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고려아연 美백기사도 '고·조 콤비' 작품…MBK 들었다놨다하는 김앤장 2025-12-23 09:42:15
제련소 투자 구조를 설명했다. 이들이 벤치마킹한 사례는 2020년 한진칼 경영권 분쟁이다. 두 변호사는 조원태 회장 측 자문을 맡아 극적인 경영권 방어에 성공하면서 스타 변호사 반열에 올랐다. 당시 한진칼은 사모펀드(PEF) KCGI와 조현아 전 부사장, 반도건설 등 주주연합의 압박을 받는 상황에서 산업은행을 대상으로...
K뷰티 열풍에도…LG생활건강 '뒷걸음질' 2025-12-22 17:18:26
10% 수준이다. 신흥 강자 에이피알을 벤치마킹해 뷰티 디바이스 사업도 강화하기로 했다. LG생활건강은 6월 LG전자에서 홈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프라엘’의 운영 전권을 넘겨받았다. 프라엘 상표권과 SNS 채널 등을 활용해 ‘뷰티 테크’를 미래 성장 동력으로 키울 예정이다. 올해 하반기 ‘수퍼폼 써마샷 얼티밋’ 등...
기후동행카드 도입 2년…日평균 72만명 이용, 교통비 月 3만원 절감 2025-12-22 15:45:53
벤치마킹 모델이라는 평가도 받고 있다. 모두의 카드는 기준금액 이상 사용 시 초과분을 전액 환급하는 새로운 K-패스 서비스다. 시는 시민의 선택권 확보와 기존 서비스의 지속성을 위해 모두의 카드가 출시돼도 기후동행카드를 유지할 계획이다. 여장권 서울시 교통실장은 "서울시가 최초 도입한 기후동행카드가 대중교통...
기념품 숍 말고 백화점으로…전통문화산업 대표주자 '미미달'의 질주 2025-12-22 09:00:11
수상했다. 한 대표는 "창업 초기에는 벤치마킹할 브랜드도, 참고할 레퍼런스도 없어 마치 시장을 개척하는 기분이었다"라며 "꾸준함으로 버텨온 시간과 지원 사업의 시너지를 통해 미미달이 추구해온 '전통의 대중화'가 틀리지 않았음을 증명받아 기쁘다"라고 전했다. K-콘텐츠 타고 세계로…"한국의 미(美),...
K-중고차, 車수출 역성장 막았다…수출 84억달러로 작년의 1.8배 2025-12-21 06:07:00
것으로 추정된다. 업계에서는 해외 사례를 벤치마킹해 국내 중고차 수출 역량을 제고해야 한다는 조언이 나온다. 한국자동차연구원 정준하·맹진규 연구원은 지난 5월 '중고차 수출시장의 부상과 전략적 대응의 필요성' 보고서에서 품질 인증 제도를 갖춘 일본과 중국을 벤치마킹 사례로 제안했다. 2023년 중고차...
신속 퇴출, 稅혜택, 연기금 투자 유도…이제 '코스닥의 시간' 2025-12-19 17:55:15
벤치마킹해 우량 기술기업을 유치하겠다는 코스닥 설립 취지가 퇴색했다는 평가를 내놓고 있다. 코스닥시장이 개인의 ‘단타(단기투자) 놀이터’로 변질됐다는 점은 통계에서도 확인된다. 금융감독원 자료를 보면 코스닥시장의 지난 10월 기준 회전율(1년 내 주식을 사고파는 횟수)은 4.18회로, 유가증권시장(1.26회)의 세...
정기선, 안전비전 선포…"기업 생존이 걸린 일" 2025-12-19 17:37:22
위한 실행 전략을 수립하고, 계열사 간 벤치마킹 교류를 통해 안전 수준 상향 평준화에 나선다. HD현대는 2030년까지 5년간 총 4조5000억원을 투입해 전사적 안전 경영 체계를 확립하는 데 사용한다는 방침이다. 안전과 직결된 공장 설비와 장비는 사용 연한에 얽매이지 않고 선제적으로 교체한다는 계획도 내놓았다. 안전...
기업문화 롤모델 유한킴벌리, '가족친화 선도기업' 지정 2025-12-19 13:44:01
유연함을 시도하며 많은 기업들로부터 벤치마킹 대상이 되어왔다. 이를 통해 수평적이며, 창의성이 중시되는 문화를 만들었으며, 장시간 근로를 없애고 일과 삶 모두에 몰입할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해 왔다. 이러한 회사 차원의 노력 덕분에 구성원으로 하여금 이른바 워라밸(일과 삶의 조화)을 중시하는 삶의 가치변화에도...
정기선 "안전은 기업 생존의 필수조건"…HD현대, '중대재해 제로(0)' 선언 2025-12-19 10:18:19
안전 비전과 함께 선진 안전시스템 구축 및 안전 시설물 정비?확충 등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사업장 내 중대재해 ‘제로’를 달성하기 위해 힘쓸 계획이다. 향후 계열사별 그룹 비전 내재화를 위한 실행 전략을 수립하고, 계열사 간 벤치마킹 교류를 통해 안전수준 상향 평준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안옥희...
"다이소인줄 알았네"…'5000원 화장품' 파격 승부수 '깜짝' 2025-12-18 17:49:26
마킹 18일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는 올해 들어 화장품 제조사들과 손잡고 12개의 독점 브랜드를 선보였다. 지난 4월 LG생활건강과 협업한 ‘글로우:업 바이 비욘드’를 시작으로 ‘허브에이드’(화인글로벌랩), ‘원씽’(애경산업), ‘알:피디알엔’(나우코스), ‘다나한 초빛’(코스모코스) 등을 잇달아 출시했다. 이달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