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어머 이건 사야지"…외국인들 사이 '인기 폭발'한 핫템 [트래블톡] 2025-12-20 19:24:00
상권 구조와 관광 콘텐츠의 방향성까지 바꾸고 있다는 것을 방증한다. 이미숙 한국관광공사 관광데이터전략팀장은 "외국인의 쇼핑 방식이 고가 중심에서 일상·취향·웰니스 중심의 실용형 소비로 전환된 것은 한국의 라이프스타일과 K-콘텐츠가 글로벌 관광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는 의미"라고 말했다. 신용현...
[가톨릭관동대학교 2025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에스테틱 의료기기 4등급 제품 개발 및 기술이전을 주력하는 스타트업 ‘업코리아’ 2025-12-20 14:15:53
에스테틱 제품을 개발해 글로벌로 진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업코리아 올해 가톨릭관동대학교 초기창업패키지 사업에 뽑혔다. 초기창업패키지는 공고기준 당시 3년 미만의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창업지원 사업으로 최대 1억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한다. 주관기관으로부터 창업 공간, 창업기업 성장에 필요한...
틱톡서도 K컬처 콘텐츠 급증…안전분야 매년 '2.8조 투자' 2025-12-18 15:37:02
K컬처의 글로벌 확산이 비즈니스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매티 린 틱톡코리아 글로벌 비즈니스 솔루션(설루션) 제너럴 매니저는 "이용자는 크리에이터 콘텐츠에 등장한 제품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다"며 "한국 제품에 대한 전 세계적인 관심과 틱톡 이용자의 소비 의향도 지속해서 확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틱톡...
틱톡 "신뢰·안전 분야에 연 2.8조원 투자" 2025-12-18 13:02:46
말했다. 틱톡은 또 K-컬처의 글로벌 확산이 비즈니스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고 발표했다. 매티 린 틱톡코리아 글로벌 비즈니스 설루션 제너럴 매니저는 "이용자는 크리에이터 콘텐츠에 등장한 제품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다"라며 "한국 제품에 대한 전 세계적인 관심과 틱톡 이용자의 소비 의향도 지속해서 확대하고...
"다이소 잡는다" 이마트, '전제품 5천원 이하' 와우샵 2025-12-17 14:16:12
살 수 있다. '와우샵'을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매장에는 전용 BI(Brand Identity)도 적용했다. 원화 기호(\)를 활용해 웃는 얼굴을 형성화한 로고를 활용했다. '놀라운 가격의 발견' 콘셉트를 시각화한 브랜드 디자인도 들어갔다. 와우샵은 이마트의 차별화된 상품 기획력과 글로벌 소싱 노하우를...
외국인 관광객 소비, 가성비 중심…횟수 늘어 총소비액은 급증 2025-12-16 08:57:09
확대됐고, 건강식품은 홍삼과 인삼을 중심으로 소비가 늘었다. 이미숙 공사 관광데이터전략팀장은 "외국인의 쇼핑 방식이 고가 중심에서 일상·취향·웰니스 중심의 실용형 소비로 전환된 것은 한국 라이프스타일과 K-콘텐츠의 글로벌 영향력이 확대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pseudojm@yna.co.kr (끝) <저작권자(c)...
코리아교육그룹, ‘비전2030’ 발표…라이프케어 플랫폼 기업으로 전환 선언 2025-12-15 16:17:47
사업과 글로벌 시장 진출, 출판 사업 확대 등을 통해 성장 동력을 다각화한다. 아울러 뷰티 토탈샵과 웹툰, 게임, 캐릭터 등 IP 사업, AI 기반 영상 엔터테인먼트 분야를 비롯해 펫과 요리, 웰니스 플랫폼과 커뮤니티 구축 등 라이프케어 전반으로 사업 영역을 넓혀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브랜드 자산 강화와 경험...
"다이소엔 없다"…이마트서만 팔았더니 '인기 폭발'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5-12-15 06:00:03
'글로우:업 바이 비욘드'를 시작으로 '허브에이드'(화인글로벌랩), '원씽'(애경산업), '알:피디알엔'(나우코스), '다나한 초빛'(코스모코스) 등을 잇달아 출시했고, 이달엔 1세대 로드샵 뷰티업체 토니모리와 글루타티온, 엑소좀 시카 등 고효능 성분을 내세운 '더마티션'...
2026년 인플루언서 마케팅 키워드는 ‘SIMPACT(Simple+Impact)’ 2025-12-11 10:36:56
있다. 틱톡샵은 제품 검색부터 후기 콘텐츠 확인, 구매에 이르기까지 콘텐츠와 커머스가 긴밀히 결합된 구조를 갖추며 글로벌 소셜 커머스 생태계의 전환을 이끌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따라 국내에서도 콘텐츠를 기반으로 신뢰를 형성하고, 구매 전환으로 이어가려는 시도가 다양해지고 있다. 장지훈 피처링 대표는...
드림인사이트, 글로벌 통합 솔루션으로 K-브랜드 해외 진출 지원 강화 2025-12-10 15:11:18
싱가포르에 글로벌 법인을 설립하고 아마존, 틱톡샵, 쇼피, 큐텐 등 주요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은 물론 구글, 메타, X 등 글로벌 마케팅 플랫폼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K-브랜드의 해외 온라인 진출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단순 입점 지원에 그치지 않고 글로벌 시장에 적합한 마케팅 전략과 운영 노하우를 결합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