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소비자의 사랑과 믿음에 감동으로 보답한 기업, 불황에 더 빛났다 2025-12-25 18:37:11
주황을 활용한 굿즈와 함께 선보였다. hy의 대표 제품인 떠먹는 발효유 ‘슈퍼100’은 1988년 첫 출시 이후 누적으로 약 49억 개가 판매됐다. 국내 대표 발효유 브랜드로 자리 잡은 슈퍼100은 ‘추억 속 제품’이 아니라 ‘지금도 선택할 이유가 있는 요거트’로 진화하고 있다. SPC의 아이스크림 브랜드 배스킨라빈스가...
"물맛이 왜 이래?"…日 관광객, 인천공항서 생수 샀다가 '기겁' 2025-12-25 18:36:39
인천공항에서 생수라고 생각하고 구입한 페트병 소주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엑스(X, 옛 트위터)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 중인 A씨는 한국 친구가 운영하는 굿즈 샵의 팝업 이벤트 참여를 위해 한국을 방문했다. 한국어를 전혀 몰랐던 그는 인천공항 내 편의점에서 패키지...
새로 '제로 슈거' 소주 7억병 판매 돌파…팝업스토어로 연말 애주가 공략 2025-12-25 18:35:02
‘새로’는 기존의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로 산뜻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또한 소주 고유의 맛을 지키기 위해 증류식 소주를 첨가했으며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했다. 새로는 한국의 멋과 아름다움을 담은 도자기의 곡선미와 물방울이 아래로 흐르는 듯한...
'원소주' 대박 난 박재범, 이번에도 통할까…신제품 출시 2025-12-24 08:19:29
소주 열풍을 일으키며 한때 품귀 현상까지 빚었던 래퍼 박재범의 원스피리츠가 1년 만에 신제품을 내놓는다. 원스피리츠는 22일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침출주 '환영 30'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침출주는 일종의 담금주를 대량으로 만들어낸 제품으로, 원스피리츠는 강원도산 치악산 햇배를 원소주...
"지역 전통酒, 배달로 받는다"…배민, B마트서 '전통주' 판매 개시 2025-12-22 10:56:16
활용해 전통주 즉시 배달에 나선 것은 국내 최초다. 2000원대 가성비 제품부터 7만원대 선물용 제품까지 다양하게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과실주 '분자'와 원스피리츠의 '원소주' 시리즈, '원 하이볼' 2종, '복순도가 손막걸리', '해창막걸리 9도'...
물맛 때문에 홍천까지…'하루 400만병 생산' 하이트진로 강원공장 가보니 [현장+] 2025-12-12 13:26:03
병 제품을 생산하는 라인이었다. 제품동에서는 관리 인력 없이 가동되는 자동화 설비가 인상적이었다. 회수된 병에서 상표를 분리하는 작업을 시작으로 용기를 세척·소독하고 맥주를 주입해 밀봉하는 과정까지 모두 자동으로 이뤄졌다. 주입 속도는 최대치로 가동할 경우 초당 17병, 분당 약 1000병 수준이다. 하루 최대...
계양전기 "자회사 계양전기에 30억원 출자" 2025-12-10 18:47:55
제품 제작 및 판매 자회사 계양전기에 30억원을 출자한다고 10일 공시했다. 출자 후 계양전기의 계양전기 지분율은 100%가 된다. 계양전기는 이번 조처의 목적을 "안산공장 주요 생산설비의 이전을 통한 중국 소주법인 사업경쟁력 강화"라고 밝혔다. ※ 이 기사는 연합인포맥스가 제공한 공시 데이터를 토대로 알고리즘에...
내외디스틸러리 '내외39', 2025 K-SUUL AWARD 소주 부문 수상 2025-12-08 11:30:44
수상 제품 ‘내외39(NAEOE 39)’는 ‘내외21’과 함께 출시된 내외소주 제품군이다. 전통 삼양주 방식으로 발효한 원액을 국내 최초로 위스키형 단식 동증류기로 증류해, 쌀 고유의 향미와 부드러움을 현대적 감각으로 풀어낸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다. 은은한 단맛, 부드러운 목넘김, 균형 잡힌 향의 레이어가 어우러져...
카리나 내세워도 안 팔렸는데…주가 급등 '반전' 쓴 이유 [종목+] 2025-12-04 10:33:28
등 생맥주 제품 2종의 생산을 중단키로 했다. 클라우드는 카스(오비맥주), 테라(하이트)에 밀려 한 자릿수 시장 점유율을 기록 중이고 보급형으로 내놓은 맥주 '피츠 수퍼클리어'는 판매 부진에 2022년 단종시켰다. 아이돌그룹 '에스파'의 카리나를 광고 모델로 내세운 크러시는 큰 반응을 끌지 못했다....
'도한청명주·경복궁소주' 등 12개 '2025 K-술 어워드' 우수작 선정 2025-12-02 17:53:45
선정됐다. 소주류에서는 경복궁소주와 내외39, 사락골드가, 그 외 주류에서는 김포2025, 보쉐700, 차이나타운이 이름을 올렸다. 12개 수상 주류는 국세청 인증마크가 부착되며 대형유통사의 해외 현지 매장에 진열·판매될 수 있다. 내년 5월 '홍콩 비넥스포아시아 국제 주류박람회'의 대한민국 K-술관에도 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