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비빔밥 4만원에 움찔…해외 출장길서 체감한 '원화 쇼크' [김익환의 부처 핸즈업] 2025-12-18 06:00:05
4800원), 빅맥세트 85크로나(약 1만3500원), 비빔밥 1인분 245크로나(약 3만9000원)." 지난 11~13일 스웨덴 스톡홀름 출장길에서 마주한 가격표다. 북유럽 물가가 높다는 건 익히 알려졌지만, 현지에서 체감한 물가는 예상치를 훌쩍 뛰어넘었다. 시내 공중화장실 이용부터 ‘물가 충격’이 시작됐다. 가장 저렴하다는...
가마치통닭, ‘서울형 상생우수 프랜차이즈’ 선정…가맹점과의 상생 협력 인정 2025-12-17 14:16:16
가마치통닭, 롯데리아, 본죽&비빔밥, 원할머니보쌈·족발, 리안헤어, 더카페, 고반식당, 육회야문연어 등이다. 서울시 김태균 행정1부시장은 “선정된 가맹본부들은 가맹점 사업자와의 상생 협력을 통해 함께 성장하는 모범적인 사례를 보여줬다”며 “이러한 상생 모델이 프랜차이즈 업계 전반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역대 최대 규모 '코리아그랜드세일 개막'…"방한 관광 촉진·내수 활성화" 2025-12-17 09:13:37
체험프로그램은 치킨·어묵·비빔밥 등 'K-푸드'를 직접 만들고 시식하는 활동을 통해 한국의 맛과 식문화를 다채롭고 깊이 경험하도록 구성했다. 'K-익사이팅'(K-Exciting) 체험프로그램은 케이팝 안무 배우기, 음악방송 방청 및 방송사 견학, 스키 일일 강좌 등 'K-콘텐츠'와 활동을 결합했다....
코리아그랜드세일 한 달 앞당겨 개막…68일간 역대 최대 규모로 2025-12-17 08:51:53
주제로 한 'K-구르메' 체험프로그램은 치킨·어묵·비빔밥 등 'K-푸드'를 직접 만들고 시식하는 활동으로 마련됐다. 지역관광 연계도 확대한다. 서울에서 전북 전주와 강원 태백·동해안으로 가는 'K-트레인' 상품을 통해 지역 축제와 미식, 체험을 결합한 당일·개별 여행을 제공한다. 또한 열차...
CJ제일제당, K푸드 비비고와 세븐틴, 글로벌 무대 찢었다 2025-12-10 16:40:06
브랜드다. 만두·김치·비빔밥·소스 등 한식을 간편식 형태로 재해석해 전 세계로 수출 중이다. 브랜드 매출의 과반이 해외에서 나올 정도다. 특히 비비고 만두는 글로벌 매출 1조원을 달성하고 미국 가정용 만두 시장 점유율 1위 제품이 됐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를 앞세워 K푸드 해외 사업을 공격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전통식품 품질인증' 품목에 비빔밥·갈비탕 추가 2025-12-05 06:00:07
'전통식품 품질인증' 품목에 비빔밥·갈비탕 추가 (세종=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는 전통식품 품질인증 대상 품목에 갈비탕, 비빔밥, 무말랭이무침, 쉰다리 4개 품목을 추가한다고 5일 밝혔다. 전통식품 품질인증은 주원료가 100% 국산이고 전통적인 방법으로 제조·가공돼 우리 고유의 맛과 향,...
"맛 조화로운 비빔밥처럼…전주, 상권 양극화 극복해야" 2025-12-03 17:47:11
모두 풍족해 음식 문화가 발달했다. 전주가 비빔밥의 도시로 성장할 수 있었던 배경이다. 지난 1일 찾아간 전주 신도심은 점심시간이 되자 인근 직장인들로 가득 찼다. 도청 인근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반야돌솥밥도 전주비빔밥의 전통을 잇고 있는 곳 중 하나다. 고추장이 아닌 간장 양념과 신선한 재료로 47년 동안 명...
GS25, 베트남 400호점 달성…"현지화 전략 주효" 2025-11-27 10:34:59
매장’으로 떡볶이, 한국식 어묵, 김밥, 비빔밥, 과일소주 등이 매출 상위 품목으로 꼽힌다. 특히 즉석조리 형태로 판매 중인 떡볶이는 길거리 음식을 즐기는 베트남 식문화를 반영해 개발한 것으로 한국 편의점에 없는 GS25 베트남만의 차별화 메뉴다. GS25는 한국식 떡볶이 레시피를 그대로 구현하기 위해 한국 본사의...
GS25, 베트남 400호점 열어…"K푸드·뷰티 특화매장 인기" 2025-11-27 08:33:27
떡볶이와 한국식 어묵, 김밥, 비빔밥, 과일소주 등이 매출 상위 품목으로 꼽힌다. GS25는 한국식 떡볶이 조리법을 구현하기 위해 본사의 전문 식품 개발 연구원을 현지에 파견하기도 했다. 'K뷰티 콘셉트 매장'을 찾는 현지 소비자도 많다. 이 매장에는 닥터지와 롬앤, 라운드랩 등 한국 화장품 브랜드 전용 매대가...
"K-치킨, 통했다"…해외 소비자에게 물었더니 '와우' 2025-11-23 11:14:56
평가됐다. 선호도 부문에서는 한국식 치킨이 14%로 1위를 차지했고, 이어 김치(9.5%), 비빔밥(8.2%), 불고기(5.6%), 라면(5.1%), 삼겹살구이(4.5%), 김치볶음밥(4.4%) 순으로 집계됐다. 최근 1년 동안 실제로 자주 먹은 메뉴 역시 한국식 치킨(28.3%)과 김치(28%)가 상위권을 형성했다. 이어 비빔밥(19.9%), 라면(1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