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포토] 농협중앙회장, 야외농장에서 어린이들과 전통 모내기 체험 2024-05-23 15:05:25
떡과 식혜 등 전통음식으로 새참을 나누며 올 한 해 풍년을 기원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일반인들에게는 많이 알려지지 않은 토종벼인 귀도, 멧돼지찰, 북흑조, 붉은차나락, 조동지를 어린이들이 직접 논에 옮겨 심으면서 다양한 토종벼의 종류와 중요성을 함께 배웠다. 행사에 참여한 서울미동초등학교 교사는 "학생들이...
명절에나 맛보던 건데…50일 만에 300만개 '불티' 2024-05-22 18:05:37
비락식혜 제로는 출시 직후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와 결합해 기존 중장년층은 물론 2030세대에서도 인기를 끌었다. 소비자층이 늘면서 50일간 판매량이 당초 예측한 초기 판매량을 네 배나 넘겼다. 팔도 관계자는 “생산량 확대를 통해 급증하는 수요에 대응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제로 식혜마저 흥행에...
"밥알 들어갔는데 제로칼로리?"…50일 만에 300만개 '불티' 2024-05-22 10:42:51
관계자에 따르면 일반 식혜와 같은 쌀을 사용하지만, 밥알의 당분과 탄수화물을 뺀 섬유질만 남기는 당화 공정을 거친다. 당류는 대체감미료 에리스리톨을 사용해 줄였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식품 등의 표시 기준에 따르면 식품 100ml당 당류는 0.5g 미만, 칼로리는 식품 100ml당 4kcal미만이면 칼로리를 0으로 표시할 수...
팔도 "비락식혜 제로, 출시 50일 만에 300만개 판매" 2024-05-22 08:38:32
= 팔도는 지난 3월 선보인 신제품 '비락식혜 제로'가 300만개 이상 판매됐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팔도가 예측한 초기 판매량보다 4배 많은 수치다. 팔도는 생산을 늘려 급증하는 수요에 대응하기로 했다. 비락식혜 제로는 설탕을 넣지 않고 만든 저열량 제품이다. 팔도 관계자는 "식음료 업계 전반에 걸친 제로(0)...
건강함을 싣고, '웰니스 완주' 여행 출발 2024-05-14 15:40:47
계곡물 소리를 벗 삼아 평상에 누워 있으면 고양이 손님도 찾아와 오수를 즐기고, 조금 출출해진다 싶으면 한증막 2층에서 미역국 백반을 즐기거나, 참숯 코팅한 맥반석 달걀에 식혜 한 모금-! 부러울 이가 없다. 황토방·수펜션 등의 숙박공간, 천연염색, 두부 만들기, 인절미 만들기, 농작물 수확 체험 등 다채로운...
[일문일답] 오영주 장관 "동행축제 우수제품 브랜드화…MD 역할 할 것" 2024-05-02 06:01:02
식혜는 패키징이 너무 좋아 관심을 끄는 제품도 있고 화장품은 저렴하고 품질 좋은 것이 많다. 최근 재외공관장들과 조찬 간담회에서 아프리카 지역 대사 한 분이 현지 화장품 판매액이 재작년 51만달러에서 작년 530만달러로 늘었다고 하더라. 금액이 아주 큰 건 아니지만 아프리카로 가는 물류비용까지 고려하면 누가...
부산 소통캐릭터 '부기' 팬 이벤트 2024-04-15 19:21:50
부산시는 지역 소통 캐릭터 ‘부기’의 데뷔 3주년 기념 팬 이벤트 ‘부스럭데이-부기포차’를 오는 20일 사직실내체육관에서 연다고 15일 밝혔다. 부기가 포장마차 주인으로 나서 부산 대표 음식을 소개하는 행사다. 파전, 어묵, 씨앗호떡, 호박식혜, 감천막걸리 등 다채로운 음식을 만나볼 수 있다.
"콜라까지 밀어냈다고?"…베트남도 푹 빠진 'K-음료' 뭐길래 2024-04-01 07:32:42
식혜 등을 판매하는 팔도 역시 지난해 음료 수출액이 전년보다 역 17% 증가했고, 올해엔 비락식혜 마케팅을 강화하는 등 전통 음료 세계화에 집중할 계획을 밝혔다. 웅진식품의 아침햇살은 베트남에서 콜라를 제치고 음료시장 1위를 차지한 사실이 알려져 화제가 됐다. 연도별 판매량을 살펴보면 2015년 120만병에서 2021년...
'K-음료'도 외국서 인기 상승…작년 수출 '역대 최대' 2024-04-01 06:01:00
전통 음료 세계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비락 식혜 마케팅을 강화하고, 할랄(무슬림이 먹고 쓸 수 있는 제품) 시장 등으로 판로를 확대할 방침이다. 웅진식품도 음료 수출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웅진식품 관계자는 "베트남을 중심으로 대표 브랜드 아침햇살이 인기를 끌며 전체 해외 매출의 4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고...
"식혜도 제로칼로리"…팔도, '비락식혜 제로' 출시 2024-03-28 09:18:30
"비락식혜 제로는 '전통'과 '트렌드'라는 서로 다른 두 콘셉트를 조화롭게 녹여낸 제품"이라고 소개하며 "30년간 사랑받아 온 전통 음료를 넘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국민 음료'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비락식혜는 지난 1993년 출시된 음료 제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