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위클리 스마트] "보험료 얼마나 오르나"…마이데이터 활용 진단 속속 등장 2024-05-25 10:00:04
집합)가 지난달부터 적용되면서 건강보험과 종신보험 등 요금에 큰 변동이 생길 것으로 예상된다. 보험 상품별 요금 등락이 심하면 소비자들은 자신에게 유리한 보험 상품이 어떤 것인지 헷갈릴 수 있고 기존 보험의 보장을 확대할지, 리모델링할지 등을 결정하기도 어렵다. 이처럼 보험 가입이나 갱신을 고민하는 이들을...
"뉴욕처럼"...배달라이더도 최저임금 적용 가능할까 [전민정의 출근 중] 2024-05-25 08:00:00
불러 소비자 피해로 이어질 것"이라며 최저임금 적용 정지 가처분 신청을 냈지만 기각되면서 배달라이더 최저임금제는 지금도 시행되고 있습니다. ● '근로자성' 인정 못 받는 특고·플랫폼 종사자…최임위 논의 결론은?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14일 민생토론회에서 '노동약자 지원과 보호를 위한 법률'...
엔비디아 이을 "숨은 AI 수혜주"…월가 47% 더 오를 것 [글로벌마켓 A/S] 2024-05-25 07:33:06
슈는 "소비자신뢰지수가 전달에 비해 8.1포인트 하락해 5개월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그는 "실업률의 상승과 향후 소득 증가가 둔화할 것에 대해 소비자들의 우려가 있다"며 "고금리로 인한 지출의 하방 리스크도 커졌다"고 진단했다. 미 상무부가 오전에 공개한 미국의 4월 내구재 주문은 한 달 전보다 0.4%...
"은 투자 안전하대서 '실버바' 샀다가…" 날벼락 맞은 60대 2024-05-24 18:23:58
주요 신고 내용은 소비자가 주문한 상품 배송 거부, 배송 지연으로 인한 청약 철회 시 환불 거부 등이다. 한국은거래소는 통신판매업 신고 사업자로, 금괴 은괴 등과 귀금속류를 유통·판매하는 인터넷쇼핑몰이다. 소비자원에 따르면 한국은거래소는 공공기관이 아니라 일반 사기업으로 분류돼 있다. 피해자 김모씨(42)는...
LG유플러스, 신규 슬로건 '그로쓰 리딩 AX 컴퍼니' 광고 론칭 2024-05-24 09:32:05
LG유플러스는 메타(Meta)의 '크리에이티브샵'과 협업해 세로형 숏폼 영상 제작에도 나설 예정이다. 해당 영상은 익시 기술을 통해 세로형 디지털 영상에 최적화 및 재편집된다. 메타의 크리에이티브 솔루션과 LG유플러스 AI 기술이 결합한 콘텐츠로, 향후 인스타그램의 숏폼 영상 '릴스(Reels)'로 게재돼...
[고침] 경제(식약처, 화장품에 못 쓰는 과불화화합물 분석…) 2024-05-23 16:55:37
과불화화합물 12종, 프탈레이트류 7종, 벤젠 등 화장품 배합금지성분 20종에 대한 물질 정보와 시험방법 등을 담은 영문자료집과 유럽연합 소비자안전과학위원회(SCCS)의 안전성 평가 지침서 한국어 번역본도 제공한다. 해당 가이드라인과 자료집 등은 식약처 홈페이지(www.mfds.go.kr)의 민원인 안내서와 간행물·자료집...
국내 브랜드 1위는 '삼성전자'...LG전자 순위↑ 2024-05-23 16:47:11
쿠팡(11위·2조7천280억원)과 카카오뱅크(39위·5천914억원), LG에너지솔루션(43위·5천469억원) 등도 두 자릿수 성장률을 나타내며 브랜드 가치가 올랐다. 올해 50대 브랜드에 새롭게 진입한 곳은 CJ올리브영(33위·7천230억원)과 아성다이소(49위·4천117억원), LG이노텍(50위·4천56억원)이었다. 인터브랜드는...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109조원으로 국내 1위…현대차는 2위 2024-05-23 16:28:03
현대차와 LG전자 외에도 쿠팡(11위·2조7천280억원)과 카카오뱅크(39위·5천914억원), LG에너지솔루션(43위·5천469억원) 등도 두 자릿수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브랜드 가치가 상승했다. CJ올리브영(33위·7천230억원)과 아성다이소(49위·4천117억원), LG이노텍(50위·4천56억원)은 올해 50대 브랜드에 새롭게 진입했다....
[책마을]한국 유니콘 조력자, 황승진 美 스탠퍼드 종신교수의 경영 강의 2024-05-23 14:46:55
조건과 조직문화에 대해 설명한다. 3부는 마케팅을 심리학적 관점에서 살펴본다. 경제학에서는 인간을 합리적인 존재로 가정한다. 하지만 사실 우리는 합리적이지도 경제적이지도 않은 선택을 한다. 3부는 경제학의 보완재로서 심리학이 마케팅에 미친 영향을 살펴본다. 행동경제학의 태동과 접근 방식을 따라가며 소비자와...
"진작 쓸 껄"··· LG전자, 이효리와 함께한 '나의 첫 식기세척기' 캠페인 호평 2024-05-23 12:30:01
식기세척기' 캠페인 영상으로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LG전자는 ‘써 보면 안 써본 때로 돌아갈 수 없다’는 식기세척기만의 편의성을 진정성있게 전달하고자 실제로 식기세척기를 사용해 본 적이 없는 이효리를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광고 진행을 결정하기 전, 이효리에게 식기세척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