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새벽 4시 반 뮷즈 사려고"…국중박 직원도 놀란 400억 '잭팟' 2025-12-23 15:22:53
넷플릭스 영화 '케데헌'에 등장한 조선시대 민화 '호작도'를 실제로 보기 위해 박물관을 찾고, 그 경험이 자연스럽게 굿즈 구매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가 만들어졌다. 박물관 측은 "콘텐츠 소비가 공간 방문과 상품 구매로 확장되는 대표적 사례"로 평가한다. 박물관 굿즈를 넘어 하나의 문화 브랜드로 ...
왕의 간식, 현대의 미감을 입다…맛과 멋을 잇는 '로얄헤리티지' 2025-12-18 10:00:01
아래 놓인 것은 보석함이 아니었다. 한 폭의 민화가 그려진 상자를 열자, 마치 조각품처럼 정교하게 빚어진 한과들이 모습을 드러낸다. 눈으로 먼저 맛보고, 입으로 다시 한번 감탄하게 되는 ‘K-아트 디저트’다. 전형적인 맛과 단순한 포장 이미지로 자리 잡아 있던 전통 한과는 이 브랜드를 통해 완전히 다른 얼굴을 갖...
똥개는 어떻게 페이커와 만났나…'동물농장' 제작진이 밝힌 뒷얘기 [인터뷰+] 2025-12-11 06:27:17
과거 우리 조상들은 '개'를 영험한 존재로 보아, 민화를 통해 액운을 막아주고 기운을 주는 신묘한 수호자로 표현했다. 승리가 필요한 T1에 '기'를 불어 넣는 룽지가, 운을 틔우고자 하는 연예인 정혁에겐 큰 '운'을 가져다주는 대길이, 먼저 반려견을 떠나 보낸 가족에겐 기억을 이어주는 '...
‘폐업 후보’에서 ‘완판 공기업’으로…조폐공사 반전의 모든 것 [케이스스터디] 2025-11-25 09:30:53
이중섭의 ‘황소’, 그리고 최근에는 호랑이 민화를 활용한 작품이 나왔다. “기술이 점점 발전해서 이번에 호랑이 민화 그림은 털을 만져보면 살아 움직이는 것처럼 느껴질 정도예요. 세계 최고 기술이 아닐까 싶습니다.” 특히 이번 화폐 요판화 ‘맹호도’는 넷플릭스 화제작 ‘...
'역대급 콜라보' 반응 대폭발…"돈 있어도 못 사" 2025-11-09 14:33:05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공개한 상품은 조선 후기 민화 '작호도'에서 영감을 받아 호랑이와 까치를 대표팀 유니폼 디자인에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판매 부스는 경기 시작 3시간 전인 오전 11시부터 경기 종료 후 1시간까지 운영하는데, 1차전이 열린 8일 입장을 위해 대기를 신청한 인원은 약 2천명이며, 첫...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내일 메사로 확장 이전…"K컬처 배움터" 2025-10-26 09:38:05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한국적 미학을 재해석한 '모던 민화: 호작도', 궁중요리를 배우는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이 대표적이다. 또 인근 직장인 수요를 반영해 평일 오후 6시 이후 강좌를 대폭 확대했다. 이 밖에 본점 수강생 중 60대 이상 비중이 높은 점을 고려해 '디톡스 디너박스 &...
"한국 문화관광 매력 알린다"…문체부, '2025 환영 주간' 개막 2025-10-23 14:17:24
설치해 운영한다. 전통 소품을 직접 만지거나, 민화 속 주인공이 되는 등 한국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다국어 통역을 지원하고, 교통·음식·쇼핑 등 맞춤형 여행 정보, 유관 업계와 협업해 마련한 쇼핑·체험·통신·결제 관련 혜택 등도 제공한다. 문체부에 따르면 지난해 방한 관광객 수는 1637만명으로 코로나19 ...
문체부 '2025 환영주간' 개막…"APEC 한국 매력 알릴 기회로" 2025-10-23 14:10:50
만지거나 민화 속 주인공이 되는 등 한국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APEC을 계기로 한국 관광과 문화의 정수를 소개하는 '웰컴 카드'도 마련됐다. 이 카드에 삽입된 QR코드를 통해 한국문화 소개 페이지에 접속하면 △유홍준 국립중앙박물관장이 소개하는 한국 미술사 △한글 △한복 △경주의 필수 방문지...
문체부, '2025 환영주간' 개막…"APEC 한국매력 알릴 기회로" 2025-10-23 08:29:57
설치하고 전통 소품을 직접 보고 만지거나 민화 속 주인공이 되는 등 한국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다국어 통역 지원과 교통·음식·쇼핑 등 맞춤형 여행 정보, 유관 업계와 협업해 마련한 쇼핑·체험·통신·결제 관련 혜택 등도 제공한다. 한국 관광과 문화의 정수를 소개하는 '웰컴 카드'를 담은...
우리카드, 생성형 AI로 만든 '디오퍼스 실버' 광고 선보여 2025-10-16 15:59:04
터치의 번짐, 자개의 반짝임, 민화의 역동적인 표현 등을 학습해 제작됐다. 호작도 민화를 모던하고 현대적으로 변형한 카드 디자인을 잘 드러내는 결과물을 선별했다는 게 우리카드의 설명이다. 우리카드는 생성형 AI를 통한 제품 홍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 6월 출시된 카드의정석2 광고와 캐릭터 베이비블루도 AI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