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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청라 BRT 7700번 버스 좌석제 정착 단계 2024-05-23 15:50:53
△중간 배차 운영방식 도입(중간역에 빈 차 배차) △2량 1편성 운영방식(두 대의 버스가 동시 운행) △도착예정시각 부착(광역버스 전국 최초) △사고다발구간에 속도제한구간 도입을 꼽았다. 최근에는 국토교통부에서 전국 30여 지자체 대상으로 개최한 ‘BRT 활성화 방안 지자체 설명회’에 우수기관으로 초청돼 ‘BRT...
AI로 고속버스 활용 물류 혁신…법률 규제 리스크도 해결 [긱스] 2024-05-21 17:09:14
시간대를 따져서 효율적으로 이용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시외버스까지 더하면 전국 곳곳으로 모세혈관처럼 물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이 안 대표의 설명이다. 고속버스 1개당 라면상자 기준으로 박스 100개 이상의 물동량을 소화할 수 있다. 서울과 광주 구간의 고속 버스 배차를 보면 최소 5분에서 최대 30분...
엘베 타고 자동문도 통과…똑똑해진 배송로봇 2024-05-13 16:06:07
6시간 충전으로 12시간 작동한다. 하나금융연구소에 따르면 글로벌 로봇 시장은 올해 540억달러(약 74조5000억원)에서 2026년 741억달러(약 102조원)로 커질 전망이다. 글로벌 라스트마일 자율 배송 시장은 연평균 22.7% 성장하고 있다. 2030년 물류 업무 5개 중 하나는 로봇이 처리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라이더보다...
수원에 2층버스 10대·급행버스 투입…최대 30분 단축 2024-05-02 16:55:02
중으로 마련한다. 시간제 버스전용차로는 왕복 8차로 구간으로 오전 6시~9시, 오후 5시~8시 양방향에 도입된다. 특히 용인 2개, 수원 1개 일반 광역버스 노선에는 주요 정류장만 정차하는 급행버스를 최초로 투입한다. 기존 노선 대비 운행시간이 최대 30분 단축될 것으로 보인다. 서울지하철 3호선, 신분당선, 다수의...
수도권남부 광역버스·전용차로 늘린다…"출퇴근시간 30분 단축"(종합) 2024-05-02 12:20:58
외곽 지역은 동탄역까지 이어지는 버스 노선이 없거나 배차간격이 길어 GTX-A 이용에 불편이 있는 만큼 7개 노선(출퇴근 시 각 3회 운행)을 추가 확충해 GTX-A 접근성을 높인다. 이를 통해 GTX-A 일일 수요가 600명∼1천명가량 늘어날 것으로 국토부는 예측했다. ◇ 서울∼경기 남부 버스길 넓힌다…도심 광역버스 노선...
수도권 남부 광역버스 늘리고 전용차로도…"출퇴근 30분 단축" 2024-05-02 11:00:04
노선이 없거나 배차간격이 길어 GTX-A 이용에 불편이 있었던 만큼 7개 노선(출퇴근 시 각 3회 운행, 10∼15분 간격)을 추가 확충해 GTX-A 접근성을 높인다. 이를 통해 GTX-A 일일 수요가 600명∼1천명가량 늘어날 것으로 국토부는 예측했다. 버스가 원활히 달릴 수 있는 도로 여건도 조성한다. 국토부는 올해 하반기 지방도...
'지옥철' 김포골드라인 혼잡도 낮춘다…국비 지원 2024-04-28 11:10:24
5편성을 증차하면 기존 김포골드라인의 혼잡시간(오전 7시 30분∼8시 30분) 배차 간격을 3분에서 2분 10초로 단축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혼잡시간 배차간격이 50초 줄어들면 동시간대 수송 가능 인원이 40% 증가하게 된다. 이에 따라 2026년 말 증차가 완료되면 김포골드라인의 출·퇴근길 혼잡시간 평균 혼잡도는...
'지옥철' 김포골드라인 혼잡도, 26년까지 30% 완화된다 2024-04-28 11:01:01
순차적 투입)에 더해 국비 지원으로 5편성을 추가 투입하면, 배차 간격은 2분10초로 50초 단축된다. 총 11편성이 늘어나는 셈이지만, 예비 편성 등을 감안할 때 실제 운행 차량은 9편성 증가하게 된다. 이달 기준 오전 7시30분~8시30분 기준 구래역~김포공항역 구간에서 21편성이 달리고 있는데, 차량 증편이 완료되는 202...
김포골드라인·9호선 혼잡도 낮춘다…국비 지원해 철도 증차 2024-04-28 11:00:09
5편성을 증차하면 기존 김포골드라인의 혼잡시간(오전 7시 30분∼8시 30분) 배차 간격을 3분에서 2분 10초로 단축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혼잡시간 배차간격이 50초 줄어들면 동시간대 수송 가능 인원이 40% 증가하게 된다. 이에 따라 2026년 말 증차가 완료되면 김포골드라인의 출·퇴근길 혼잡시간 평균 혼잡도는...
[차장 칼럼] GTX가 '교통혁명' 되기 위한 조건 2024-04-25 18:22:32
빠르고 편리한 연계 교통망 확충이 필수다. GTX는 배차 시간이 긴 편이고, 지하 깊숙이 건설돼 플랫폼까지 진입하는 시간도 오래 걸린다. 출퇴근 시간 같은 혼잡한 상황에서는 환승 등에 시간이 더 걸릴 수도 있다. 모세혈관 같은 연계 교통체계를 갈 갖춰 이를 보완해야 한다는 얘기다. 2기 GTX '실효성' 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