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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위, 대한항공 마일리지 통합안 보완명령…"사용방안 늘리라"(종합) 2025-12-22 15:29:34
거쳐 소비자의 권익이 보다 두텁게 보호되는 방향으로 다시 심의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공정위의 마일리지 통합안 보완 명령은 지난 6월 대한항공이 처음 통합안을 제출한 당일 마일리지 전환 비율 설명 부족 등을 이유로 반려한 데 이어 두 번째다. 이번 보완 명령에 대해 대한항공은 관련 사안을 면밀히 검토해 추후...
이찬진 금감원장 첫 국·실장 인사…소비자보호 중심 조직개편 가속 2025-12-22 13:12:07
수단이 금융소비자 보호에 활용될 수 있도록 조직을 재편했다”며 “소비자 보호 중심의 감독 체계를 확실히 정착시키겠다”고 밝혔다. <국실장 전보> ▲ 소비자보호감독총괄국장 겸 선임국장 노영후 ▲ 소비자피해예방국장 겸 선임국장 임권순 ▲ 소비자소통국장 겸 선임국장 박현섭 ▲ 소비자권익보호국장 정재승...
금감원, 원장 직속 소비자보호총괄 신설…민생 특사경 TF도 설치 2025-12-22 13:00:43
될 전망이다. 소비자보호총괄 부문은 소비자보호감독총괄국, 소비자피해예방국, 소비자소통국, 소비자권익보호국 및 감독혁신국 등으로 구성된다. 금융상품 제조·설계·심사 단계 감독을 강화하고, 소비자 경보 발령 및 상품판매 중지명령 지원 등을 담당한다. 소비자단체·학계 등 외부전문가가 참여하는 원장 직속의...
[인사] 금융감독원 2025-12-22 12:26:51
전보 △소비자보호감독총괄국장 겸 선임국장 노영후 △소비자피해예방국장 겸 선임국장 임권순 △소비자소통국장 겸 선임국장 박현섭 △소비자권익보호국장 정재승 △감독혁신국장 최정환 △인사연수국장 장영심 △금융시장안정국장 박상만 △법무국장 서창대 △국제업무국(금융중심지지원센터) 국장 박정은 △공보실 국장...
금감원장이 소비자보호 직접 챙긴다…민생범죄 특사경도 시동(종합) 2025-12-22 12:11:12
것으로 보인다. 소비자보호총괄 부문은 소비자보호감독총괄국, 소비자피해예방국, 소비자소통국, 소비자권익보호국 및 감독혁신국 등으로 구성된다. 금융상품 제조·설계·심사 단계 감독을 강화하고, 소비자 경보 발령 및 상품판매 중지명령 지원 등을 담당한다. 소비자단체·학계 등 외부전문가가 참여하는 원장 직속의...
국세청 "과세자료 17% 빨리 처리해 가산세 부담 425억원 덜어" 2025-12-22 12:00:09
처리 기간을 지속적으로 단축해 국민의 권익을 더욱 두텁게 보호하겠다"며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납세자의 신고 부담은 줄이고, 과세자료 분석과 과세 실익 판단은 더욱 정교하게 하는 '국세행정 AI 대전환' 혁신을 이루겠다"고 말했다. 2vs2@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기업결합 늦어지나…공정위, 대한항공 마일리지 통합방안 또 퇴짜 2025-12-22 11:20:22
소비자의 권익이 보다 두텁게 보호되는 방향으로 다시 심의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대한항공 관계자는 ”관련사안을 면밀하게 재검토하고 심의에 성실히 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마일리지 통합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기업결합 승인 조건이다. 공정위는 대한항공이 아시아나항공을 자회사로 편입한...
공정위, 대한항공-아시아나 마일리지 통합 방안 보완 명령 2025-12-22 10:17:48
마일리지로 전환할 때 탑승 마일리지를 1:1로 하는 전환 비율이 문제가 되지는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공정위는 "추후 대한항공 측에서 마일리지 통합 방안을 재보고할 경우 심사관의 검토를 거쳐 소비자의 권익이 보다 두텁게 보호되는 방향으로 다시 심의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sewonlee@yna.co.kr (끝) <저작권자(c)...
금감원장이 소비자보호 직접 챙긴다…민생범죄 수사도 시동 2025-12-22 10:00:00
것으로 보인다. 소비자보호총괄 부문은 소비자보호감독총괄국, 소비자피해예방국, 소비자소통국, 소비자권익보호국 및 감독혁신국 등으로 구성된다. 금융상품 제조·설계·심사 단계 감독을 강화하고, 소비자 경보 발령 및 상품판매 중지명령 지원 등을 담당한다. 소비자단체·학계 등 외부전문가가 참여하는 원장 직속의...
금감원, 조직개편 단행…소비자보호 ‘원장 직속’ 격상 2025-12-22 10:00:00
대폭 개편된다. 그동안 금융소비자보호처가 담당해온 분쟁조정 직접처리 기능은 각 업권별 상품·제도 담당 부서(감독국)로 이관된다. 이에 따라 은행·증권·보험 등 각 권역 담당 부서가 상품심사부터 분쟁조정, 검사까지 전 과정을 일관되게 처리하는 ‘원스톱 소비자보호 체계’가 구축된다. 금감원은 이 같은 구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