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핵미사일 동원된 러 열병식…탱크는 딱 1대? 2024-05-10 06:13:20
고독해 보였다. 이날 모스크바는 0도 안팎의 기온으로 25년 만에 가장 추운 날로 기록됐다. 러시아는 올해 전승절 열병식에 비우호국 귀빈에게는 초대장을 보내지 않았지만 비우호국 언론의 취재는 허용했다. 독일, 일본 등 다른 비우호국의 특파원과 함께 연합뉴스도 한국 언론 중 유일하게 열병식 현장을 직접 찾았다....
[르포] 핵미사일 동원된 러 열병식…탱크는 80년전 모델 1대뿐 2024-05-10 06:06:06
고독해 보였다. 이날 모스크바는 0도 안팎의 기온으로 25년 만에 가장 추운 날로 기록됐다. 러시아는 올해 전승절 열병식에 비우호국 귀빈에게는 초대장을 보내지 않았지만 비우호국 언론의 취재는 허용했다. 독일, 일본 등 다른 비우호국의 특파원과 함께 연합뉴스도 한국 언론 중 유일하게 열병식 현장을 직접 찾았다....
컬러풀식스, 온라인 영어 학습 솔루션 ‘영어하는진돗개’ 선보여 2024-05-02 10:24:38
변함없이 지적되는 것이 말하기 능력보다 독해나 문법에 포커스가 맞춰진 교육 방식과 지도자의 교육 방식이 큰 부문을 차지하는데 오랜 교육의 틀에서 벗어나지 못한 취업 준비생들은 갑자기 요구되는 영어 스피킹 실력에 당황할 수밖에 없는 노릇이다. 또 반복적인 패턴이나 연습을 통해 점수를 만들어 내는 공인시험은 ...
"잭팟 터졌다" 대낮부터 '환호성'…2030 몰린 '어른 놀이터' [현장+] 2024-04-28 10:00:01
이 씨의 친구 최선영 씨도 "소주가 너무 독해서 평소에 잘 안 먹는다"라면서도 "게임도 즐기고 구경하면서 마시니 재미있고 좋다"고 했다. 이번 팝업은 내달 12일까지 운영된다. 선양소주 관계자는 "업계 최저 도수(14.9도)·최저 칼로리(298kcal) 소주 '선양' 제품 출시를 기념해 팝업스토어를 열었다"며 "온라인...
맥도날드, 지구의 날 기념 영상 공개 2024-04-22 18:50:57
맥도날드가 지구의 날을 맞아 친환경 활동의 주요 성과를 알리고 재생페트를 주제로 한 친환경 디지털 동영상(사진)을 22일 공개했다. 영상은 수거된 폐플라스틱을 세척·소독해 플라스틱 칩 플레이크로 분해하고, 재생페트 컵과 리드 재료로 재활용하는 과정을 담아냈다.
"초등 6년 바삐 움직여야 '평균'"…月 학원비만 155만원 쓴다 [대치동 이야기 ②] 2024-04-22 08:45:02
확실히 줄어든다. 철저히 내신·수능 중심의 문법·독해 위주 수업을 듣는다. 오히려 교재의 난이도는 낮아진다. 이때는 ‘ILE’, ‘이맥스’, ‘KNS’, ‘해빛나인어학원’, ‘이안’을 가는 학생들이 많다. 예체능도 '최고 수준'으로여기까지는 국어·영어·수학이다. 여기에 틈틈이 예체능도 끼워 넣는다. 운...
"지금이 기회" 독해진 네이버…파격 행보에 쿠팡 '초긴장' 2024-04-18 11:28:11
네이버가 유료 구독 멤버십 이용자들에게 무료 혜택을 제공한 데 이어 당일배송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업계 경쟁이 한층 더 가열되고 있다. 최근 유료 구독 멤버십 요금을 인상한 쿠팡에 불만을 품은 이용자들을 네이버가 끌어안을 수 있을지 주목되는 상황이다. 네이버는 18일 자사 물류 솔루션...
페르소나AI, 미래에셋벤처투자·KB증권·한국투자파트너스 투자 유치 2024-04-17 15:02:56
기계독해(MRC), 음성 합성(TTS), 비전 AI 등의 기술을 결합하고 고도화해 서비스 범위를 확장한다. 나아가 사용자친화적 서비스 구현에도 공을 들인다. AI 서비스를 실제로 이용하는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편의성과 사용성 제고에 초점을 맞춘다. 이번에 확보한 투자금을 통해 AICC 사업 확대와 온디바이스 AI...
OTT에 쿠팡마저…일상이 된 '구독플레이션'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4-04-12 15:16:11
구독해 보는 흐름이 확산해 플랫폼 하나만 구독하는 사례는 흔하지 않기 때문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OTT만 해도 1인당 평균 2.1개를 구독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지난해 OTT 구독료로 지출한 비용은 1인당 월 1만2005원이다. 여기에 쿠팡 멤버십,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멜론 등 쇼핑·생활·음악 플랫폼 구독을...
오토바이 만드는 야마하 심볼…음악 튜닝 포크인 이유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4-03-31 10:20:01
세계를 내다볼 줄 알았던 기업인들의 분투가 있었음을 '일본판 승산마을' 하마마쓰에서 배울 수 있었다. [도쿄특파원 임기 만료로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연재를 마칩니다. 지난 4년 동안 구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한국에서는 경제 부처를 담당하게 됐습니다. 한일 경제를 비교하는 연재를 통해 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