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U, 영화 속 발바닥 팝시클 재현한 '주토피아 아이스바' 출시 2025-12-28 08:33:10
'주토피아'에 등장하는 아이스크림을 실제 상품으로 구현한 '주토피아 아이스바'를 내년 1월 7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영화 속 캐릭터 닉이 판매하던 딸기맛 팝시클이 모티브로, 발바닥 모양의 독특한 비주얼을 그대로 재현했다. 딸기 퓨레 10%와 비타민C 100mg을 함유해 상큼한 맛을 강화했다고 CU는...
롯데웰푸드, '프리미엄 가나' 앰배서더에 김연아 발탁 2025-12-26 09:47:24
브랜드로의 확장을 본격화했다. 전문 쇼콜라티에의 레시피로 카카오와 다양한 원료를 블렌딩해 깊고 균형 잡힌 맛을 구현했다. 현재 판 초콜릿을 비롯해 볼 초콜릿, 쉘 초콜릿, 비스킷,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운영하고 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브랜드 앰배서더 김연아와 함께 프리미엄 가나의 브랜드...
소비자의 사랑과 믿음에 감동으로 보답한 기업, 불황에 더 빛났다 2025-12-25 18:37:11
이유가 있는 요거트’로 진화하고 있다. SPC의 아이스크림 브랜드 배스킨라빈스가 2025년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에서 독보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사전 예약이 전년 대비 약 두 배 증가하며 아이스크림 케이크 시장 내 독보적인 존재감을 강화했다. 한국맥도날드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로코노미(Loconomy)’의 선두...
배스킨라빈스, 케이크에 독보적 기술 쏟아부었다…식감·비주얼·즐기는 방식까지 달라 2025-12-25 18:34:26
SPC의 아이스크림 브랜드 배스킨라빈스가 2025년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에서 독보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크리스마스 케이크 사전 예약은 전년 대비 약 두 배 증가했고, 시즌 초반부터 판매 호조가 이어지며 아이스크림 케이크 시장 내 독보적인 존재감을 강화했다. 케이크를 단순한 시즌 상품이 아니라 기술력과 브랜드...
"AGI 시대, 교육의 새로운 규칙을 묻다" 제23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오는 1월 21일 코엑스서 개최 2025-12-23 18:02:29
환경을 구축하는 엘리스그룹, 전국 초등 교실의 표준 아이스크림미디어 등 ‘에듀테크 유니콘’들이 총출동해 AI가 바꾸는 수업의 디테일을 공개한다. 박람회와 동시에 개최되는 ‘제9회 국제 교육 콘퍼런스(EDUCON 2026)’는 이번 행사의 하이라이트다. '교육의 판을 다시 짜라(Reshaping Education)'를 주제로 전...
'흑백요리사2' 셰프들이 시연까지?…컬리가 '오프라인 미식축제' 연 이유 [현장+] 2025-12-18 14:54:27
직원들은 “어묵탕 맛보시고 가세요”, “저당 아이스크림 드셔보시고 가세요”라고 외치며 모객에 열을 올렸다. 수산시장, 전자레인지 조리 공간, 베트남 현지 식당 등 각 브랜드 특성을 살린 콘셉트의 부스 구성이 인상적이었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인기를 끄는 ‘요즘’, ‘청년떡집’ 등 MZ(밀레니얼+Z)세대...
'피자, 족발은 쏙 빼놓고'…치킨집 사장님들 단톡방 불났다 [이슈+] 2025-12-17 19:15:07
당초 과자, 아이스크림 등 가공식품에 적용하던 제도다. 정부는 교촌치킨이 가격은 유지하면서 일부 메뉴 중량을 줄이는 '슈링크플레이션'으로 도마에 오르자 중량표시제 범위를 치킨으로 넓혔다. 도입 이튿날 현장을 둘러보니 제도 안착까지는 상당한 시일이 걸릴 것으로 보였다. 프랜차이즈 업계는 내년 6월까지...
"영어 스피킹과 학습 상담 동시에"…아이스크림에듀, ‘중등 AI 드림쌤’ 베타 오픈 2025-12-17 15:24:05
‘아이스크림 홈런 중등(이하 홈런 중등)’에 영어 대화와 학습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AI 튜터, ‘중등 AI 드림쌤(이하 드림쌤)’ 서비스를 베타 오픈했다고 밝혔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중등 회원에게도 AI를 통한 학습 분석과 상담 내용이 담긴 포트폴리오 및 더욱 세심한 학습 관리를 제공하고자, 지난해 ‘홈런...
"아이 학원비를 줄일 순 없고"…편의점서 끼니 때우는 4050 ['영포티' 세대전쟁] 2025-12-17 09:11:34
아이스크림, 밤티라미수 등 단기간에 급속히 유행했다가 빠르게 시들어버린 품목이 늘어난 것도 이 같은 특성을 보여주는 한 단면이다. 넥스트포티에게 음식은 단순히 배를 채우는 식사 행위가 아니라 새로운 것을 발견하고 공유하는 콘텐츠 소비에 가깝다. 다만 30대로 넘어가면서 '유행'에서 '실용'으로...
시장 변화에 민첩한 기업…소비자가 먼저 찾았다 2025-12-16 16:20:42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재에서는 롯데웰푸드(과자, 아이스크림)가 새롭게 1위를 차지했으며, 롯데칠성음료(맥주), 프레시지(밀키트), LG생활건강(주방세제, 치약) 등이 부문별 변화를 이끌었다. 내구재 부문에서는 LG전자(냉장고), 바디프랜드(헬스케어(안마가전))가 1위에 올랐다. 서비스업에서 1위 교체 산업이 총 16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