 “색상이 너무 적다”는 지적 이후 파운데이션 색상을 3개에서 40개로 대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