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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호' 즐비한 유럽서 첫 고성능차로 도전장 던진 제네시스 [모빌리티톡] 2025-11-27 14:34:40
브레이크를 출시한 바 있다. 핵심은 전동화와 고성능, 모터스포츠다. 특히 프랑스의 경우 고급차 시장의 27%가 전기차인 것으로 알려졌다. 오는 2035년 내연기관차 판매가 금지될 유럽 시장에서는 이미 고성능 시장에서 전기차가 판도를 바꾸고 있는 셈이다. 이러한 맥락에서 GV60 마그마는 핵심 전략에서 가장 먼저 나온...
슈퍼카 U9 미끄러지듯 가속…물 위로 뜨는 U8, 사막 언덕 질주 2025-11-25 15:45:59
브레이크 페달을 살짝만 밟아도 급제동에 걸려 주행감이 안정적이지는 않았다. 168만위안(약 3억4800만원)에 이르는 가격도 글로벌 슈퍼카와의 경쟁에서 걸림돌로 보였다. 국내 출시 일정은 확정되지 않았다.◇1.8m 수중에서도 수상 부유 서킷의 두 번째 하이라이트는 사막 지형을 그대로 옮겨놓은 실내 모래 경사로였다....
'역대급 한국車' 나왔다…'GV60 마그마' 최초 공개 [모빌리티톡] 2025-11-25 08:08:46
제어를 구현한다. 고성능 모델에 걸맞은 브레이크 시스템 또한 GV60 마그마의 주행 완성도를 높이는 요소다. 400㎜ 대용량 디스크와 고성능 ABS 제어를 통해 제동력을 높였으며, 회생제동 최대화 제어를 통해 급제동 및 ABS 제어 구간에서도 제동 안정성과 내구성을 동시에 강화했다. 프랑스 폴 리카르 서킷서 경험한 동승...
'제네시스 첫 고성능車' GV60 마그마 최초공개…"포르쉐 마칸EV가 경쟁모델" 2025-11-21 02:00:03
△전륜 모노블럭 캘리퍼 △대구경 디스크 △GG 고마찰 소재 후륜 브레이크 패드를 통해 제동 성능도 강화했다. 타이어는 GV60 마그마 전용으로 개발된 21인치 휠과 광폭 썸머 타이어가 장착됐으며, 동시에 노면으로부터 차량 실내로 전달되는 소음을 제어하는 ANCR(Active Noise Control-Road)을 기본 탑재하고 고속 주행...
[시승기] 고삐 채운 야생마…아이오닉6N, 고성능 속 안정감 돋보여 2025-10-26 09:00:00
과정에서 브레이크를 밟지 않았지만, 회생제동을 통해 안정적으로 코너를 빠져나올 수 있었고 차가 옆으로 쏠린다는 느낌도 없었다. 지그재그로 꼬깔콘을 세워둔 코스에서도 핸들을 일부러 급격하게 꺾어보기도 했으나 단단한 무게중심을 잃지 않았다. 이러한 안정성은 차세대 서스펜션 지오메트리를 반영해 차체가 선회할...
"안전하고 즐겁게"…'모터스포츠 DNA' 깨우는 도요타 [현장+] 2025-09-18 00:00:06
깨달았다. 브레이크를 풀어내는 감각, 정확한 차선 변경, 타이어 접지력 관리, 이 모든 것은 일상 도로에서도 사고를 예방하고 운전의 즐거움을 높여주는 필수적인 요소라는 점이다. 실제 도요타도 모터스포츠를 단순한 ‘승부의 장’이 아니라 차를 단련하는 시험대로 본다. GR 브랜드의 철학은 험로와 서킷이라는 극한...
잭슨홀 미팅 이후 다른 길을 갈 연준과 日銀! 왜 이번엔 엔 캐리 청산보다 데킬라 위기 우려? [한상춘의 지금세계는] 2025-08-26 08:38:48
- 서킷브레이크(CB)와 사이드카(SC) 동시 발동, 혼란 Q. 결론을 맺기 전에 궁금한 것 하나 풀어보고 가지요. 현재 국제금융시장에서는 엔 캐리 자금이 얼마나 되는지 또 청신될 수 있는 자금은 얼마나 되는 것입니까? - 캐리 자금, 피셔의 통화가치 감안 자금이동 근거 - ‘자금이동설, m=rd-(re+e), m: 자금유입 규모, -...
트럼프 음모론! 이시바 일본 총리 쫓아낸다? 엔 캐리 청산, 韓 증시 ‘CB·SC’ 악몽 재현될까? [한상춘의 지금세계는] 2025-07-18 07:43:14
서킷브레이크(CB)와 사이드카(SC) 동시 발동, 혼란 Q. 이번에 참의원 선거 이후 일본의 국채금리와 정책금리가 올라가 8.5 쇼크가 다시 나타날 가능성은 얼마나 된다고 보십니까? - 작년 8.5 쇼크 낳은 엔 캐리 청산 우려 ‘허위’ - 클라우디아 삼, 삼의 법칙 따른 침체 우려 기우 - 美 증시, summer rally에 이어 autumn...
현대차그룹, 'UX 스튜디오 서울' 개관…"세계 첫 상시 고객참여" 2025-07-02 08:30:01
있다. 모터스포츠 서킷 환경을 체험해본 결과 주행 진동을 느끼며 가속 페달과 브레이크를 밟다 보니 몰입감이 순식간에 극대화됐다. 내부 카메라와 센서가 행동·주행 데이터를 추적했고 속도, 토크뿐 아니라 핸들을 잘 잡고 있었는지 시선은 어디로 향했는지 등이 상세히 분석됐다. 김 상무는 "태스크 성공률, 수행 시간,...
"시속 200㎞로 달렸는데" 화들짝…몸값 비싼 車 이유 있었네 [현장+] 2025-06-01 13:40:46
민첩하게 코너 통과가 가능했다. 그동안 서킷 주행을 할 때면 항상 운전 실력이 걱정스러웠는데 AMG GT 모델은 그런 불안감이 사라지는 느낌이었다. 컴포트 모드에서도 충분히 고성능 차량의 매력을 느낄 수 있지만 스포츠+ 모드로 변환하자 또 다른 분위기를 자아냈다. 경쾌한 엔진음이 심장을 두근두근하게 하고 가속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