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EU, 메타 반독점 조사…왓츠앱서 타사 AI챗봇 차단 2025-12-04 21:37:56
앱스토어와 검색엔진·이메일 등 다른 경로로 원하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반박했다. 유럽 스마트폰 메신저 시장에서 왓츠앱의 점유율은 90%를 넘는다. EU는 시장 지배적 지위를 남용했다거나 불법 콘텐츠를 퍼뜨렸다는 등 각종 명목으로 미국 빅테크 기업들을 조사해 과징금을 매기고 있다. 메타는 지난 4월에도...
네이버 광고 쓴 스마트스토어, 방문자 88% 더 많았다 2025-12-03 10:21:36
네이버 광고 쓴 스마트스토어, 방문자 88% 더 많았다 5만9천개 분석…패션업종 거래액 134%↑ (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네이버가 광고 기능을 활용하는 스마트스토어 사업자가 신규 고객 유입 등 실질적인 성과를 얻을 수 있다는 연구 결과를 3일 발표했다. 네이버는 스마트스토어 사업자를 대상으로 'D-광고...
삼성 공세 지켜보던 애플도 참전…'게이밍 아이폰' 띄운다 [영상] 2025-12-02 19:00:02
말했다. 전 세계적으로도 게이밍 스마트폰의 시장 전망은 밝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마켓인텔로에 따르면 게이밍 스마트폰 시장 규모는 지난해 125억달러(약 18조3537억원)에서 2033년 438억달러(약 64조3115억원)로 성장할 전망으로 연평균 성장률이 12.6%에 달한다. 박수빈 한경닷컴 기자 waterbean@hankyung.com
'내 손안의 태블릿' 시대…삼성, 두 번 접는 폰 꺼냈다 2025-12-02 17:45:22
번 접는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 트라이폴드’를 2일 공개했다. 펼치면 태블릿(갤럭시 탭 S11 기본모델 11인치)과 엇비슷한 10인치 화면이 되고, 접으면 일반 바(bar) 형태로 변신하는 새로운 형태의 스마트폰이다. 접었을 때 두께는 12.9㎜로 지난해 나온 한 번 접는 갤럭시 Z폴드6(12.1㎜)와 차이가 없다. 펼쳤을 때...
"이대론 안 된다" 칼 빼든 팀 쿡…애플 'AI 수장' 전격 교체 2025-12-02 16:43:24
탑재하는 방안을 유력하게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스마트폰 운영체제(OS)와 앱스토어 시장에서 15년 간 경쟁한 '앙숙' 구글의 기술에 의존할 수 밖에 없을 정도로 애플의 AI 경쟁력이 떨어진 증거라는 평가가 나온다. 애플의 독자적인 '온디바이스 AI' 전략이 기로에 섰다는 분석도 제기된다....
삼성, 두번 접는 '갤럭시Z 트라이폴드' 공개…"장인정신 집약" 2025-12-02 15:59:44
일반 바(bar) 형태로 변신하는 신개념 스마트폰이다. 접었을 때 두께는 12.9㎜, 펼쳤을 때는 3.9㎜로 역대 갤럭시 폴더블 시리즈 중 가장 얇다. 신제품은 12일 국내를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노태문 삼성전자 디바이스경험(DX)부문장(사장)은 “새로움 폼펙터(새로운 기기 형태)에서 삼성의 리더십을...
밖에 나가기 귀찮은 '게으름뱅이들'…'5조원' 먹거리 열렸다 2025-12-01 22:08:15
수 있는 상품군, 나아가 스마트스토어 상품들 중 오프라인 매장을 갖고 있는 사업자들이 (퀵커머스) 니즈가 있다면 연결해 주는 방안도 가능한 그림이다." 네이버 관계자는 1일 자사 퀵커머스 서비스인 '지금배달'의 향후 계획에 관해 이 같이 설명했다. 네이버는 지난 5월 주변 편의점에서 상품을 주문하면 1시간...
곱창돌김 원초 사용한 ‘K-전남김’, 온라인 판매 개시 2025-11-27 16:09:06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정식 판매를 시작하며 소비자 접근성을 한층 강화했다. ‘K-전남김’은 청정 신안 앞바다에서 자란 ‘곱창돌김’ 원초를 사용해 만든 프리미엄 김 브랜드다. 곱창돌김은 1년 중 초겨울에 소량만 생산되는 귀한 품종으로, 일반 김보다 엽체가 두툼하고 식감이 살아있으며, 씹을수록 진한 단맛과...
싱크라운, 초소형 라벨프린터 ‘토스티’ 출시...할인 프로모션 진행 2025-11-27 16:08:37
파우치와 라벨지를 제공한다. 싱크라운 스마트스토어 및 주요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최근 싱크라운은 분산돼 있던 제품 라인업을 하나의 브랜드 콘셉트로 통합하고 있다. 그중 ‘잘쓴’은 일상·창작·기록 중심의 프린팅 제품군을 담당하는 하위 브랜드로 3040 여성 소비자 중심으로 꾸준한 선택을 받고 있다....
롯데웰푸드 자일리톨, ‘양치처럼 매일 꾸준히’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 전개 2025-11-26 11:20:46
알리는 ‘스마트해빗(SMART HABIT)’ 캠페인을 확장하는 것으로 ‘우리 가족 치아 습관’을 강조하며 지속적인 소통과 전파에 나선다. 이번 캠페인은 일상 속에서 챙기기 좋은 건강한 치아 관리 습관을 주제로 롯데자일리톨껌의 긍정적인 효과를 소개한다. 특히, 가장 기초적인 치아 관리 방법인 양치질처럼 매일 꾸준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