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갑자기 나를 찾는 팀원은···‘십중팔구’다 [장헌주의 Branding] 2025-12-11 16:29:11
CEO의 얼굴이 회사 브랜드다. 장헌주 님은 홈쇼핑TV 마케터로 재직 중 도미(渡美), 광고 공부를 마친 후 중앙일보(LA) 및 한국경제매거진 등에서 본캐인 기자와 부캐인 카피라이터 사이를 오가며 살았다. 딜로이트 코리아에 이어 IT기업 커뮤니케이션 총괄 디렉터를 역임한 후 지금은 크리에이티브 솔루션 랩 '2kg'...
'관종' 되자마자 순식간에 돈방석…'주가 93% 폭등' 무슨 일? [선한결의 이기업왜이래] 2025-12-03 15:25:38
광고시장 분석기업 이마케터의 스카이 캐너브스 연구원은 “두 브랜드가 완전히 다른 전략을 쓰고 있다”며 “에어리는 스타일과 기능을 중시하고 가성비를 추구하는 젊은 층을 공략하고 있고, 아메리칸이글은 광고에 비용을 집중하며 공격적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고 분석했다. 선한결 기자 always@hankyung.com
미국 넘어 유럽·중남미로…K-뷰티의 성공 코드 2025-12-01 06:01:49
중 하나다. 화장품 업계 마케터들 사이에서는 브랜드의 성장세를 점쳐볼 수 있을 만한 지표로 여전히 틱톡 트렌드를 활용한다. 퓨처 마케팅 인사이트에 따르면 ‘K-뷰티(kbeauty)’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된 틱톡 콘텐츠는 지난해 기준으로 77만 개 이상을 기록했다. 최근 를 발간한 김난도 서울대 소비자학과...
마케티움, '마케터의 언어' 주제로 소셜세미나 개최 2025-11-28 09:57:03
이번 소셜세미나는 '마케터의 언어'를 주제로 마케팅 서적을 출간한 3명의 저자가 연사로 나서 마케터의 핵심 역량인 말하기, 쓰기, 읽기를 심도 있게 다룰 예정이다. 연사로는 현업 마케팅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마케티움 소선중 대표(모든 마케터는 사업가다 저자) ▲초인 마케팅랩 윤진호 대표(마케터의...
"백날 기획하면 뭐하누, 젠슨 황이 안 오는데"…BBQ '웃픈 마케팅' 2025-11-04 16:47:57
또 고민해야함^^ 마케터로 살기 힘들다. 진짜 하필 왜 치킨이 저렇게 대박이 난 건지"라는 글을 올렸다. 이 게시물은 BBQ 글로벌브랜딩전략실에서 올린 브랜드 홍보 글이다. 제너시스BBQ그룹의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 캠페인, 콘텐츠 전략 등을 총괄하는 이 부서에선 소비자들에게 친근한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스레드...
다가오는 2025 연말연시… 이번 쇼핑 시즌 마케터들이 CTV 중심 옴니채널 마케팅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 2025-10-31 09:22:04
CTV 중심의 옴니채널 마케팅 전략이 이제 마케터들에게 선택이 아닌 필수 고려 사항이 되었다고 믿는다. CTV를 모바일, 오디오, DOOH 광고 등과 하나의 측정 가능한 통합 생태계로 연결하면, 마케터들은 소비자가 어느 채널에 있든 일관된 광고 경험을 제공하고 가장 영향력이 큰 순간에 브랜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스타트업, 위기관리 시작점은 언제일까? [장헌주의 Branding] 2025-10-18 09:02:57
적기는 바로 지금이다. 장헌주 님은 홈쇼핑TV 마케터로 재직 중 도미(渡美), 광고 공부를 마친 후 중앙일보(LA) 및 한국경제매거진 등에서 본캐인 기자와 부캐인 카피라이터 사이를 오가며 살았다. 딜로이트 코리아에 이어 IT기업 커뮤니케이션 총괄 디렉터를 역임한 후 지금은 크리에이티브 솔루션 랩 '2kg'에서...
틱톡 글로벌 비즈니스 총괄 첫 방한... "브랜드는 관계이자 실천" 2025-09-30 12:58:01
10명 중 8명이 한국 콘텐츠와 상호작용한다. 후배 마케터들을 위해 어떤 조언을 해줄 수 있을 지 묻자 에르난데스 총괄은 “실천가(Practitioner)가 되라”고 했다. 보고서에만 의존하지 말고 직접 소비자와 소통부터 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는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미국 화장품 브랜드 ELF의 사례를 들었다. 이 회사의...
에르난데스 총괄 "고객은 브랜드의 친구 되길 원해…핵심은 연결" 2025-09-29 17:59:33
사람들과 ‘관계’를 맺어야 합니다. 마케터처럼 생각하되 크리에이터처럼 행동해야 하는 이유죠.” 지난 25일 서울 마포구에서 열린 ‘틱톡 서밋 코리아’에서 만난 소피아 에르난데스 틱톡 글로벌 비즈니스 마케팅·커머셜 파트너십 총괄(사진)은 인터뷰 내내 ‘진정성’과 ‘연결’을 강조했다. 20년 넘게 글로벌 마케팅...
프랑스 ‘자격시험’·영국 ‘홍보 제한’… 핀플루언서 규제 나선 금융당국 2025-09-01 06:01:23
제휴 마케터)를 통해 제공하는 정보가 제2차 금융상품투자지침(MiFID II) 요건을 준수하도록 보장하고 제휴사와 협력하고 이를 모니터링하는 정책과 절차를 마련해야 한다. 핀플루언서와 같은 사람이 마케팅, 광고 배포에 대한 대가를 받는 경우 이를 명확하게 명시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아시아 국가들도 규제 강화 움직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