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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소인줄 알았네"…'5000원 화장품' 파격 승부수 '깜짝' 2025-12-18 17:49:26
잇달아 출시했다. 이달엔 1세대 로드숍 뷰티업체 토니모리와 글루타티온, 엑소좀 시카 등 고효능 성분을 내세운 ‘더마티션’도 선보였다. 토니모리는 다이소 전용 브랜드인 ‘본셉’을 운영 중인데, 이번엔 이마트에서만 살 수 있는 서브 브랜드를 내놨다. 이들 브랜드의 공통점은 다이소처럼 모든 화장품의 가격이 5000원...
신세계백화점, 서울 강남 한복판에 심은 '럭셔리 유통 DNA'…하우스오브신세계 청담 오픈 2025-12-17 15:46:33
거둔 ‘하우스오브신세계’ 모델을 로드숍 상권에 처음 적용했다는 점이다. 지하 1층에 들어선 프리미엄 식품관 ‘트웰브’는 유통업계의 통념을 깼다. ‘패션 매거진 같은 식품관’을 표방하며 국내 최초로 식료품 매장에 의류 매장의 진열 문법을 도입했다. 레몬이나 당근 같은 식재료를 명품 가방처럼 쇼케이스에 단독...
백화점 화장품이 이 가격?…3060 여성 줄 서게 만든 '이 매장' 2025-12-10 09:29:19
확보해 백화점이나 로드숍에 진출시키는 ‘브랜드 디벨로퍼’로 사업 구조를 전환하려는 시도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홈쇼핑사들이 송출 수수료 부담이 없는 오프라인 공간을 활용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신규 고객을 확보하려는 움직임은 앞으로 더 가속화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안재광 기자 ahnjk@hankyung.com
'1세대' 토니모리의 부활…8년 만에 '2000억 고지' 눈앞 2025-12-01 17:26:29
부진에 시달리던 ‘1세대 로드숍 화장품’ 토니모리가 부활하고 있다. 2017년 이후 8년 만에 매출 2000억원 돌파를 눈앞에 뒀다. 국내에선 서브 브랜드 ‘본셉’을 선보여 트렌드한 브랜드로 자리 잡고, 해외에선 ‘원조 K뷰티’ 이미지를 앞세워 진출하는 등 투트랙 전략을 펼친 결과다. 1일 토니모리에 따르면 올해 3분기...
“한국은 화장품 사업 최적지…창업하거나 화장품 ETF를 사라” 2025-12-01 09:57:59
잡습니다. 카드 사태가 발생하고 로드숍이 망해 가던 시기였어요. 그때 미샤가 엄청난 가격의 저가 화장품을 출시합니다. 가격 거품을 모두 빼고 퀄리티 높은 내용물로 채운 화장품을 제시했죠. 이후 더페이스샵 등 원브랜드숍이 잇따라 진출하면서 화장품 시장이 커졌습니다. 생산과 브랜드가 분리되기 시작하고, 자연히...
"고궁 대신 한의원 간다"…'찐 한국인 체험' 新여행 트렌드 됐다 [인터뷰] 2025-11-29 21:08:48
여정에서 벗어나 올리브영, 다이소 같은 로드숍 쇼핑부터 퍼스널 컬러 테스트까지 한국인의일상을 그대로 따라 즐기는 프로그램이 주류로 떠올랐다. 이러한 소비 패턴 변화에 인바운드(외국인의 한국여행) 플랫폼은 현지 문화 감각에 맞춘 전략을 앞세워 만족도를 높이는 데 공을 들이고 있다. 일부 기업은 현지 인재를 전...
"비싸도 살래요" 못사서 난리…中화장품에 푹 빠진 Z세대 [현장+] 2025-11-15 15:00:57
로드숍 화장품보다 가격대가 비싼 경우도 허다하다. 국내 트렌드를 읽는 중국 화장품 마케팅 전략이 먹히고 있는 셈이다. 플라워노즈는 2016년 중국에서 설립된 색조 전문 브랜드로,화려한 ‘공주풍’ 콘셉트로 1020세대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한국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을 개설하고 온라인...
[단독] 대형마트·SSM '겨우 17개' 봐놓고…영업 규제 연장하나 2025-11-05 17:07:18
나온다. 우선 SSM은 아파트 단지 내 상가형과 로드숍형으로 입지 유형이 명확히 구분됨에도 불구하고, 분석 대상 9개 점포의 입지 차이를 통계 분석에 반영했는지 불분명하다는 지적이다. 아울러 SSM이 전통시장에 미치는 영향을 거리에 따라 분석한 결과, 영향력의 일관성이 없고 '통계적 유의성'도 미약하다는...
K-뷰티, 中-美 다음 행선지는…"소비 트렌드·채널 확장에 유리" 2025-11-04 16:05:50
브랜드 쏠림이 완화되고, 로드숍·H&B 중심의 체험·구매 전환이 진행되면서 빠른 제품 회전·트렌드 대응이 가능한 인디 브랜드가 유럽·중동 확장 국면에서 수혜를 받을 가능성이 크다"고 전망했다. ● 핵심 포인트 - 성분·기능을 중시하는 유럽 시장에서 K-뷰티의 확장이 두드러지며, 중동과 동남아 시장도 향후...
차라리 위약금 '1900억원' 내고 만다…면세점 '비명' 2025-11-03 20:00:01
외국인 관광객 소비가 기존 면세점 중심에서 로드숍 중심으로 이동했다. 명동, 홍대 등 주요 상권 로드숍은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체험존 운영과 간편 결제 서비스 확대 등 편의성을 높인 데 반해 상대적으로 한정된 공간과 상품을 갖춘 면세점의 매력은 점차 떨어지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내국인의 경우 높은 환율에 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