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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공사, 청렴 조직문화 조성 나선다 2024-05-23 10:23:18
위해 경영진이 앞장서 모범을 보이겠다는 의지를 다시 한번 강조했다. SH공사는 청렴 추진동력을 확보하고 전사적인 부패 취약 분야 개선 노력을 강화하기 위해 경영진이 솔선수범해야 한다고 판단, 2020년 8월 경영진으로 구성된 ‘청렴업무 추진 협의기구’를 구성한 바 있다. 이번 임원보고회에서는 ‘청렴업무 추진...
"이성 잃었다"…中, 美 '관세폭탄' 강력 비판 2024-05-15 20:41:12
"미국은 WTO의 창시자 중 하나로서 모범이 되지 않으려 할 뿐만 아니라 오히려 앞장서서 규칙을 어기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일방적 행동과 보호주의는 시대 발전의 흐름에 어긋나고 반드시 역사의 수레바퀴에 뭉개질 것"이라며 "세계 경제 회복의 중요한 시기에 국제 사회는 응당 미국을 향해 더는 새로운 문제를...
中 왕이, '관세폭탄' 美에 "이성 잃어…미친듯한 탄압" 2024-05-15 18:59:11
하나로서 모범이 되지 않으려 할 뿐만 아니라 오히려 앞장서서 규칙을 어기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일방적 행동과 보호주의는 시대 발전의 흐름에 어긋나고 반드시 역사의 수레바퀴에 뭉개질 것"이라며 "세계 경제 회복의 중요한 시기에 국제 사회는 응당 미국을 향해 더는 새로운 문제를 만들지 말라고 통고해야...
시진핑 순방 종료…FT "비생산적" vs中매체 "EU관계에 새동력" 2024-05-10 16:34:33
세르비아와 헝가리 역시 우크라이나 전쟁과 중국의 무역 관행에 대한 유럽 내 비판 흐름과는 달리 중국에 기운 입장을 보여왔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두 나라를 유럽의 '변절자'(renegade)로 규정할 정도다. 이를 방증하듯 순방 기간 시 주석은 3국 정상들에게서 환대받았다. 마크롱 대통령은 어릴 적 추억이...
부산대 의대 증원 부결에…의대 교수들 "온당한 결정 환영" 2024-05-08 14:41:00
전의교협은 "일부 대학에서 그동안 관행적으로 학칙 개정 절차에서 대학평의원회의 심의를 무시해왔었다"며 "지금부터는 부산대의 모범적인 사례를 본받아 학칙 개정을 위해 대학평의원회 심의를 선행토록 명시한 고등교육법을 준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교육부는 시정명령·학생모집 정지 등 강압적 행정 조...
KT, 통신 공사 현장에 생성형 AI 도입…"위험성 평가" 2024-04-30 14:42:26
안전 메시지자동 발송, 작업자 안전점검 활동의 AI 자동 검증·판독 기능이다. 이 기술은 하반기 중 올 인 세이프티 적용된다. 임현규 KT 안전보건총괄 부사장은 "KT는 관행적, 관습적으로 수행하는 산업안전 관리 업무를 투명하고 정확,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업무 체계를 개선하고 있으며, 안전한 일터를 만드는 데...
중고차대출사기 차단…금융당국 카드·캐피탈사 가이드라인 시행 2024-04-25 06:00:00
관행 개선 가이드라인을 개정, 시행한다. 또한 제2의 롯데카드 100억원대 배임·횡령 사고 방지를 위해 제휴업체 선정, 관리에 대한 가이드라인도 제정, 시행한다. 금융감독원은 여신금융협회, 여신전문금융업권과 금융사고 예방을 위해 마련한 내부통제 개선방안의 일환으로 이런 내용을 포함한 여전업권 내부통제 관련...
DGB금융그룹, 금융권 최초 사외이사 교육 프로그램 도입 2024-04-19 11:33:21
국내 금융기관의 모범이 되는 지배구조 체계를 확립해온 DGB금융은 지난해 말 마련된 금융감독원의 ‘지주·은행 지배구조 모범관행’에 따라 사외이사의 전문성 제고와 원활한 업무수행을 위해 신임/재임 사외이사 대상으로 연수 및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게 됐다. DGB금융지주, DGB대구은행, 하이투자증권, DGB생명,...
쌓이는 보험 분쟁…금감원 "지급절차 개선해라" 2024-04-16 16:41:40
대한 재검토, 관행 개선을 요청했다. 관련 사항은 유형별 분쟁조정 가이드라인을 통해 정립하기로 했다. 금감원은 분쟁 예방 체계 관련 모범 사례를 공유했다. A 손보사는 보험사와 소비자가 보험금 지급사유에 합의하지 못하는 경우 실시하는 의료 자문에 대한 소비자 불편을 줄이기 위해 피보험자의 주치의 상세 소견을...
금감원, 보험사에 "소비자 권익침해 재검토·관행개선" 요구 2024-04-16 15:06:35
유발하는 사례도 분쟁을 유발하는 업무 관행으로 꼽았다. 금감원은 또 민원 관리시스템을 유형별 집중 처리 방식으로 개편하고, 조정절차 개선을 통해 쟁점 중심의 검토와 관리체계를 강화할 방침이라며 이에 대한 보험사들의 협조를 당부했다. 금감원은 2022년 8월 생명보험과 일반손해보험 부문에서 분쟁조정 프로세스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