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노폴리스벤처협회, '2025 대전 중소·벤처기업인의 날' 성료 2025-12-19 13:58:03
(주)신테카바이오 정종선 대표, (주)블루타일랩 김형우 대표, (주)블루디바이스 한창우 이사, (주)일신오토클레이브 강기동 이사,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박후근 팀장, 대전테크노파크 한채현 책임이 선정됐다. 올해 대전 중소·벤처기업인의 날 행사에서는 정희권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이사장에게 회원기업의 마음을 담은...
안전사고·공기 줄이는 '모듈러 주택'…활성화 속도낸다 2025-12-18 17:53:50
방침이다. 모듈러 건축물 보급 확대와 신기술 실증 등을 위한 ‘모듈러 건축 진흥구역’도 도입한다. 각종 인증과 평가제도도 마련한다. 건축용 모듈을 제작하는 공장의 제조 시스템과 품질 관리 역량을 평가하는 ‘모듈러 생산 인증 제도’를 신설해 일정 규모 이상의 공공 건축물 공사에는 인증 모듈만을 사용하도록 하는...
탈모 신약 30년만에 등장…한국은 주사제로 반격 [바이탈] 2025-12-18 17:18:55
먹는 약이 아닌 복부에 놓는 피하주사 제형으로 탈모 신약 개발에 나서고 있는데요. 비만치료제 '위고비'처럼 약물이 채워진 펜을 복부에 질러 투여하면, 약물이 혈액을 타고 몸을 순환하며 효과를 내는 겁니다. 가장 앞선 곳은 종근당인데, 3개월에 한 번만 투여하면 되는 주사제 형태의 탈모 신약(CKD-843)을...
'군살 뺀' 이마트24, 상품·매장 혁신으로 반등 시동 2025-12-16 17:02:59
지난달 서울 성수동에 문을 연 ‘트렌드랩 성수점’은 브랜드 역량을 집중시킨 플래그십 스토어다. 신세계 계열 패션 플랫폼인 W컨셉과 화장품 브랜드 어뮤즈 등을 입점시키고, 미니 카페를 들이는 등 Z세대의 취향을 겨냥해 체험형 공간으로 꾸몄다. 일반 가맹점을 위한 프로토타입 매장은 철저히 수익성에 초점을 뒀다....
사라진 '오너리스크'란 단어, 그리고 정의선이란 경영자[EDITOR's LETTER] 2025-12-15 07:00:01
대한 호감도 높은 글들이 올라옵니다. 네이버 데이터랩에 검색을 해봤습니다. 오너리스크, 반기업정서 두 단어를 집어넣었더니 최근 10년간 볼 수 없었던 낮은 수치가 나왔습니다. 이 반전을 해석하려면 과거를 봐야 합니다. 2000년대 초 재벌에 대한 한국인들의 코드는 ‘악당’에 가까웠습니다. 정경유착,...
K뷰티 성지 공략…신세계百 시코르, 명동·홍대점 연이어 오픈 2025-12-07 11:00:10
강화했다. 1:1 맞춤형 메이크업 서비스를 제공하며, '뷰티 랩'에서는 AI 기기를 활용한 두피 진단 및 맞춤형 제품 추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명동점에는 '립&치크바'를 조성했으며 홍대점에는 20여개 브랜드를 모은 'K퍼퓸 스테이션'을 마련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명동점과 홍대점...
[이번주뭘살까] 크리스마스 앞두고 선물·먹거리 기획전 '다채' 2025-11-29 07:00:02
신세계백화점 = 강남점은 연말 기프트 시즌을 맞아 오는 30일까지 '랩그로운(Lab Grown) 다이아' 팝업스토어(임시 매장)를 연다. 매장에서는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상품을 20∼50% 저렴하게 판매한다. ▲ 현대백화점 = 무역센터점은 오는 30일까지 필기·독서 용품 전문 브랜드 '글입다' 팝업스토어를 열고...
보건산업진흥원,'제5회 제약바이오 산업 혁신포럼' 성황리 개최 2025-11-28 08:22:46
이사(유안타인베스트먼트)는 신약 개발 벤처가 ‘데스밸리(Death Vally)’를 극복하기 위한 투자유치 전략을 소개하며 기술력과 비즈니스 전략의 병행 필요성을 강조했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국내 대표적인 비만치료제 개발 기업들이 참여해 각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한 기술전략이 구체적으로 공유되었고,...
"편의점인듯 아닌듯"…칼 간 이마트24, 성수에 '트렌드랩' 열었다 [현장+] 2025-11-27 19:15:11
마치 거리 카페와 같은 분위기를 조성했다. 트렌드랩 성수점은 단순한 체험형 매장을 넘어 이마트24의 미래 브랜드 방향성과 중장기 상품 전략을 집약한 상징적 공간이다. 이마트24는 이 매장에서 내년에 젠지 세대 취향을 방영한 600종의 신상품을 추가로 선보인다. 이를 통해 편의점 상품 2500개 중 1000개를 트렌디한...
편의점의 변신…'Z세대 겨냥' 이마트24, 플래그십 [뉴스+현장] 2025-11-27 17:51:35
플래그십 스토어 '트렌드랩 성수'를 연다고 밝혔다. 1020 Z세대와 트렌드에 민감한 30대 고객이 타깃이다. 이마트24가 지향하는 새로운 브랜드 정체성을 보여주겠다는 취지다. '어뮤즈', 'W컨셉' 등 기존 편의점에서 보기 어려운 브랜드 팝업존, 캐릭터 굿즈 및 지식재산(IP) 활용 상품을 소개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