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전국 최초 시행한 대구 골목상권 육성지원, 146개소로 늘어 2025-12-19 19:13:03
‘로컬브랜드 K-골목상권 육성사업’을 추진해 관광형 골목상권을 조성해 지역을 대표하는 골목상권으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이와 함께, 경영 환경 악화를 겪고 있는 지역 골목상권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소상공인 점포 환경개선 지원사업’도 새롭게 추진할 예정이다. 박기환 대구광역시...
무신사, 상하이 안푸루에 첫 해외 편집숍 열어 2025-12-19 09:08:44
패션·잡화 브랜드 44개와 중국 로컬 및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15개 등 59개다. 한국 브랜드를 중심으로 중국 브랜드를 함께 선보여 중국 소비자가 현지 친화적인 조합 속에서 K-패션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매장 곳곳엔 무신사의 브랜드 스토리를 담은 요소를 배치해 공간 경험의 몰입도를 높였다. 1층에서 2층으로...
멕시카나치킨, 히트 상품 출시와 브랜드 파워 앞세워 창업 지원 나서 2025-12-19 09:00:00
연이은 메가히트 기록을 달성하면서 브랜드 인지도 상승과 가맹점 매출 급신장으로 창업 문의량이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는 것이 관계자 측의 설명이다. 멕시카나치킨은 ‘돈 되는 상권, 준비된 점주’를 슬로건으로, 상권 개발과 프랜차이즈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예비 창업자를 모색하여 신규 우량 가맹점 개발과...
빌드블록, '미국 부동산 리서치 센터' 공식 출범 2025-12-18 15:44:43
브랜드의 미국 플래그십 매장 구축 사례 분석’, ‘왜 미국 플랜트 개발 건설 비용은 한국보다 3배 비쌀까’ 등의 자료는 기업 고객들이 자주 제기하는 질문을 분석한 콘텐츠로, 투자 검토 단계에서 참고 자료로 활용되고 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센터 관계자는 “미국 부동산 시장은 지역별 차이가 크고 규제와 제도가...
국가 성장전략, 벤처 중심으로 재편…종합대책 발표 2025-12-18 13:59:22
달성 기업을 ‘벤처 마일스톤 클럽’으로 브랜드화해 벤처 성과를 국가적 자산으로 확산하겠다는 설명이다. ●자본 확보로 유동성 공급 마지막 전략은 벤처투자 재원 확대다. 정부는 모태펀드 2.0 시대로 모두가 참여하는 투자 플랫폼을 구축할 전망이다. 연기금·퇴직연금 전용 국민계정을 신설해 모태펀드가 손실을 우...
이마트, 몽골 6호점 개점…韓 상품 2배 확대 2025-12-18 06:00:00
체결하고 몽골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매년 두 자리 수 성장세를 이어가며 9년 만에 매출이 14배 늘었다. 내년에도 신규 상권에 이마트를 추가 출점하고, 노브랜드 전문점, 로컬 상점과 협업한 노브랜드 존 등 새로운 포맷을 선보이며 시장을 확대할 예정이다. 강영석 이마트 해외사업담당은 “현지화된 상품 개발과...
내년 중소기업 R&D에 2조2000억 지원…"성장사다리 복원할 것" 2025-12-17 17:00:26
통해 교류·협업 등을 지원하고 로컬창업의 지역 지원 비중을 90%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K-컬처·인바운드 관광 등을 결합해 전국에 2030년까지 글로컬 상권 17곳, 로컬거점 상권 50곳을 조성하고, 조례제정·상생협약을 늘려 소상공인간 조직화·협업을 촉진할 예정이다. 소상공인의 업종·역량 수준에 맞는 맞춤형 디지털...
한성숙 장관 "中企 성장유형별로 정책 차별화…지역지원 강화" 2025-12-17 12:17:17
주요 과제다. 중기부는 이른바 '로컬 창업가'를 매년 1만명 발굴해 지역 브랜드로 성장시키고, 수출까지 연계하는 체계를 마련한다. 창업 아이디어 오디션을 통해 창업가를 연 1천명 발굴하고, 재도전 기업을 위한 전용 펀드와 종합지원센터도 구축한다. 벤처·스타트업 분야에서는 모태펀드 예산을 확대하고...
20년 전통에 AI를 입힌다, ‘신사 가로수길’ 스마트 상권으로 '제2의 르네상스' 선언 2025-12-12 14:13:11
김현겸)는 강남구청과 함께하는 '2025년 강남구 로컬브랜드 창출 지원사업'을 통해 2025년 11월부터 2026년 10월까지 1년간 이어지는 대대적인 상권 활성화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2월 15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외부의 힘이 아닌, 가로수길을 오랫동안 지켜온 상인회 멤버들이 주축이 되어 기획되었다는 점에서...
백화점 밖 나온 신세계의 '프리미엄 실험' 2025-12-10 17:50:31
트웰브 자체브랜드(PB) 상품도 같은 방식으로 진열해 판매한다. 웰니스칩을 비롯해 미쉐린 스타 셰프와 협업한 유기농 우유·요구르트 등 총 40여 종이다. ‘트웰브 원더바’에서는 딸기, 인삼, 망고 등을 활용한 스무디와 착즙 주스를 판매한다. 지상 1층은 패션, 주류, 다이닝을 결합한 공간으로 꾸몄다. 이곳엔 국내 첫...