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전통주, 세계인 입맛 잡을까…APEC 정상회의서도 선봬 2025-10-08 08:01:00
전망되면서, 전통주의 수출 기대감도 높아질지 주목된다. ◇ 유통업계서 전통주 판촉행사 봇물…유명인과 협업 이어가 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유행에 민감한 편의점들은 다양한 맛의 전통주와 전통주를 활용한 주류를 선보이는 한편 유명인을 앞세워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GS25는 에드워드 리(이균) 셰프와 협업한 '...
국산맥주, 대형마트 주류매출 1위…수량은 역시 '소주' 2025-10-07 07:01:02
믹(감염병의 세계적 대유행)을 거치며 '홈술', '혼술' 바람이 불면서 한때 와인에 1위 자리를 내줬다. 2022년과 2023년 이마트와 롯데마트에서 와인은 주류 매출 1위를 차지했다. 이후 와인 열풍이 시들해지고 불황과 고물가가 길어지자 작년부터 국산맥주가 주류 매출 순위 1위를 탈환했다. 대형마트...
이마트24, 새 PL브랜드 '옐로우' 론칭 2025-09-30 06:00:00
가성비 상품은 ‘오렌지’, 트렌디 한 상품은 ‘네이비’, 건강 상품은 ‘그린’으로 패키지 라벨 폰트 색상을 달리해 상품에 대한 정보를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새 PL브랜드 론칭으로 기존 PL상품을 모두 옐로우로 바꾸고, 새 브랜드에 맞는 신상품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우선,...
골든블루, '노마드 아웃랜드 위스키' 패키지 출시 2025-09-08 10:20:21
쉐리 피니쉬드 위스키로, 지난 2022년 3월부터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에서 독점 수입, 유통하고 있다. 곤잘레스 비야스는 스페인 지역에서 유명한 쉐리 와이너리로 꼽힌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패키지는 노마드 1병, 온더록스 전용잔 1개, 하이볼 전용잔 1개로 구성됐다. 최근 ‘믹솔로지(Mixology)’ 트렌드에 따라...
화장품 매장서 캡슐을 뽑는다고?…성수에 플래그십 오픈한 라카 2025-08-09 21:05:51
‘믹솔로지 바’가 운영된다. 3만원 이상 구매 시 체험 기회가 제공된다. 2층에는 샘플 제품을 뽑을 수 있는 캡슐토이(가챠) 기계도 설치됐다. 이달 말까지는 방문 고객에게 해당 기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코인도 제공할 예정이다. 2019년 설립된 라카는 지난해 화장품 유통기업 구다이글로벌에 인수된 후 리뉴얼을 거쳐...
대구한의대 메디푸드HMR학과, ‘우리술 믹솔로지 대회’ 전원 수상 2025-06-30 12:43:17
메디푸드HMR산업학과 성인학습자들이 지난 21일 안동 월영공원에서 개최된 「제1회 우리술 믹솔로지 대회」에서 참가자 전원 수상이라는 성과를 냈다. 이 대회는 ‘2025 경북 전통주&종가음식 문화대축전’의 일환으로 열려, 전통주의 현대적 재해석을 통한 한국 술 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진행되었으며, 전통주 기반 창의...
“요즘 스타벅스가 ‘핫플’이라며?”…SNS 성지로 변신 2025-05-31 13:51:59
젊은 아티스트들의 창작 놀이터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지난해 9월에 오픈한 장충라운지R점은 1960년대 건축물을 활용한 점포 구성으로 화제를 모으는 점포다. 1980년대로 시간 여행을 떠나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매장 콘셉트를 정했다. 이를 위해 1960년대 지어진 저택을 그대로 활용했다. 초인종, 벽난로, 계단, ...
롯데칠성, 위스키 '스카치블루 클래식' 출시 2025-01-07 10:59:43
추구하는 소비자가 증가하는 것과 하이볼 같은 믹솔로지(Mixology) 트렌드 확산을 고려해 신제품을 기존 스카치블루 제품보다 양이 많은 700㎖ 용량으로 선보였다. 알코올 도수는 기존 스카치블루 제품과 같은 40도다. 롯데칠성은 스카치블루 클래식 출시를 기념해 대형마트와 편의점에서 하이볼 전용 잔이 포함된 패키지를...
막걸리와 위스키 만났다…GS리테일 막&스키' 선보여 2025-01-07 10:24:17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더프레시는 지평주조의 ‘지평막걸리’에 빔산토리의 ‘짐빔 위스키’를 더한 ‘막&스키’를 출시한다고 7일 발표했다. 막&스키는 지평막걸리에 짐빔 위스키 7.7%를 넣어 막걸리의 맛과 위스키의 향을 동시에 살린 게 특징이다. 도수는 막걸리의 두 배 수준인 10도다. 막&스키는 오는 15일부터...
롯데칠성음료, 용량 더 늘린 '스카치블루 클래식' 출시 2025-01-07 10:10:37
향이 강점이라는 설명이다. 특히, 하이볼과 같은 믹솔로지(Mixology) 문화와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를 위해 기존 스카치블루의 라인업보다 용량을 늘렸다. 도수는 40도를 유지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번 출시를 기념해 대형마트와 편의점에 하이볼 전용 잔이 포함된 '스카치블루 클래식 하이볼 패키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