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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설계부터 소비자보호, 계약무효도 추진…민생범죄 대응 강화(종합) 2025-12-22 11:59:10
불법사금융·보이스피싱·보험사기·불법금융투자·가상자산 투자사기 등 범죄별로 전담 수사팀을 운영할 계획이다. 은행 포용금융 종합 평가체계를 도입하고 저신용자 대상 자금 공급을 확대하는 등 금융후생의 재분배 기능도 키우기로 했다. 금감원은 소비자의 금융정보 접근권·선택권·편의성도 강화하기로 했다....
상품설계부터 판매 후까지 단계별 보호…민생범죄 현장대응 강화 2025-12-22 10:00:00
문자를 발송하는 '고난도 주가연계증권(ELS) 조기경보 알림제' 등이 도입된다. 또 금감원은 민생범죄를 근절하기 위해 현장대응력 강화에 집중한다. 불법사금융 현장기동점검반을 운영해 사행업소나 전통시장 등 취약지역의 집중단속을 하고, 민생범죄 원스톱 대응을 위한 조직·인력도 보강할 예정이다. 민생금융...
"쿠팡 사칭 '피해보상 사기' 조심하세요" 2025-12-10 15:50:24
'피해환급'을 접수하라는 전자금융사기(피싱) 시도가 늘고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10일 KISA에 따르면 악성 문자 유포 사례의 경우 최근 쿠팡 등 개인정보 유출 사고를 언급 후, 당사도 고객의 개인정보가 유출됐다고 고지, 금융감독원과 소비자보호원 지침을 언급하며 정부가 관여된 것처럼 위장한다....
'시니어 안심케어' 퍼스트모바일 소비자 대상 3관왕 수상 2025-12-09 17:40:31
보고 있다. 특히 고령층의 통신 사기 피해가 급증하는 상황에서 퍼스트모바일의 강화된 안전 기능이 수상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 퍼스트모바일은 업계 최초로 △안심 서비스 △안부 서비스 △이웃 서비스로 구성된 안녕케어 서비스를 도입했다. 안심 서비스는 보이스피싱과 같은 금융 사기 전화를 예방하고...
"카드 발급됐어요"…'쿠팡 유출' 악용 피싱 주의보 2025-12-07 09:12:02
7일 경찰청 전기통신금융사기(보이스피싱) 통합대응단에 따르면 이른바 '카드 배송 사칭 수법'에 쿠팡 사태를 결합한 신종 사례가 경찰에 접수되고 있다. 피싱범은 주로 "본인 명의로 신용카드가 발급됐다"며 접근한다. 신용카드를 신청하지 않았다고 하면 "쿠팡 관련 개인정보 유출로 인해 신청하지 않은 카드가...
[AI돋보기] 쿠팡 유출 공포 확산…'내 계정 안전 여부' 확인법 2025-12-06 06:33:00
이용해야 한다. 더불어 계좌 도용이나 대출 사기와 같은 불법 금융 거래 피해가 발생했을 때는 금융감독원의 불법 금융거래 대응센터에 접수해야 한다. 정부는 각 기관의 신고 절차를 통해 실제 피해 사례에 대한 신속한 후속 조치를 지원하고 있다. 일각에서는 "유출 여부를 100% 완벽하게 확인할 방법이 없다"는 견해도...
"이름·주소 알아도 믿지 마세요"…쿠팡 사태 '2차 피해' 공포 2025-12-05 18:45:01
LG유플러스는 경찰청 전기통신금융사기 통합대응단의 주의 요청에 따라 긴급 문자 안내를 발송했다. 안내에는 "최근 쿠팡 고객 정보 대규모 유출을 악용한 스미싱·보이스피싱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는 내용이 담겼다. 경찰은 특히 개인정보 유출로 인해 범죄 수법이 고도화되는 것에 대한 주의를 당부했다. 주요 범죄...
쿠팡 '개인정보 유출' 폭탄, 관세청도 덮쳤다…통관번호 대란 2025-12-04 09:17:05
3370만건의 개인정보가 쿠팡에서 유출되면서 전자 금융 사기(피싱)와 문자 결제 사기(스미싱) 등 2차 피해에 대한 우려는 점차 커지는 가운데 관세청 통관번호 재발급에 이용자들이 몰리면서 '먹통' 사태까지 벌어지고 있다. 4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쿠팡에서 제기된 개인정보 유출 우려 이후 통관번호 변경 요청이...
닷새째 쿠팡사태에 떠는 소비자…해외로그인·무단결제 시도도(종합) 2025-12-03 16:20:39
전자 금융사기(피싱)와 문자 결제사기(스미싱) 등 2차 피해에 대한 우려는 점차 커지는 모습이다. 온라인에서는 비정상 로그인 시도와 해외 결제 승인 알림이 이어졌다는 제보가 잇따르고, 탈퇴·집단 소송 움직임까지 가시화하고 있다. ◇ 계정 로그인·결제 시도 잇따라…소비자들 '탈팡'·소송 움직임 속도 3일...
닷새째 쿠팡사태에 떠는 소비자…해외로그인·결제시도 잇따라 2025-12-03 10:48:00
전자 금융사기(피싱)와 문자 결제사기(스미싱) 등 2차 피해에 대한 우려는 점차 커지는 모습이다. 온라인에서는 비정상 로그인 시도와 해외 결제 승인 알림이 이어졌다는 제보가 잇따르고, 탈퇴·집단 소송 움직임까지 가시화하고 있다. ◇ 계정 로그인·결제 시도 잇따라…소비자들 '탈팡'·소송 움직임 속도 3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