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늘의 arte] 티켓 이벤트 : 메가박스 '로열 발레: 백조의 호수' 2024-05-22 19:04:33
17일까지 서울 명동예술극장에서 공연한다. 경상북도 어느 벽촌마을, 케케묵은 한 집안이 변화의 중심에 놓이는 이야기다. ● 전시 - 헬로키티 50주년 특별전 ‘헬로키티 50주년 특별전’이 8월 13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뮤지엄에서 열린다. 최초의 동전 지갑부터 레트로 TV 등 헬로키티 관련 자료들이 나왔다.
[단독] '현대차의 꿈' 현실로…5억짜리 '세계 첫 수소 슈퍼카' 뜬다 2024-05-20 18:34:00
능가 200대 한정 생산…5억 예상 “디자인은 레트로(복고풍)지만, 성능은 미래에서 왔다.” 세계적인 자동차 전문채널 ‘탑기어’의 진행자 올리 큐는 2022년 9월 독일 빌스터베르크 서킷에서 현대자동차의 680마력짜리 수소 하이브리드 콘셉트카 ‘N비전 74’로 드리프트한 뒤 이같이 말했다. “현대차는 냉장고 같다”는...
실리카겔, 더 빠져들고 싶다…1만2600명과 '농밀한 합성' [리뷰] 2024-05-19 17:55:12
미니멀한 구성에 레트로한 무드가 매력적인 이 곡은 정규 2집의 마지막 트랙으로 팬들 사이에서 최고의 '아웃트로'로 꼽히는 곡인데, 오프닝 첫 곡으로 배치한 점이 신선했다. 공연을 함께하는 스태프들의 이름이 적힌 크레딧이 이 곡과 함께 초반에 올라갔다는 점도 인상적이었다. 오프닝은 관객들의 주목도가...
고퀄리티 카메라는 ‘뒷전’···'필카' 찾는 Z세대 2024-05-16 17:47:28
“코로나19가 발생하기 전에는 레트로 열풍과 함께 매달 매출이 상승하다가 코로나 때, 아무래도 야외 활동이 자제되고 여행을 못 가다 보니 카메라를 사용할 시간이 적어져 매출이 꺾였습니다. 코로나가 끝나고, 요즘은 다시 매출이 회복하고 매달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전과 비교해서도 매출이 오른...
7080 '레트로 그늘집' 떴다…옥스필드CC '옥다방' 오픈 2024-05-16 15:56:47
옥스필드CC가 레트로 감성 가득한 그늘집을 선보였다. 1970~1980년대 감성을 활용한 '옥다방'이 주인공이다. 16일 올데이골프그룹에 따르면 옥스필드CC는 사용이 중단됐던 그늘집에 '레트로 포토존'을 마련했다. 필드코스 6번홀 그늘집에 마련한 '옥다방'은 옥스필드의 이름을 활용해 1970년대...
SJ그룹 캉골, 홍대 플래그십 매장 새단장…"'레트로코어(Retrocore)' 첫 시작 알린다" 2024-05-14 09:50:00
'레트로코어 (Retrocore)'의 시작을 알리고 신규 타겟 확장 전략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종합 패션·라이프스타일 기업 에스제이그룹(대표 이주영)이 전개하는 영국 헤리티지 브랜드 '캉골'이 2015년 오픈한 홍대 플래그십 매장은 지난 시즌 출시한 '크래쉬(Crash)' 컬렉션을 모티브로 새롭게...
"어쩐지 지하철에 많더라"…아이유가 퍼뜨린 '의외의 패션' 2024-05-09 21:00:02
레트로(복고) 열풍'이 이어지면서 헤드폰이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방탄소년단(BTS), 뉴진스 등 멤버가 착용하는가 하면 천만 영화 '파묘' 속 봉길(이도현 분)이 쓰는 등 힙스터 패션 아이템으로 각인됐다. 9일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전자상거래) G마켓에 따르면 올해 1분기 헤드폰 판매량은 전년 동기...
영국 '오이'와 미국 '사과'를 빚어낸 사나이 2024-05-07 19:11:32
알린다. 영국박물관 대중정이 대표적인 레트로핏 적용 사례다. 포스터는 기존 박물관에서 크게 드러나지 않았던 공간 위에 유리 천장을 씌워 박물관을 상징하는 중심 공간으로 바꿔놨다. 미국 뉴욕의 허스트 타워, 독일 의회 의사당 또한 레트로핏 개념을 바탕으로 지어졌다. 또 다른 공간에서는 일터와 관련된 건축을 ...
"어린이날만 기다렸어요"…2030 미혼 남녀 설레는 이유 2024-05-05 12:27:26
'뉴트로(new+레트로)' 열풍에 더해 최근엔 아날로그 감성을 그리워하는 젊은이들을 중심으로 인기가 높아졌다. 신세계는 헬로키티 50주년을 맞아 1년간 주요 점포에서 릴레이 팝업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 11월 강남점에서 열린 첫 팝업에서는 오픈런 인파가 몰리며 일평균 1600~1700명이 찾았다. 신세계 관계자는...
놀랍도록 다채로운 'NCT 드림'이라는 팔레트…성장형의 표본 [리뷰] 2024-05-04 22:43:47
채워졌다. 비트감 있는 사운드에 힙하고 레트로한 매력을 강조하거나 질주감 있는 곡으로 에너제틱한 매력을 강조했다. 이전 섹션과는 사뭇 다른 분위기로 듣고 보는 재미를 최고조로 끌어올린 NCT 드림이었다. 주제마다 의상까지 교체하며 각별히 공을 들였다. '디 원 아이 드림 어바웃(the One I DR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