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서태지 "'폭군의 셰프' 조선시대 컴백홈에 빵 터졌다" 근황 2025-12-26 09:45:12
웃다가 했다"고 덧붙였다. 서태지는 자신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했던 아역배우 엘리와의 인연도 전했다. 그는 "정말 오랜만에 엘리를 만났는데, 아기 같던 엘리가 이제는 아가씨가 됐다"며 "키는 벌써 나만큼 컸고, 성격은 그대로였다. 내년에 대학생이 된다고 한다"고 말했다. 이어 "9집 활동 당시 노래와 뮤직비디오, 공연...
"'가을동화'를 초고화질로"…삼성 TV 플러스, 'AI통합채널' 운영 2025-12-26 08:17:03
기술을 혁신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삼성 TV 플러스는 별도 가입이나 구독 없이 삼성 TV 및 모바일 기기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전 세계 30개국에서 약 3천500개 채널과 6만6천여편의 주문형 비디오(VOD)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burni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한국식 매운맛' 드라마 일냈다…日열도 뒤흔든 충격적 결과 2025-12-24 14:56:24
내남결'은 지난 6월 아마존 프라임비디오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됐다. CJ ENM 재팬과 스튜디오드래곤이 기획을 맡았고, 자유로픽쳐스와 일본의 대표적인 제작사 쇼치쿠 촬영소(松竹撮影所)가 제작을 담당했다. 주연은 코시바 후우카와 사토 타케루가 맡았으며, 연출은 안길호 감독, 극본은 오오시마 사토미가 담당했다....
농심 신라면, 에스파와 글로벌 광고 찍더니…조회수 1억회 돌파 2025-12-24 11:19:58
뮤직비디오 형태로 주목받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광고의 배경 음악은 1997년 발매된 영국의 유명 팝그룹 스파이스걸스의 '스파이스 업 유어 라이프'(Spice up your life)를 에스파가 리메이크한 곡이다. 광고 속에서 라면 포장지를 열고 물을 붓는 동작을 안무로 재치 있게 표현한 '신라면 댄스'도 화제를...
국제 영화제 휩쓴 허준호의 '인간적 AI'…"AI는 요술 방망이가 아냐 2025-12-24 11:00:30
뮤직비디오 ▲베스트 영감(Inspirational) 필름 등 무려 3개 부문을 석권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뿐만이 아니다. 뉴욕 국제 영화제(NYIFA) 파이널리스트, 도쿄·로마·베이징·동남아 국제 영화제 공식 초청작(Official Selection)으로 선정되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국내에서도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KACES) 원장상을...
농심 "신라면 에스파 광고, 한 달 만에 '1억 뷰' 돌파" 2025-12-24 10:08:19
뮤직비디오 형태로 주목받았다. 광고의 배경 음악은 1997년 발매된 영국의 유명 팝그룹 스파이스걸스의 '스파이스 업 유어 라이프'(Spice up your life)를 에스파가 리메이크한 곡이다. 광고 속에서 라면 포장지를 열고 물을 붓는 동작을 안무로 재치 있게 표현한 '신라면 댄스'도 화제를 모았다. 농심은...
"경제효과 1조4000억원"…외국인, 방한 결정의 이유가 된 'K-콘텐츠' 2025-12-24 09:36:31
비디오 촬영지, 아이돌 관련 맛집 등 서울 외 지역으로 여행 수요가 확산하는 흐름도 나타났다. NOL World 이용자 대상 설문조사와 심층 인터뷰 결과 이용자의 93%가 K-콘텐츠를 계기로 한국 여행을 계획한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소비하는 K-콘텐츠의 범위도 드라마·음악·영화에 그치지 않고 예능, 먹방, 뷰티ㆍ패션,...
"'힙'함의 상징된 K콘텐츠"…유현준 교수가 말하는 경계없는 OTT 시대 2025-12-23 14:12:39
차지하고 있다"며 "블랙핑크 뮤직비디오에 등장하는 일상 공간조차 '힙함'의 상징이 된다"고 말했다. 또 유 교수는 한국 사회의 공간 혁명을 언급했다. 아파트를 통한 입체적 도시 개발, 초고속 인터넷망 구축, 가상공간에 대한 빠른 적응이 오늘날 K-컬처의 토대가 됐다는 것이다. 그는 "한국은 MP3, 싸이월드 등...
방미통위 "올해 유료방송 서비스 품질 '우수'" 2025-12-23 12:00:35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평가는 채널 전환시간, 주문형 비디오(VOD) 광고 횟수·시간 등 정량적 항목과 영상 체감품질, 콘텐츠 만족도 및 다양성 등 정성적 항목으로 나뉘었다. 뉴스, 드라마, 스포츠 3종 실시간 방송을 시청하며 끊김이나 멈춤 등 이용자가 체감하는 방송영상의 품질은 이용자 평가단(2천116명) 평가 결과 전...
"중국서 또 훔쳐본다"…'흑백요리사2'도 불법시청 정황 포착 2025-12-23 08:26:30
중국 텐센트가 운영하는 OTT 플랫폼 텐센트비디오는 '흑백요리사'를 무단으로 모방한 요리 경연 예능 프로그램 '이판펑션'을 공개해 표절 논란을 불러왔다. 이처럼 중국 내 불법 시청과 콘텐츠 베끼기 사례가 반복되면서, 일각에서는 중국 당국의 보다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한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