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온·오프라인 '투트랙'…질주하는 에이피알 2025-12-05 17:10:46
프라이데이 등 연말 쇼핑 행사에 힘입어 미국 온라인 매출이 최대치를 갈아치우며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지자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 ◇ SNS 마케팅 효과 오프라인으로 확산5일 뷰티업계에 따르면 올해 4분기 에이피알의 수출액은 4000억원을 돌파할 전망이다. 에이피알은 지난 10월 아마존...
마이크론, '소비자 메모리' 사업 철수…"AI 메모리에 올인" 2025-12-04 09:17:08
마이크론의 소비자용브랜드 '크루셜'을 붙인 메모리 생산은 내년 2월까지만 진행된다. 기존 제품의 보증은 유지된다. 인력은 내부 직무 재배치를 통해 충격을 최소화한다는 계획이다. 마이크론은 대신 고대역폭메모리(HBM) 등 AI용 메모리반도체 생산에 집중한다. 수빗 사다나 마이크론 최고비즈니스책임자(CBO)는...
[마켓PRO] Today's Pick : "쿠팡 흔들릴수록 CJ대한통운 더 오른다" 2025-12-04 08:55:12
오프라인 매출(얼타 뷰티)은 10월 한 달간 스킨케어 브랜드 중 매출 3위를 기록한 것으로 파악. 전통적으로 얼타의 상위 스킨케어 브랜드가 라로슈포제, 디오디너리, 클리니크 등 글로벌 주요 브랜드로 이루어진 점을 고려하면 이례적인 성과이며, 11월에는 입점 SKU가 확대된 상황으로 MoM 매출 증가가 기대되는 상황. =미...
기아, 투자자들과 소통 강화...ESG 우선 전략 2025-12-03 06:00:24
기아 대표이사 지난 4월 9일 기아 CEO 인베스터데이가 열렸다. CEO 인베스터데이는 연기금, 자산운용사 등 주요 투자자와 애널리스트에게 브랜드, 상품, 미래 사업, 재무 전략에 대해 알리는 중요한 자리다. 송호성 기아 대표이사는 8개 세션 중 브랜드에 이어 ESG를 두 번째로 언급했다. 투자자가 주로 궁금해하는 상품...
밖에 나가기 귀찮은 '게으름뱅이들'…'5조원' 먹거리 열렸다 2025-12-01 22:08:15
데이터 분석 전문기업 뉴엔AI의 트렌드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퀵커머스 시장은 '급하거나 나가기 귀찮은' 사용자들 중심으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뉴엔AI가 2018년 1월부터 올해 8월까지 퀵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8개 브랜드에 관한 온라인 커뮤니티, 블로그·카페, 엑스(X·옛 트위터) 언급량을...
플랜S·NDR 등 투자자와 활발한 소통…기아, ESG 역량 빛났다 2025-12-01 15:39:31
2029년까지 42조원을 투자해 브랜드 혁신과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플랜 S 전략의 요소는 지구(planet), 사람(people), 이익(profit)이다. 지구, 고객, 그리고 사람 중심 문화를 이익보다 앞세운 점이 눈에 띈다. 기아 내부에서 치열한 논의를 거친 끝에 ‘지속가능성’을 최우선 가치로 두는 방향으로...
무신사, 열흘간 인기상품 30만개 대폭 할인…최대 80% 2025-12-01 09:17:07
오는 11일까지 브랜드 2천100여개의 상품 30만개를 최대 80% 할인하는 '2025 결산 빅세일'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축적한 고객 구매 데이터와 트렌드 분석을 바탕으로 다양한 기획전을 마련한 것이 특징이라고 무신사 측은 설명했다. 대표적으로 '2025 베스트 브랜드 데이'는...
"원하는 건 살래요" 1020 '바글바글'…블프 '대반전' 벌어진 이유 2025-11-30 17:57:12
대목으로 꼽히는 ‘블랙 프라이데이(블프)’인 이날 쇼핑몰 주차장은 오전부터 차가 빼곡했다. 10~20대를 중심으로 한 쇼핑객이 쇼핑몰을 가득 메웠다. 룰루레몬과 어그부츠, 알로 등 패션 브랜드 앞에는 줄을 서서라도 매장에 들어가려는 사람이 끊이지 않았다.◇온라인 매출이 오프라인 압도최근 미국 경기 둔화 우려에도...
명품·패션 이어 쿠팡까지…유통업계 고객 정보 유출 잇따라 2025-11-30 08:29:31
브랜드들이 잇따라 고객 정보 유출 사고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스포츠의류 브랜드 아디다스도 지난 5월 해킹으로 고객 개인 정보가 유출되는 사고가 발생했다며 당국에 이를 신고했다. 외식업계 중에서는 한국파파존스에서 고객의 개인 정보 유출 사고가 발생해, 지난 6월 이를 고객에게 공지했다. 유출 정보는 고객 이름과...
AI 도입·바이오사업 확대…글로벌 영향력 확대하는 롯데 2025-11-28 16:35:19
방면에서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실제로 글로벌 메가 브랜드 육성 1호 제품인 빼빼로의 올해 상반기 수출액은 400억원을 넘어서며 반기 기준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롯데바이오로직스는 지난 10월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개최된 ‘CPHI Worldwide’에 참가했다. 기간 중 40여회 이상의 신규 파트너십 미팅을 진행하는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