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2025년 예비창업패키지 선정기업] 방귀 소취 패드 제조 및 유통하는 스타트업 ‘에벤에셀코리아’ 2025-12-19 23:00:35
방귀 냄새를 제거하는 ‘방귀 소취 패드’를 주력으로 제조하는 기업이다. 후속 사업으로 여성 위생용품 개발에도 힘쓰고 있다. 김현빈 대표(23)가 2025년 8월에 설립했다. “에벤에셀(Ebenezer)이라는 사명은 성경에서 나온 말로 ‘도움의 돌’이라는 뜻입니다. 2022년부터 지금까지 사업이 모두...
中企 해외 진출 위해 중기부-외교부 손잡았다 2025-12-19 13:40:46
중소벤처기업 글로벌 진출사업’을 통해 재외공관이 수행중인 K-뷰티·바이오·IT·친환경 등 해외 유망 분야에서의 중소기업 진출 지원 활동 및 계획을 공유했다. 또 재외공관을 중소벤처기업 글로벌 진출을 위한 현지 협력·대응 거점으로 활용하고, 양 부처 및 유관기관 간 정책·사업 연계를 강화하는 방안을 중점...
중기부·외교부, 중소·벤처기업 글로벌 진출 협력 강화 2025-12-19 12:30:00
올해 새롭게 도입한 '재외공관 협업 중소벤처기업 글로벌 진출사업'을 통해 재외공관이 수행 중인 K-뷰티·바이오·정보기술(IT)·친환경 등 해외 유망 분야에서의 중소기업 진출 지원 활동 및 계획을 공유했다. 또한 K-뷰티 거점 공관 지정 등 공관별 특성을 반영한 전략적 협업 모델을 중심으로 협업 구조를 강...
K-바이오·뷰티·푸드 세계로…식약처, 국내외 장벽 완화 앞장 2025-12-19 07:00:02
식품의약품안전처가 K-바이오·K-뷰티·K-푸드의 세계화를 가속하기 위해 내년 국내 규제와 수출 장벽 허물기에 앞장선다 바이오의약품 CDMO(위탁개발·생산) 특별법을 통해 해외로 나가는 K-바이오를 뒷받침하고 안전성 평가 제도와 규제정보 제공 등을 통해 K-뷰티와 K-푸드의 수출 확대를 지원한다. ◇ 세계로 나가는...
[단독] 구다이글로벌 IPO 본격 착수…증권사에 RFP 발송 2025-12-18 18:55:33
상장을 위한 입찰제안요청서(RFP)를 발송하며 기업공개(IPO) 작업에 본격 착수했다. 18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구다이글로벌은 이날 국내 주요 증권사들에 RFP를 발송했다. 구다이글로벌은 국내 상장을 추진하고 있다. 구다이글로벌은 조선미녀, 티르티르, 스킨1004, 스킨푸드 등 다수의 뷰티 브랜드를 운영하는...
수출 증가세…전력기기·K뷰티·조선 주목해야 2025-12-18 18:05:55
기업의 마진 구조와 현금 흐름에 더욱 주목하는 분위기다. 그럼에도 AI 수요는 여전히 공급을 초과하는 국면을 장기간 이어갈 가능성이 높다. AI 활용 범위는 텍스트, 이미지, 영상으로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휴머노이드 로봇과 자율주행 등 미래 산업으로의 확장 가능성도 크다. 그렇다고 주가 상승이 영원할 수는 없다....
롯데글로벌로지스, 美 자동화 풀필먼트센터 본격 가동 2025-12-18 13:59:27
등 양사 주요 관계자와 함께 미국 현지 유통 기업을 비롯한 국내·외 인사 5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제라드 허스페스(Gerard Hudspeth) 덴턴시장, 도광헌 주휴스턴 영사관 댈러스출장소장, 라구 마하데반(Raghu Mahadevan) 세븐일레븐인터내셔널 부사장 등 현지 주요 인사들도 행사에 참석했다. 강병구 대표이사는 축사를...
한스바이오메드, 리프팅실 세계 1위 [텐텐배거] 2025-12-18 13:53:46
K-뷰티의 글로벌 확장으로 인해 피부미용 관련주에 주목 필요함. - 2024년 문화관광체육부의 조사에 따르면, 외국인의 한국에 대한 인식은 문화 콘텐츠, 현대 생활 문화, 경제 수준 등에서 긍정적이며 이는 K- 뷰티의 확장과 연관됨. - 2014년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환자 수는 117만 명이며, 이들 중 약 77%가 성형외과나...
日·대만 5개 대형 쇼핑몰에 'K-프리미엄 팝업 스토어' 운영 2025-12-18 11:35:42
담당한다. 대·중·소 기업 상생 사업의 하나로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내년 3∼12월 진행되며 국내 패션, 뷰티 등 40여개 기업이 참가할 예정이다. 이인호 무역협회 부회장은 "부가가치 높은 한류 연관 소비재를 새로운 수출 동력으로 육성하고 지원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유통망을 보유한...
"한국 올 때마다 사요"…일본인 단골 홀린 'K-과자'의 정체 2025-12-18 10:00:03
선정되고, ‘서울 뷰티&웰니스 관광 100선’에 이름을 올리는 등 미식과 관광을 아우르는 대표 K-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손맛을 ‘표준화’ 하기까지…2년의 치열한 실험 수제 간식의 감성을 유지하면서 비즈니스로 확장하는 일은 쉽지 않았다. 온도와 습도에 민감한 한과는 조건이 조금만 달라도 모양이 흐트러졌고, 짧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