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샤넬보다 줄이 기네…"매일 완판" 2040 女 난리 난 백화점 매장 [현장+] 2025-12-19 15:32:39
슈톨렌 식빵 등 일부 메뉴는 전량 소진돼 매대가 비어있는 모습이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크리스마스 시즌 한정 메뉴가 나온 첫 주말 방문객은 전주 대비 1.7배 증가했다"며 "매일 준비된 수량이 일찍 완판될 정도로 반응이 뜨겁다"고 말했다. 백화점이 만든 경험형 카페틸화이트는 현대백화점이 더현대 서울에 자체...
K소스 수출 쉽지 않네…높은 진입장벽에 '쓴맛' 2025-12-16 17:03:59
매대가 아니라 아시아 푸드 매대에 자리 잡고 있다. 소스 문화가 발달한 미국에서는 소스 시장이 레드오션인데, 마트에서 잘 보이는 자리에 제품을 진열하기조차 어려운 상황이다. 하인즈 등 글로벌 브랜드들도 한국 스타일의 소스를 개발해 판매하기 때문에 차별화도 어렵다. 수입 규제가 까다로운 것도 진입장벽을 높이는...
"신기한 상황 목격"…美 뉴욕 한인마트 갔다가 '깜짝' [트렌드노트] 2025-12-14 14:11:23
같은 간식류가 자연스럽게 매대에 올라오고 있을 정도다. 번화가에서 흔히 파는 길거리 음식 중 하나인 ‘회오리감자’도 ‘코리안 토네이도 포테이토’란 명칭으로 해외 지역 행사 주요 메뉴로 자리잡았다. 캐나다 유명 박람회 '피엔이 페어(PNE Fair)'나 미국 페스티벌 곳곳에서 판매 부스가 등장하는가 하면...
백화점 밖 나온 신세계의 '프리미엄 실험' 2025-12-10 17:50:31
같은 식품관’을 콘셉트로 설계했다. 매대 인테리어에 목재와 메탈 소재를 조합해 패션 편집숍과 같은 공간감을 구현했다. 상품 진열 방식도 차별화했다. 쇼케이스 진열 방식을 도입했다. 대량으로 쌓아두고 판매하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레몬, 당근 등 제철 대표 식재료를 단독으로 전시한다. 매장 입구에선 직접 개발,...
홈플러스 경영난에 입점中企도 흔들…"매출 줄고 폐점 피해" 2025-12-09 12:00:01
축소'(50.0%), '품목 매대 리뉴얼, 인테리어 변경 횟수·비용 증가'(50.0%), '계약 생신 시 판매수수료율 또는 판매장려금 비율 증가'(33.3%) 등을 주요 문제로 지목했다. 주거래 대형마트에서 진행하는 판촉행사에 '강제로 참여'했다는 응답이 홈플러스와 주로 거래하는 중소기업에서 3.0%로...
'장담그기' 유네스코 등재 1년…유통업계, 전통장 수출길 연다 2025-11-30 07:03:00
전용 매대를 마련하고 시식 행사를 진행 중이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면세점은 상품이 해외에서 통할지 여부를 판단하는 관문"이라며 "한국의 맛을 전할 새로운 브랜드를 발굴하고, 이를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장은 한국인의 밥상을 오랫동안 책임져 온 핵심으로 꼽힌다. 정부는 지난 2015년부터 한국의...
GS25, 베트남 400호점 달성…"현지화 전략 주효" 2025-11-27 10:34:59
브랜드 전용 매대가 마련돼 있으며, 마스크팩, 수딩젤, 립틴트 등 인기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와 더불어 GS25는 자사의 주류 경쟁력을 기반으로 한 ‘와인25 콘셉트 매장’을 운영하며 한국식 과일소주, 와인, 위스키 등 600종 이상의 상품을 운영 중이며, ‘카페25 콘셉트 매장’에서는 35종 이상의 음료와 베이커리 등...
GS25, 베트남 400호점 열어…"K푸드·뷰티 특화매장 인기" 2025-11-27 08:33:27
닥터지와 롬앤, 라운드랩 등 한국 화장품 브랜드 전용 매대가 마련돼 있다. GS25는 최근 호찌민에서 'GS25 베트남 뮤직 페스티벌 2025'를 열어 한국과 베트남 아티스트 공연과 함께 GS25의 대표 맥주와 K푸드를 선보였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1020 화장품' 불티나더니…편의점, 역대급 '승부수' 던졌다 2025-11-24 14:07:14
매대를 갖추고 기초 화장품과 마스크팩, 트러블 패치 등 300여종의 제품을 판매하는 매장이다. 최근 국내외 화장품 시장이 꾸준히 성장하자 CU는 작년부터 관련 상품을 출시했고, 전국 주요 상권에 뷰티 특화 편의점을 도입해왔다. CU의 화장품 매출 증가율은 2023년 28.3%, 2024년 16.5%, 2025년(1~11월) 21.4%를 기록하며...
CU, '뷰티 특화 편의점' 1천곳 이상으로 늘린다 2025-11-24 08:18:55
전용 매대를 갖추고 기초 화장품과 마스크팩, 트러블 패치 등 300여종의 제품을 판매하는 매장이다. 최근 국내외 화장품 시장이 꾸준히 성장하자 CU는 작년부터 관련 상품을 출시했고, 전국 주요 상권에 뷰티 특화 편의점을 도입해왔다. CU의 올해 1∼11월 화장품 매출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21.4% 늘었다. 연령별로 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