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재겸 롯데홈쇼핑 대표, 마케팅 강화·신사업 발굴로 성장 기반 마련[2025 올해의 CEO] 2025-12-27 14:13:52
왔다. 패션·뷰티 등 고수익 상품군을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재정비하는 한편, 5060세대를 겨냥한 마케팅 강화와 신사업 발굴에도 집중하며 수익성과 성장 기반을 동시에 다져왔다. 이 같은 전략이 가장 분명하게 드러난 프로젝트는 ‘광클콘서트’다. TV홈쇼핑 업계 최초의 트로트 콘서트를 접목한...
이재현 CJ 회장 중동 찾았다…"신영토 확장에 승부 걸어야" 2025-12-17 11:14:59
식품, 엔터테인먼트, 뷰티 등 주요 영역 전반으로 사업을 확장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은 UAE 기업 알카야트인베스트먼츠와 협력해 중동 지역 전략 제품인 비비고 김스낵과 볶음면의 판로를 넓힐 계획이다. CJ올리브영은 UAE 헬스케어 유통기업인 라이프헬스케어그룹으 네트워크를 활용해 시장을 확대할 예정이다. CJ...
이재현 CJ그룹 회장, UAE 갔다…"중동 현장경영" 2025-12-17 09:43:05
할랄 인증을 받은 '비비고 김스낵'과 '볶음면'을 중동 지역 전략 제품으로 선정하고 현지 유통 채널 입점을 확대한다. 올리브영은 유망 K뷰티 브랜드의 시장 진출 및 판매 확대를 지원한다. CJ ENM 역시 현지에서 라이브 콘서트와 스타 지식재산권(IP) 발굴 등을 추진한다. CJ그룹 관계자는 "2026년에는...
이재현 CJ 회장. 중동 현장경영…"절실함으로 신영토 확장 승부" 2025-12-17 09:38:19
경영을 계기로 중동 지역에서 식품, 엔터테인먼트, 뷰티 등 주요 영역 전반으로 사업을 확장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097950]은 UAE 기업 알카야트인베스트먼츠와 협력해 중동 지역 전략 제품인 비비고 김스낵과 볶음면의 판로를 넓힐 계획이다. CJ올리브영은 UAE 헬스케어 유통기업인 라이프헬스케어그룹으 네트워크를 활...
이경수 코스맥스 회장 "기회는 늘 주변 맴돌아…성실과 조력자가 성공비결" 2025-12-15 18:07:47
북콘서트 청중석에 유홍림 서울대 총장을 비롯해 교수와 학생 100여 명이 앉아 있었다. 이들이 한자리에 모인 건 ‘K뷰티 수출의 주역’ 코스맥스를 창립한 이경수 회장(79)을 보기 위해서다. 서울대 약학과 66학번인 이 회장은 지난 9월 직원들과 함께 저술한 책 출간을 기념해 이날 모교를 찾았다. 최근 K뷰티 인기를...
이경수 코스맥스회장 "이르면 3년내 佛 추월…프리미엄 돼야" 2025-12-15 16:08:01
기념 북콘서트 창업 33년 만에 3조 화장품 ODM 기업 성장 전략과 철학 공개 "日 제휴 대신 자체 연구소 주력해 글로벌 1위 도약 계기" (서울=연합뉴스) 안용수 기자 = 이경수 코스맥스[192820] 회장은 15일 이른바 'K(케이)뷰티' 성장 전망에 대해 "우리나라가 이르면 3년, 늦어도 5년이면 프랑스를 앞설 것"이라고...
쿠알라룸푸르서 한류 종합박람회…한류와 K-소비재 결합 마케팅 2025-12-14 11:00:01
함께 K-뷰티·식품 체험행사와 스타 연계 이벤트가 진행돼 현지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홍보대사인 배우 문가영과 K팝 그룹 싸이커스, 넥스지는 공연과 토크콘서트 등 한류 연계 행사를 연달아 진행하며 박람회 열기를 더했다. 몰입형 한류체험존도 인기가 높았다. 포토존, K팝 아이돌 의상·메이크업 체험, 한복체험,...
한국 찾은 외국인, 결제도 QR로…알리페이플러스 결제 18% '쑥' 2025-12-09 16:24:32
전년 대비 120% 급증했고, 결제액도 23% 늘었다. 뷰티 클리닉에서는 결제 건수 90%, 결제액 123% 증가했다. F&B 부문도 각각 47%, 54% 성장했다. 국가별로는 중국 본토 외에 홍콩, 말레이시아, 일본, 마카오, 필리핀 순으로 알리페이플러스 이용 빈도가 높았다. 한국에서는 알리페이, 알리페이HK, 터치앤고 e월렛, 지캐시...
"이것 때문에 한국 온다" 외국인들 열광하더니…'1조 대박' 2025-12-03 15:14:58
특성을 반영한 특화 매장을 전국 각지에 구축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올리브영은 향후 글로벌 관광상권을 집중 공략해 성장세를 극대화하겠다는 방침이다. 각 국가별 명절과 K팝 콘서트 등 외국인 많이 오는 시즌에 발맞춰 주요 상권 내 매장 마케팅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 역직구 플랫폼 ‘CJ올리브영 글로벌몰’과의...
"고궁 대신 한의원 간다"…'찐 한국인 체험' 新여행 트렌드 됐다 [인터뷰] 2025-11-29 21:08:48
수 있는데 콘서트, K팝 댄스 수업, 퍼스널 컬러 등 체험형 상품을 선호하는 추세"라며 "흔히 한국인이 생각하는 외국인 모습인 치킨 먹방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는 형태로 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음식 트렌드는 K-콘텐츠의 영향력이 컸다. 임 리더는 "맛집을 방문해도 K-드라마에서 나온 맛집 혹은 아이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