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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년 전 예고된 홈플러스 독배…'유동성 파티' 후유증 시작됐다 2025-11-16 17:38:27
KKR이 매출 11조원, 임직원 4만5000명의 자동차 부품사 마그네티마렐리의 파산을 기습 신청했다. KKR은 투자금을 전액 소각했고, 미즈호은행 등 채권단이 1조4000억원의 DIP(debtor in possession) 대출을 투입해 파산을 막았다. 한 국내 PEF 대표는 “PEF의 경영 실패 자체는 비판받더라도 일본처럼 자본시장의 일은...
[데스크칼럼] MBK 행보를 주시하는 이유 2025-06-18 17:47:58
제조사 FICT를 사들였다. 자동차 부품사인 마렐리홀딩스와 빌딩관리 업체 JBRS 인수도 성공했다. 지난해에만 일본 기업 인수에 쓴 돈이 2조원에 달했다. 한국 내 움직임은 다르다. 지난해 4월 의약품 유통사 지오영을 품에 안고 올해 고려아연 경영권 분쟁에 참전한 것 정도가 MBK 행보의 전부다. 올해 인수합병(M&A)...
日 최대 자동차 부품업체 파산 절차…무슨 일? 2025-06-11 19:50:35
일본에 본사를 둔 글로벌 자동차 부품업체 마렐리가 미국에서 연방파산법 11조(챕터 11) 파산보호 신청 절차를 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니혼게이자이신문은 "마렐리는 닛산과 스텔란티스의 판매 부진으로 자금 사정이 악화돼 유동성 확보를 위해 법원 관리하에 자산이 보전되는 챕터 11을 신청했다"고 이날 보도했다....
日 글로벌 車부품업체 마렐리, 美서 파산신청 개시 2025-06-11 18:51:20
日 글로벌 車부품업체 마렐리, 美서 파산신청 개시 (도쿄=연합뉴스) 경수현 특파원 = 일본에 본사를 둔 글로벌 자동차 부품업체 마렐리가 11일 미국에서 연방파산법 11조(챕터 11)에 따른 파산보호 신청 절차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마렐리는 닛산자동차 계열 칼소닉칸세이가 전신으로, 2017년 미국계 사모펀드 KKR에...
KKR이 인수한 日 마렐리, 미국서 파산보호 신청 2025-06-11 18:22:26
인수한 일본 자동차 부품사 마렐리가 미국에서 파산보호를 신청했다. 마렐리는 한때 삼성전자가 인수를 추진했던 자동차 전장업체다. 닛산과 스텔란티스 등 자동차 제조사들을 고객사로 두고 있다. 11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마렐리는 미국 연방파산법 11장(챕터11)에 따라 현지 파산법원에 파산보호를...
김병주 MBK 회장 "韓日, 아시아 바이아웃 주도…중국도 돌아온다" 2024-04-01 16:11:28
총 3조700억원에 이르는 규모다. 일본에선 소요카제·히토와·마렐리홀딩스 등에 약 1조원을 집행했다. MBK가 작년 투자한 곳들은 모두 헬스케어와 테크의 접점에 있는 산업들이라는 공통점이 있다. MBK파트너스는 펀드 수익률도 고공행진 중이다. 작년 말 기준 5개 운용 펀드들은 내부수익률(IRR) 20.5%, 투자금 대비 1.9...
[단독] "정부가 살려줄 것이니 걱정마라"…KKR 찾아간 태영그룹 2024-01-07 16:03:46
들여 이탈이아 자동차 부품사 마그네티마렐리를 인수했다. 칼소닉칸세이와 마그네티마렐리의 통합 법인인 마렐리는 2019년 매출 18조원을 기록할 정도로 급성장했지만 글로벌 차량 반도체 부족현상 등 공급망 이슈가 겹치며 경영난에 빠졌다. 결국 2022년 회생중재제도(ADR)를 신청했고 일본 법원이 이를 인가하면서...
폭염에 3대륙 펄펄 끓는다…"질식사할 수 없다" 파업 움직임까지 2023-07-20 10:55:54
나폴리 인근 공장의 근로자들이 너무 더워서 일하기 힘들다고 하자 조기 퇴근을 시킨 뒤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다. 배터리 제조업체 마그네티 마렐리의 술모나 지역 공장 근로자들은 8시간 파업을 위협했다. 노조는 성명을 통해 "질식할 것 같은 더위가 노동자들의 생명을 위험에 빠트리고 있다"고 성토했다. 남부 일부...
MBK파트너스, 5개 금융사와 日 마렐리 1.7조 부실채권 투자 2022-12-02 10:43:32
등 글로벌 IB 및 현지 자산운용사와 함께 마렐리 채권단으로부터 부실대출 채권을 인수했다. 매입 규모는 총 13억달러(약 1조7000억원)다. MBK파트너스는 지난해 조성한 18억달러 규모 2호 스페셜시츄에이션 펀드를 투입해 거래를 마무리했다. 마렐리는 과거 일본 닛산의 자동차 부품사인 칼소닉칸세이와 이탈리아 차...
일본전산 회장, 후계자에 물려줬던 CEO자리 1년만에 복귀…사명 NIDEC으로 변경 2022-04-22 14:51:46
도전하겠다”고 밝혔다. 나가모리 회장은 1973년에 일본전산을 설립했다. 60여회 인수합병(M&A)을 통해 세계에서 가장 큰 모터 제조업체를 일궈냈다. 일본 전산의 시가총액은 약 5조 3000억엔(약 53조원)으로 일본 대표기업 중 하나인 파나소닉 홀딩스 시가총액의 두 배를 웃돈다. 모터 왕국을 세웠지만, 후계자를 고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