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코아 쇼크가 바꾼 초콜릿 시장-[원자재 시황] 2025-12-26 07:35:51
초콜릿이 대형 시장을 차지하게 되고, 순수한 초콜릿 바는 사치품이 될 것”으로 봤습니다. 그의 말처럼 실제로 일부 초콜릿 제조사들이 원료 구성을 바꾸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게 바로 영국의 사례인데요. 맥비티스의 ‘펭귄’과 ‘클럽 바’를 더 이상 ‘초콜릿’으로 부를 수 없게 됐습니다. 코코아 가격 급등으로...
'나도 '흑백요리사'처럼 해볼래'…백화점서 '캐비어' 인기 폭발 [트렌드+] 2025-12-26 06:30:05
완성도를 높여주는 품목도 나란히 증가세를 보였다. 대형마트에서도 마찬가지다. 이마트의 올리브유와 수입 버터 매출은 각각 29.2%, 26.3% 늘어났다. 식자재 유통업체 CJ프레시웨이도 사업 구조 강화에 나섰다. CJ프레시웨이가 올해 1~3분기 운영한 이탈리아 프리미엄 브랜드 ‘프라텔리 롱고바디’의 누적 유통량은 전년...
강성희 "기업경영, 편안한 크루즈 아냐…휘청일 때 필요한게 선장의 경험" 2025-12-25 17:30:58
도입해달라’는 겁니다. 물류창고나 대형마트에서 냉동기가 24시간 돌아가는데 왜 등급제를 안 하냐는 거죠. 등급제가 시행되면 고효율 제품이 더 많이 들어가는 만큼 원자력발전소 몇 기는 안 지어도 될 겁니다.” ▷전력 소모를 줄여야 하는 AI 시대에 필요한 제도네요. “AI 시대를 맞아 세상이 바뀌는 건 기업에...
"상속세 때문에 골머리"…매출 1조 기업 일군 회장님의 탄식 2025-12-25 17:29:34
도입해달라’는 겁니다. 물류창고나 대형마트에서 냉동기가 24시간 돌아가는데 왜 등급제를 안 하냐는 거죠. 등급제가 시행되면 고효율 제품이 더 많이 들어가는 만큼 원자력발전소 몇 기는 안 지어도 될 겁니다.” ▷전력 소모를 줄여야 하는 AI 시대에 필요한 제도네요. “AI 시대를 맞아 세상이 바뀌는 건 기업에...
'동래 푸르지오 에듀포레' 1481가구 2025-12-25 16:26:39
이마트 트레이더스, 홈플러스, 코스트코 등 대형마트가 가까이 있다. 원동 나들목(IC)과 동해선을 통해 이동이 편리하고 온천천과 수영강 산책로, 옥봉산 등이 주변에 있다. 인근에 혜화초, 충렬초·중·고, 혜화여중·여고 등 다양한 학교가 밀집해 있다. 전체 부지의 약 37%를 공원형으로 조성하는 게 특징이다. 안정락...
비싼 수수료에 '눈물'…'1위' 쿠팡은 조사 못한 이유 있었다 2025-12-25 15:24:47
공정거래위원회가 백화점, TV홈쇼핑, 대형마트 등 8개 주요 유통 업종의 판매수수료 실태를 조사한 결과 업태별로 납품업체가 느끼는 비용 부담의 양상이 뚜렷하게 갈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면세점은 판매금액의 절반에 육박하는 가장 높은 수수료를 떼어가고 있었다. 온라인쇼핑몰은 겉으로 보이는 수수료율은 가장 낮았...
"판매촉진비·장려금 내라"…쿠팡, 2조원 넘게 걷었다 2025-12-25 13:02:11
낸 납품업체 수 비율은 편의점(48.8%), 전문판매점(29.6%), 대형마트(25.7%), 온라인쇼핑몰(19.1%), 면세점(9.8%), 백화점(3.6%)의 순으로 높았다. 납품업체들은 수수료(특약매입 등), 판매장려금(직매입) 이외에도 판매촉진비, 물류배송비 등을 추가로 부담하고 있다. 이런 추가 부담 금액이 전체 거래금액에서 차지하는...
쿠팡, 납품업체서 판매촉진비·장려금 2조3천억원 넘게 걷었다 2025-12-25 12:00:02
비율은 편의점(48.8%), 전문판매점(29.6%), 대형마트(25.7%), 온라인쇼핑몰(19.1%), 면세점(9.8%), 백화점(3.6%)의 순으로 높았다. 지난해 거래금액 대비 판매장려금의 비율은 편의점이 1.9%, 대형마트 1.5%, 온라인쇼핑몰 3.5%, 전문판매점 2.6%였다. 온라인쇼핑몰의 경우 전년에는 그 비율이 3.2%였는데 0.3%p 상승했다....
WSJ '올해의 핫템'에 컵라면·테일러 스위프트 반지 등 선정 2025-12-24 13:08:43
마트, 코스트코 등 글로벌 대형 유통망을 통해 신라면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뿐만 아니라 지난 10월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한복판에서 진행한 '케데헌' 협업 신라면 출시 글로벌 캠페인에는 수만 명의 인파가 몰린 것으로 알려졌다. 행사장에는 뉴요커들에게 '한강 라면'으로 대표되는 한국식 즉석...
'원소주' 대박 난 박재범, 이번에도 통할까…신제품 출시 2025-12-24 08:19:29
한 달에 10만병 이상 추가 생산했고, 대형마트와 백화점에 이어 최근 SSG닷컴·마켓컬리에도 입점하는가 하면 미국과 홍콩, 태국 등 해외 판매까지 이뤄졌다. 하지만 2023년도 감사보고서를 보면 2023년도 한 해 매출은 132억원으로 돌풍을 일으켰던 2022년 대비 52.6% 줄었다. 영업이익도 5억원으로 전년 대비 95% 감소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