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구시장 출마선언한 홍의락 전 의원, "거버넌스 붕괴된 대구 코로나때보다 더 위기" 2025-12-16 13:57:57
앤 메디시티, 체류형 콘텐츠도시로 가야 한다“고 구체적 비전을 내보였다. 그는 "대구를 부자들이 투자하고 싶은 도시, 엘리트들이 살고 싶은 도시, 여성들이 일하고 싶은 도시로 만들기 위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아니라 문제 제기자를 찾고 문제를 함께 정리하려고 노력해 산업을 재편하고 도시를 재설계해야 한다”고...
“한국은 화장품 사업 최적지…창업하거나 화장품 ETF를 사라” 2025-12-01 09:57:59
한국이 최고의 입지라고 봅니다. 결론은 화장품 상장지수펀드(ETF)를 매수하라, 그리고 화장품 사업에 도전하라는 겁니다.(웃음)” -인디 브랜드들이 도약한 점도 최근 K-뷰티의 특징인데요. 수많은 인재가 화장품 브랜드 창업에 도전하는 이유가 있을까요. “실제로 화장품 산업을 긍정적으로 보는 이유 중 ...
외국서 난리났다더니 "주가는 왜 이래"…동학개미 '통곡' [종목+] 2025-11-25 22:00:01
역할을 할 것이란 전망이다. 화장품 '메디큐브'와 '에이프릴스킨', 뷰티 디바이스 '메디큐브 AGE-R' 등으로 알려진 에이피알은 올 3분기 또다시 최대 실적을 경신하며 실적 개선세를 이어가고 있다. 최종경 흥국증권 연구원은 "에이피알은 뷰티 디바이스에 이어 화장품 부문까지 '글로벌 메가...
라메디텍, 83억원 규모 전환사채 발행 ... 북미 및 남미 시장 등 해외 매출 확대 가속 2025-11-10 08:45:06
메디텍 관계자는 “이번 전환사채 발행은 글로벌 시장에서의 본격적인 매출 확대를 위한 전략적 투자”라며 “북미·남미 시장을 중심으로 영업활동을 강화하고, 글로벌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생산체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CB는 국내 주요 자산운용사가 운용하는 사모펀드를 대상으로 발행되며, 전환...
국도1호선포럼, ‘친환경 무탄소 혁신산업’으로 지역균형발전 모색 2025-10-31 11:07:18
더하임ENG, ㈜에스에스케이, 반의공식㈜, 메디아엔메디올로지, 하우징포스트 등이 협찬사로 참여한다. 포럼 측은 “대도시 중심의 성장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방안으로 국도 1호선 축을 중심으로 한 상생형 자립경제권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AI·탄소중립·에너지 산업 등 지역 특성에 맞는 신산업 육성 전략과 민...
UCK "韓 미드캡 시장 매력적...운용사 평판 중요성 더 커져"[ASK 싱가포르 2025] 2025-10-27 12:34:35
더욱 높아지고 평판 있는 운용사에 기회가 더 열릴 것입니다." 국내 사모펀드(PEF) 운용사인 UCK파트너스의 김수민 대표는 27일 싱가포르 파크로얄콜렉션 호텔에서 열린 '제1회 ASK 싱가포르 2025' 행사에서 “한국의 중견기업 시장은 여전히 깊고 넓은 기회의 장”이라며 자사의 ‘성장형 바이아웃(Growth Buyout)...
테크 전문 PE가 메디포스트 체질 확 바꾼 비결은 2025-10-15 17:06:45
▶마켓인사이트 10월 14일 오전 8시 42분 사모펀드(PEF) 스카이레이크와 크레센도가 2022년 공동으로 세포치료제 생산기업 메디포스트의 경영권을 인수했을 때 자본시장에서는 의외라는 반응이 나왔다. 임상에 오랜 기간이 걸리는 바이오기업에 PEF가 투자하는 것 자체가 이례적인 데다 두 회사 모두 이전까지 정보기술(IT)...
테크 전문가들이 메디포스트 키우는 법 [PEF 밸류업 사례탐구] 2025-10-14 08:42:03
전 사모펀드(PEF) 스카이레이크에쿼티파트너스와 크레센도에쿼티파트너스가 손잡고 바이오기업 메디포스트 경영권을 인수했을 때 시장에선 의외라는 반응이 많았다. 두 곳 모두 반도체 등 IT에 주로 투자하는 테크 전문 PEF이기 때문이다. 바이오 기업은 임상만 수년이 걸리는데다 성공 여부도 불투명한큼 정해진 기간 안에...
뉴욕증시 3일째 하락...저가매수 기회 줄까? - 와우넷 오늘장전략 2025-09-26 08:33:33
중심으로 미국과 일본 등에서 매출 세 자리 성장 중. 메디큐브 브랜드는 다수의 아이템이 라인을 구성하며 유통채널 순 위가 상승 중이란 점이 장점 - 아마존 뷰티 카테고리 Top100위 내 메디큐 브만 6개 랭크 중. 금번 아마존 프라임데이 행사 성과도 ‘24년 블랙프라이 데이 행사 성과와 유사한 것으로 파악돼 3Q25 실적...
구하다 '케이글로잉', K뷰티 브랜드의 북미 진출 전략 제시 2025-09-25 13:48:32
레거시 브랜드들을 제치고 급성장했다. 특히 메디큐브는 2024년 하반기부터 현지 인플루언서 시딩 마케팅을 본격화하며 미국 시장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카일리 제너가 메디큐브 팝업을 직접 방문해 제품을 체험한 후 자신의 틱톡에 게시한 콘텐츠는 6000만 조회수와 110만 개 이상의 좋아요를 기록했다. 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