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작은 고추가 맵다' 조정장서 웃은 중·소형주…대형주는 내려(종합) 2025-12-16 16:05:55
블랙프라이데이와 사이버먼데이 기간 아마존과 틱톡에서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한 영향으로 전날 22.67% 오른 데 이어 이날도 15.89% 급등했다. 신한투자증권 김성환 연구원은 "주가지수는 누적된 기술적 부담으로 촉발된 과열 완화 차원의 조정을 11월부터 겪고 있다"며 "초대형에서 중·소형주로 단기 순환매가 나타나고...
'작은 고추가 맵다'…조정장서 중·소형주 오르고 대형주 내려 2025-12-16 11:26:57
보유한 에이블씨엔씨는 미국 블랙프라이데이와 사이버먼데이 기간 아마존과 틱톡에서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한 영향으로 전날 22.67% 오른 데 이어 이날도 12%에 가까운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 신한투자증권 김성환 연구원은 "주가지수는 누적된 기술적 부담으로 촉발된 과열 완화 차원의 조정을 11월부터 겪고 있다"며...
"한국은 걸음마 단계"...美 유통업계 'AI 기능' 쇼핑 시즌 활용 2025-12-08 09:56:20
조 연구위원은 "월마트가 올해 블랙프라이데이, 사이버 먼데이 등 쇼핑 시즌에 AI 기능을 대거 적용해 큰 효과를 본 것으로 알려졌다"며 "미국과 한국의 도입 속도와 성숙도에는 차이가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국내에서는 쿠팡이 AI 서비스를 검색과 광고에 어떻게 붙일지 전략을 짜고 있고, 롯데쇼핑은 사내 AI 특화...
美 블프서 빛난 K뷰티…아마존 매출 상위 '싹쓸이' 2025-12-07 18:11:10
및 투자정보 플랫폼 에픽AI에 따르면 미국 블랙프라이데이와 사이버먼데이 기간(11월 27일~12월 1일) 온라인 쇼핑 매출(어도비 애널리틱스 집계 기준)은 442억달러(약 65조원)에 달했다. 작년 행사 기간(411억달러)과 비교하면 7.7% 증가한 수치다. 추수감사절 직후 이어지는 블랙프라이데이와 사이버먼데이는 아마존 등 현...
미국서 난리 난 K화장품 앞세우더니 '잭팟'…주가 날았다 [종목+] 2025-12-06 08:41:04
파고들었다는 평가다. 얼타는 최근 사이버 먼데이 행사에서 한국 뷰티 브랜드 메디큐브와 아누아 등을 대거 앞세웠다. 이들 제품은 틱톡, 인스타그램 등에서 사용자 후기와 인플루언서 콘텐츠가 빠르게 확산하며 큰 관심을 끄는 ‘바이럴 히트’를 기록했다. 바이럴 히트란 별도의 광고 없이도 소셜미디어에서 입소문·사용...
'미국판 올영' 얼타뷰티…실적 호조에 상승세 2025-12-05 17:04:29
것으로 파악된다”고 밝혔다. 또 “블랙프라이데이와 사이버먼데이 실적도 만족스러웠고 연말 쇼핑도 (낙관적으로 보고) 준비 중”이라고 했다. 성장세에 힘입어 얼타뷰티는 매출과 이익 전망을 모두 높여 잡았다. 동일매장 매출 증가율은 기존 3.5%(상단 기준)에서 4.7%까지 확대될 수 있다고 봤다. 이날 전날 대비 1.94%...
사천피 재돌파?…美 증시 상승에 국내 증시도 탄력 전망 [오늘장 미리보기] 2025-12-03 08:24:55
어도비 애널리틱스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 쇼핑객들은 사이버 먼데이에 142억5000만달러를 지출했다. 온라인 매출 총액이 442억달러에 달하는데 예상치였던 437억달러를 상회했다. UBS에 따르면 역사적으로 경기 침체가 없을 때 Fed가 금리를 인하하면 증시는 가장 좋은 성과를 보였다. 서상영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은 "미국...
美, 블프 이어 '사이버 먼데이' 매출 증가 2025-12-02 17:58:02
행사 ‘사이버먼데이’에서 소비 지출이 작년보다 확대된 것으로 나타났다.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 정책과 기업 채용 감소 등으로 소비가 위축될 것이란 우려가 있었지만 이 같은 매출 호조로 소비 한파 우려를 일시적으로 잠재웠다. 시장조사업체 어도비애널리틱스는 미국 소비자들이 1일(현지시간) 사이버먼데이...
20조 넘게 '싹쓸이'…'사이버먼데이' 매출 폭발 전망 나왔다 2025-12-02 15:47:50
것은 부유층 소비자마저 가격에 민감해지고 있음을 시사한다”고 전했다. 저소득층의 소비 여력은 축소됐다. 팍팍한 가계 사정 속에서 젊은 저소득층은 선구매후결제(BNPL) 서비스를 즐겨 사용했다. 어도비는 블랙프라이데이 때 BNPL 사용이 전년 대비 9% 늘었고 사이버먼데이에도 5% 확대됐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경제...
'쇼핑 주도권' 뺏길라…아마존 VS AI 에이전트 '블프 전쟁' [김인엽의 퓨처 디스패치] 2025-12-02 11:28:55
다만 쇼피파이는 연중 온라인 쇼핑객이 가장 많은 사이버먼데이(블랙프라이데이 다음 월요일)인 1일 오전 9시부터 5시간30분 동안 서버가 마비되는 등 악재를 맞기도 했다. 쇼피파이 주가는 이날 전거래일보다 5.87% 하락했다. 실리콘밸리에는 부자와 천재가 많습니다. 이들이 만나면 미래가 만들어집니다. 현장에서 보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