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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브필의 기적…함부르크의 부활 2025-12-04 17:38:46
때 61세의 브람스는 경멸에 가득 찬 회신을 보내 거절했다. 유럽 음악계 최고 스타이던 자신을 고향의 악단이 진작 알아주지 못한 것에 대한 서운함이었다. 그로부터 1세기가 지난 2017년 1월 11일. 함부르크 필하모니의 후예인 NDR 엘브필하모니 오케스트라는 엘브필하모니 콘서트홀에서 역사적인 첫 공연을 연다. 이때...
78년 역사 獨 명문 악단, 내년 한국 찾는다…뮐러 쇼트, 김서현 협연 2025-12-01 14:53:15
해리슨패럿과 전속 계약을 체결하면서 다시금 주목을 받았다. 쾰른 서독일 방송교향악단은 이번 공연에서 2개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3월 5일(부산), 7일(구미), 11일(서울)엔 슈만의 ‘만프레드’ 서곡과 브람스 이중협주곡, 차이콥스키 교향곡 4번을 들려준다. 6일(진주), 8일(부천)엔 브람스 이중협주곡과 브루크너...
RCO 빈필 베를린필.. 3대 오케스트라와 함께했던 11월 2025-11-28 17:21:57
/ 브람스 교향곡 4번 19일 저녁, 6년 만에 틸레만과 내한한 빈 필이 예술의전당에서 슈만 교향곡 3번 ‘라인’과 브람스 교향곡 4번을 들려줬다. ‘라인’ 첫 소절이 터졌을 때 예상과 다른, 중음역의 단단한 울림이 먼저 밀려왔지만 곧 비단 같은 현의 유려함이 본색을 드러냈다. 강물처럼 부풀고 잦아드는 흐름 속에서...
확장된 금관, 섬세한 조형미…틸레만과 빈필의 브루크너 2025-11-21 15:26:58
입장하자 19일 슈만과 브람스 교향곡 연주와 달리 무대가 꽉 찼다. 악보에 표시된 호른 4대, 트럼펫 3대, 트럼본 3대보다 늘어난 호른 6대, 트럼펫 4대, 트럼본 4대로 증강된 금관이 눈에 띄었다. 곡이 시작되자 과연 현악에서부터 틸레만과 브루크너가 소환하는 풍성한 양감이 귀를 압도해 들어왔다. 수많은 다른 연주가...
틸레만의 '깜짝 사인회'부터 '조기축구'까지…빈 필 내한 뒷이야기 2025-11-21 10:13:07
슈만의 교향곡 3번 '라인'과 브람스 교향곡 4번, 20일은 브루크너 교향곡 5번을 무대에 올렸다. 이는 온전히 빈 필의 사운드로 공연을 채우겠다는 자신감의 표현. 그것도 평생 독일 음악 해석에 집중해온 지휘자 크리스티안 틸레만과 함께인 무대라 의미가 남달랐다. 독일 음악의 정수를 보여주겠다는 틸레만과 빈...
빈 필만의 '은빛 실' 음색, 슈만과 브람스 교향곡을 직조하다 2025-11-20 18:11:27
‘만추의 교향곡’으로 불리는 브람스 교향곡 4번이 프로그램에 올랐다. 첫 악장부터 틸레만은 살짝 당긴 템포를 선보였다. 꽉 찬 밸런스와 윤택한 현을 강조하면서 곡 곳곳의 ‘바람구멍’을 막아 밀도를 높인 대신 악단의 달콤한 음색으로 서정성을 강조했다. 1악장 끝부분의 밀어붙이는 빌드업은 극적이자 무자비했다....
라인강에서 도나우강까지, 빈 필과 틸레만이 그려낸 풍경화첩 2025-11-20 16:26:51
‘만추의 교향곡’으로 불리는 브람스 교향곡 4번이 프로그램에 올랐다. 첫 악장부터 틸레만은 살짝 당긴 템포를 선보였다. 꽉 찬 밸런스와 윤택한 현을 강조하면서 곡 곳곳의 ‘바람구멍’을 막아 밀도를 높인 대신 악단의 달콤한 음색으로 서정성을 강조했다. 1악장 끝부분의 밀어붙이는 빌드업은 극적이자 무자비했다....
'유럽 공연계 거물' 엘브필 총감독 "임윤찬, 내년 12월 첫 공연" 2025-11-19 11:04:28
독일어권 지역의 음악가인 바흐, 브람스, 브루크너를 다음 세대에게 전달해 주고 싶다. 베토벤이 누군지 관심이 없어도 우리를 신뢰해서 엘브필하모니는 모르는 것을 알려주는 곳으로 생각하게 된다. 다른 사람과 같이 와서 브람스 교향곡을 듣고 “와우 정말 멋지네!”라는 감정을 느끼고 다시 들어보게 하는 것이 우리가...
'세계 100대 명소' 엘브필하모니, 2600만명이 방문한 매력은? 2025-11-19 09:46:48
떨기 ‘브람’과도 같은 기적이었다. 브람스는 생전에 아버지가 단원이었던 함부르크 필하모니의 지휘자가 되는 것이 꿈이었다. 하지만 두 차례 도전은 모두 실패로 끝났다. 죽기 1년 전인 1894년 함부르크필로부터 제의가 왔을 때 61살의 브람스는 경멸에 가득 찬 회신을 보내 거절했다. 유럽 음악계 최고 스타였던 자신을...
해나 조 "빈 필만의 소리 위해…1년에 300번 무대 올랐죠" 2025-11-18 18:24:27
모차르트, 베토벤, 브루크너, 슈만, 브람스 등의 레퍼토리를 계속 하면 음악가로서 엄청나게 성장할 수 있을 거라고 봤죠.” 정식 단원이 되기까진 몇 번의 절차를 거쳐야 했다. 빈 필하모닉 아카데미에서 연주 경험을 쌓은 뒤 빈 국립 오페라 오케스트라의 오디션을 통과해야 했다. 그러고 최소 2년은 오페라 오케스트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