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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별한 사람과 소중한 시간…연말엔 '경험'을 선물하세요 2025-12-17 15:55:47
공간롯데백화점은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주제로 한 대규모 예술 전시 연작을 잠실점과 본점 등 주요 점포에서 선보였다. 먼저 잠실점 6층 아트홀에서는 이달 21일부터 내년 1월 18일까지 기획전 을 연다. 배성규, 아레아레아, 수빈 등 MZ세대 사이에서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일러스트레이터 3인이 참여해 ‘한겨울의...
시장 변화에 민첩한 기업…소비자가 먼저 찾았다 2025-12-16 16:20:42
신뢰를 확보한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재에서는 롯데웰푸드(과자, 아이스크림)가 새롭게 1위를 차지했으며, 롯데칠성음료(맥주), 프레시지(밀키트), LG생활건강(주방세제, 치약) 등이 부문별 변화를 이끌었다. 내구재 부문에서는 LG전자(냉장고), 바디프랜드(헬스케어(안마가전))가 1위에 올랐다. 서비스업에서 1위 교체...
코스피·코스닥 혼조세 속 업종별 희비 교차 2025-12-16 09:16:20
용평과 롯데 관광개발 등이 소폭 하락했으며, 디아이 씨와 경방 등의 종목들도 하락세를 보임. - 동양고속이 고속 터미널 개발 이슈로 인해 20% 가까이 상승했고, 티웨이 홀딩스와 티엠씨 또한 높은 상승률을 보임. - 삼성 에피스 홀딩스는 신고가를 경신하며 상승세를 이어갔으며, 신세계 I&C는 이마트의 신세계 푸드...
롯데 브랜드 경쟁력 강화 주문한 신동빈 2025-12-14 18:32:17
마련했다. 과거 롯데웰푸드의 심벌이었던 해님 마크 등 롯데가 보유한 지식재산(IP)과 자산을 기반으로 디자인 IP 활용도를 높이고 강화하기 위한 ‘디자인 IP 밸류업 전략’ 등도 선보였다. 롯데 관계자는 “계열사의 디자인 역량을 결집해 그룹 차원의 통합된 브랜드 경험을 계속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라현진 기자...
롯데, 브랜드 경쟁력 강화 위해 디자인전략회의 개최 2025-12-14 10:12:03
특성에 맞춰 고도화한 '그룹 CI 가이드라인 2.0', 과거 롯데웰푸드 심볼이었던 햇님 마크 등 롯데가 보유한 지적재산(IP)과 자산을 기반으로 디자인 IP 활용도를 높이고 강화하기 위한 '디자인 IP 밸류업 전략', 그룹 헤리티지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롯데 시그니처 향 개발' 사례 등을 선보였다...
[이번주뭘살까] 백화점 향수·아우터 팝업…마트는 '먹거리' 할인전 2025-12-13 07:00:04
우수 식품 소상공인 브랜드를 알리는 '올해의 TOPS 상생푸드 페스티벌'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G마켓과 옥션은 오는 16일까지 완도맘 영업조합법인(전복), 농업회사법인 영주마실푸드엔헬스(사과), 호재에프에스(족발), 31건어물(건어물) 등 TOPS 4 브랜드 상품을 싸게 구매할 수 있게 '10% 할인쿠폰'을...
유례없는 물갈이…롯데 차세대 키맨 '차우철·박두환·정현석' 2025-12-11 07:00:05
사업(롯데온)을 총괄하게 된 1972년생 추대식 대표는 롯데로 입사하지는 않았으나 2010년부터 롯데백화점에서 근무했다. 2017년 이커머스 부문으로 자리를 옮겨 이커머스사업부 구조조정과 턴어라운드 전략 수립을 추진했다. 추 대표의 핵심 과제는 수익성 개선과 외형 확장이다. 이외에도 유통·식품 부문에서는...
롯데마트 "협력사와 함께 해외사업 확장" 2025-12-10 17:47:23
온라인 그로서리 경쟁력 강화를 꼽았다. 롯데는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을 중심으로 K푸드 기반 그로서리 전문점을 강화해 해외 사업을 확장한다는 전략이다. 단순히 매장 수만 늘리는 것이 아니라 현지 소비 트렌드에 맞춰 점포를 리뉴얼하고 차별화한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는 구상이다. 국내에선 온라인 그로서리 사업 강...
중기부, 내년 수출지원 6천867억원…관세 대응·K-소비재 육성 2025-12-10 12:00:09
도입될 예정이다. 중기부는 뷰티·패션·라이프·푸드 등 4대 K-소비재 분야를 중심으로 수출전략 품목화를 추진한다. 2030년까지 수출 유망 중소기업 500개사를 발굴하고, 올리브영·무신사·신세계디에프·롯데마트 등 민간 기업과 협력해 스마트공장 구축, 투자 설명회(IR) 개최, 지식재산권 매칭 페어 등을 지원한다....
"사장님, 저랑 베트남 갑시다"…롯데가 던진 파격 '동맹' 제안 2025-12-10 10:12:59
띄는 대목은 ‘해외 영토 확장’이다. 롯데마트는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등 고성장 국가를 중심으로 K푸드 기반의 그로서리 전문점 전략을 강화한다. 단순히 매장 수만 늘리는 것이 아니라, 현지 소비 트렌드에 맞춰 점포를 리뉴얼하고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는 구상이다. 실제로 롯데마트는 올해 인도네시아 발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