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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화 독주·신작 부재…설 자리 잃은 韓영화 2025-12-02 17:59:50
‘노량: 죽음의 바다’(457만 명)가 개봉한 2023년의 경우 12월 한국 영화 관객 점유율이 82%로 외화를 압도하기도 했다. 지난해 12월에도 한국 영화 점유율이 57%로 외화를 앞섰다. 영화계 관계자는 “관람 트렌드 변화로 전통적인 성수기가 사라지는 만큼 개봉 시점 역시 유연해지고 있다”면서도 “관객을 끌어당길 만한...
흉작 예감 한국영화…외화에 밀려 연말 박스오피스 ‘실종’ 2025-12-01 14:41:08
노량: 죽음의 바다’(457만)가 개봉한 2023년의 경우 12월 한국영화 관객 점유율이 82%로 외화를 압도하기도 했다. 지난해 12월에도 한국영화 점유율이 57%로 외화를 앞섰다. 한 영화계 관계자는 “관람 트렌드 변화로 전통적인 성수기가 사라지는 만큼 개봉시점도 유연해지고 있다”면서도 “관객을 끌어당길 만한 영화가...
일하고 늙어가고 아파하고…영웅 서사 뒤의 인간 이순신 2025-11-27 16:47:56
견뎌낸 인간의 기록” 전시는 1598년 노량해전으로 향한다. 큰 쇳덩어리가 눈에 띈다. 노량해역에서 나온 지자총통의 조각이다. 깨지고 녹슬었다. 그 녹 속에 1598년 이순신이 잠든 겨울 바다의 소금기가 있다. 류성룡의 ‘징비록’(국보)과 오희문의 ‘쇄미록’(보물)은 전한다. 이순신의 죽음에 병사와 백성들이 부모를...
연예인 얼굴·목소리 AI 무단 도용 원천 봉쇄…디지털 DNA 보호 구축 2025-11-27 14:55:30
'폭싹 속았수다', 영화 '한산', '노량' 등 국내외 대형 프로젝트의 시각효과(VFX)를 통해 기술력과 신뢰도를 입증해 왔다. 디블라트는 AI 기반 영상·디지털 휴먼 기술을 전문적으로 연구·개발하는 기업으로, 이번 디지털 DNA 시스템의 기술 설계와 구현 전반을 총괄한다. 등록된 디지털 DNA는 ...
아파하고 늙어가던...인간 이순신, '우리들의 이순신' 2025-11-27 11:43:25
견뎌낸 인간의 기록”전시는 1598년 노량해전으로 향한다. 큰 쇳덩어리가 눈에 띈다. 노량해역에서 나온 지자총통의 조각이다. 깨지고 녹슬었다. 그 녹 속에 1598년 이순신이 잠든 겨울 바다의 소금기가 있다. 류성룡의 ‘징비록’(국보)과 오희문의 ‘쇄미록’(보물)은 전한다. 이순신의 죽음에 병사와 백성들이 부모를...
100년의 역사, 성장기의 필수식품…지금 왜 다시 우유급식인가 2025-08-12 10:00:04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노량진초 유임선 영양교사는 “최근 초등학생의 아침 결식룰이 점점 늘고 있는데, 오전 간식으로 제공되는 우유가 이를 보완할 수 있다”며, “성장기 어린이들의 튼튼한 뼈 형성을 위해 우유급식은 중요한 정책이다”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영양교사들은 우유가 단순한 음료가 아니라...
안보현, "니 길 아니다, 내려와라" 하던 부산 친구들에게…[인터뷰+] 2025-08-07 17:59:21
영화 '노량: 죽음의 바다'(2023), '베테랑2'(2024) 등 꾸준한 활동으로 필모그래피를 탄탄히 쌓아왔다. 오는 13일 개봉하는 영화 '악마가 이사왔다'는 그에게 또 하나의 전환점이 될 전망이다. 새벽마다 악마로 변하는 '선지'(임윤아)를 감시하는 기상천외한 아르바이트를 맡게 된 백수...
'복싱 선수' 출신 안보현 "연예인 싸움짱? 강호동·줄리엔강 무서워" (인터뷰) 2025-08-07 10:54:28
연기해 왔다. 2016년 영화 '히야'를 통해 스크린 주연으로 데뷔한 후, '노량: 죽음의 바다'(2023), '베테랑2'(2024)를 통해 스크린에도 꾸준히 도전했다. 복싱선수 출신인 안보현은 "어릴 땐 복싱하는 영화를 보고 '잘할 수 있지 않을까', '맞고 때리는 건 잘할 수 있지 않을까'라...
[포토] 화창한 하늘, 흙탕물로 변한 한강 2025-07-21 16:29:46
전국 곳곳에 막대한 피해를 가져온 폭우가 그치고 무더위가 찾아온 21일 오후 서울 동작구 노량대교에서 바라본 맑은 하늘과 흙탕물로 변한 한강의 모습이 대비되고 있다. 임형택 기자 taek2@hankyung.com
“K컬처, 위기인가 도약인가”…김한민 감독 등 문화계 현장 목소리 쏟아져 2025-06-02 11:37:15
‘노량’ 등 흥행작을 이끌어온 김한민 감독은 K-콘텐츠 산업의 구조적 위기를 강하게 제기했다. 그는 “글로벌 확장 가능성이 있음에도, 수익 구조와 유통망의 한계, 대기업의 소극적 해외 진출 등으로 장기적인 지속 가능성이 떨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OTT 중심 재편 속에서 극장 산업은 사실상 붕괴 수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