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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 자동차 3사 수익 4분의1 토막…"금융위기 이후 최악" 2025-12-17 02:16:38
메르세데스-벤츠 등 독일 3사의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은 합계 17억유로(2조9천500억원)로 2009년 3분기 이후 가장 적었다. 3사 영업이익은 지난해 3분기와 비교하면 75.7% 급감했다. 일본 업체들은 1년 사이 29.3%, 미국과 중국 업체들도 각각 13.7% 영업이익이 줄었으나 감소 폭은 독일 업계의 절반도 되지 않았다. EY는...
"샤넬백 들면 아웃!" 가치관 다른 남녀 논쟁 '후끈' 2025-12-16 19:07:01
소비를 이해하지 못한 영철이 정작 본인은 벤츠 차를 타고 방송에 출연한 사실까지 회자되며 "1억 넘는 외제차는 괜찮고 샤넬백은 안되는 거냐"는 찬반 논란이 팽팽해진 것. "자신의 경제 능력에 맞는 소비를 한다면 비난받을 일이 아니다"라고 옹호하는 입장과 "샤넬백을 사냐 마냐 단순한 문제가 아니고 한국인들의 서열...
'관세 폭탄 벗었다'…현대차·기아, 美시장 재도약 발판 마련 2025-12-15 16:22:44
곧바로 전기차 전환을 추진하던 메르세데스벤츠와 BMW 등 유럽 브랜드는 타격을 받을 가능성도 제기된다. 원·달러 환율 상승도 수출 비중이 60~70%에 달하는 현대차·기아에 유리한 구조다. 수출대금 대부분이 달러화로 결제되는데, 달러 가치가 상승하면 환차익이 커지기 때문이다. 다올투자증권은 원·달러 환율이 100원...
영업익 5배 뛰었다…6개 장면으로 본 '게임체인저' 정의선[리파운더 정의선①] 2025-12-15 06:02:01
가장 낮았다. 제너럴모터스(89.5%)나 메르세데스-벤츠(88.9%)는 현대차나 기아보다 2.5배 많은 공장을 중단해야 했다. 혼다(68.2%), 닛산(60.7%) 등 일본차 업체와 비교해도 가동 중단 비율이 현저히 낮았다. 정 회장의 리더십 아래 현대차그룹은 발 빠르게 핵심 부품의 공급망을 다변화하고 치열하게 부품 확보에 나선...
스페이스X 상장 예고…우주항공 ETF '고공비행' 2025-12-14 17:33:25
등의 상승폭이 돋보였다. LG에너지솔루션이 2조원대 벤츠 전기차 배터리 공급 계약을 공시해 소재주 투자심리를 자극했다. 지난주 국내외 상장 ETF를 합쳐 가장 많은 자금이 몰린 상품은 미국 대표지수형이었다. 국내 상장 ETF 가운데 개인이 가장 많이 순매수한 상품은 ‘TIGER 미국S&P500’(1770억원)이었다. 미국...
벤츠코리아, 국내 세번째 밴 바디빌더로 'HS효성더클래스' 선정 2025-12-12 13:18:15
새 바디빌더로 합류했다. HS효성더클래스는 지난 8일부터 벤츠 강남대로 전시장과 송파 전시장에서 스프린터 투어러 등 밴 라인업을 전시·판매하고 있다. 벤츠 서초, 죽전, 청주 서비스센터에는 밴 전용 워크베이를 설치해 정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s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K-스타트업 지원에 엔비디아·벤츠 등 글로벌 기업 17개 참여 2025-12-12 11:00:00
K-스타트업 지원에 엔비디아·벤츠 등 글로벌 기업 17개 참여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엔비디아와 구글플레이, 메르세데스-벤츠 등 17개 글로벌 기업이 국내 스타트업 지원에 나선다. 중소벤처기업부는 12일 서울 코엑스에서 '어라운드엑스(AroundX)X 오픈 이노베이션 세미나'를 열고 내년에 새로...
벤츠코리아, 국내 세 번째 밴 바디빌더로 'HS효성더클래스' 선정 2025-12-12 09:26:44
또한 벤츠 서초, 죽전, 청주 서비스센터에 벤츠 밴 전용 워크베이를 설치해 고객들의 정비 서비스 접근성을 높일 예정이다. 현재 벤츠코리아에서 제공하는 밴의 라인업은 스프린터 투어러, 패널 밴, 캡 섀시 총 3가지 기본 형태로 구성되며 바디빌더에는 최소 3톤에서 최대 5.5톤에 이르는 차량 총 중량과 길이 및 높이,...
현대차 R&D 심장·두뇌 동시 교체…미래차 혁신에 강한 의지 2025-12-11 18:04:20
담긴 ‘슈퍼 크루즈’를 상용화했고, 메르세데스벤츠는 전방 주시 의무조차 없는 ‘레벨3’ 자율주행 기술을 독일과 미국 일부 지역에 내놨다. 반면 현대차·기아의 자율주행 기술은 아직 운전대에서 손을 떼면 경고음이 울리는 레벨2.5 단계에 머물러 있다.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지난 5일 열린 기아 80주년 행사에서 ...
현대차, 미래車 승부…R&D 수장도 외국인 2025-12-11 17:42:33
담긴 ‘슈퍼 크루즈’를 상용화했고, 메르세데스벤츠는 전방 주시 의무조차 없는 ‘레벨3’ 자율주행 기술을 독일과 미국 일부 지역에 내놨다. 반면 현대차·기아의 자율주행 기술은 아직 운전대에서 손을 떼면 경고음이 울리는 레벨2.5 단계에 머물러 있다.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지난 5일 열린 기아 80주년 행사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