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번주뭘살까] 유통업계 연말연시 기획전·팝업으로 선물 준비 2025-12-27 07:00:01
브랜드데이를 진행한다. 행사 동안 키엘 2025 홀리데이 에디션을 만나볼 수 있다. 키엘 수분 장벽 크림 125㎖ 세트는 정품 초과용량 증정으로 42㎖를 단독 증정한다. 베스트셀러인 키엘 칼렌듈라 듀오 세트, 키엘 울트라 훼이셜 페이스 앤 바디 듀오 세트도 2025 홀리데이 에디션 기획 세트도 내놨다. 구매 고객 모두에게...
화웨이, 가성비 AI가속기로 韓 틈새시장 공략 2025-12-26 17:50:56
가속기 브랜드다. 950 시리즈는 화웨이가 지난 9월 스펙을 공개한 최신 AI 가속기다. 독자적으로 개발한 4세대 고대역폭메모리(HBM3)가 적용될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이 우선 출시 국가인지에 대해 왕 대표는 “내년 전 세계에 공급되기 시작할 것”이라고 했다. 화웨이는 개별 AI 가속기 판매가 아니라 AI 데이터센터 종합...
올해 카톡으로 오간 선물 2억개 육박…인기 '1위'는 2025-12-25 08:23:30
브랜드가 상위권에 신규 진입하며 '스몰 럭셔리' 소비 흐름도 보여줬다. 한 해 동안 선물하기를 통해 최다 선물이 오간 날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빼빼로데이'였다. 이어 발렌타인데이, 스승의날, 화이트데이, 대학수학능력시험 D-1 순이었다. 카카오 관계자는 "올해 선물 트렌드를 보면 개인의 취향을...
카톡으로 올해 2억개 선물 오갔다…하루 평균 54만개 2025-12-25 06:13:01
올해도 '빼빼로데이'였다. 이어 발렌타인데이, 스승의날, 화이트데이, 대학수학능력시험 D-1 순이었다. 이밖에 온라인에서 선물하고 오프라인에서 바로 찾는 주류 매장 픽업 서비스가 확대됐고 케이크 픽업 가능 브랜드도 늘어났다. 카카오 관계자는 "올해 선물 트렌드를 보면 개인의 취향을 존중하는 경향이 한층...
알바트로스, ‘2026 마케팅 캘린더’ 공개 2025-12-24 18:10:28
환경 속에서 연간 계획을 세우는 마케터, 브랜드 담당자, 기업가, 스타트업 실무자를 위해 제작되었다. 알바트로스 한국지사가 발표한 2026 마케팅 캘린더는 ▲글로벌 기념일과 국내외 주요 행사 ▲시즌성 이슈를 종합적으로 반영한 마케팅 트렌드 정리 ▲월별 트렌드에 맞는 주요 키워드와 실무 추천 소구점을 한눈에 파...
구광모 "기존 성공방식 넘어 새롭게 혁신해야 생존" 2025-12-22 17:34:59
사고와 혁신적인 접근에 매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전미영 트렌드코리아컴퍼니 대표는 “요즘 소비자들은 단순히 가격이나 품질을 비교하는 게 아니라 가치와 의미까지 꼼꼼히 따진다”며 “결국 왜 이 가격인지, 어떤 차별적 경험을 주는지를 분명히 말할 수 있는 브랜드만 살아남을 것”이라고 했다. 김채연 기자...
2000만명 참여한 이마트 '고래잇 페스타'…2026년 행사 규모 대폭 확대 2025-12-22 15:52:50
아니라 이마트에브리데이, 노브랜드 전문점까지 확대 운영한다. 내년 첫 고래잇 페스타는 1월 1일 시작한다. 민물장어, 후라이드 치킨, 삼겹살, 딸기 등 핵심 상품을 중심으로 혜택을 선보인다. 정양오 이마트 전략마케팅본부장은 “내년에는 규모부터 상품, 혜택까지 전방위적으로 강력하게 무장한 고래잇 페스타를 통해...
구광모 "기존 성공방식 뛰어넘는 새로운 혁신 필요" 2025-12-22 15:51:56
수 있다"고 강조했다. 전미영 트렌드코리아컴퍼니 대표는 "소비자는 훨씬 높은 수준의 경험을 원하고 있으며 단순히 가격이나 품질을 비교하는 게 아닌 가치와 의미를 꼼꼼히 따져본다"며 "결국 왜 이 가격인지, 어떤 차별적 경험을 주는지를 분명히 말할 수 있는 브랜드만이 살아남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채연 기자...
이마트, 1월 1일부터 '고래잇 페스타'…"새해 행사규모 확대" 2025-12-22 06:00:07
이마트에브리데이와 노브랜드 전문점에서도 이 행사를 연다. 고래잇 페스타에서 선보이는 '고래잇템'도 강화한다. 단독 상품과 특가 상품을 확대하고, 고객 선호가 높은 품목을 중심으로 상품을 구성하는 식이다. 이마트는 또 고래잇 캠페인의 새 슬로건으로 '고객이 응(÷)할 때까지 혜택을 나누겠습니다....
전국 최초 시행한 대구 골목상권 육성지원, 146개소로 늘어 2025-12-19 19:13:03
브랜드 개발을 추진해 상권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기여 했다. 아울러 골목상권 내 소비 촉진을 위해 배달앱 ‘대구로’를 활용한 골목데이(매주 목요일 할인행사)를 운영했으며, 민간기업과 상권이 협력해 ▲현대백화점 아울렛 연계 율하아트거리 팝업스토어 ▲SK브로드밴드 협업 남산동악기점골목 유명 유튜버 촬영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