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주식 대신 사러 왔어요" 2030 개미들 '오픈런'…뜻밖의 완판 [트렌드+] 2025-12-25 19:35:26
기업이 기술회사 이미지를 넘어서 문화 아이콘으로 소비되는 현상이 감지된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오픈AI는 지난 12일 창립 10주년을 맞이해 굿즈 판매 사이트를 열었다. 오픈AI 로고가 박힌 티셔츠나 모자, 후드티, 맨투맨, 배지, 가방 등이 판매됐다. 현재는 모두 품절된 상태다. 국내에서도 오픈AI 굿즈에 대한 수요가...
[이슈프리즘] 혁신기업 아이로봇의 굴욕 2025-12-24 17:21:05
혁신의 아이콘으로 꼽히며 로봇청소기 시대를 열었다. 아이로봇의 몰락은 테크기업이 맹신해온 ‘팹리스’(설계 전문) 모델의 치명적 한계를 드러낸다. 아이로봇은 “우리는 머리(설계와 데이터)만 쓰고, 손발(제조)은 남에게 맡긴다”는 자산 효율화 전략을 취했다. 그러나 생산을 맡은 중국의 피시아는 단순 조립만 하는...
[오늘의 arte] 예술인 QUIZ : '화양연화'의 차우를 연기한 배우 2025-12-24 16:56:08
읽어야 할 칼럼● 자유의 아이콘 샤를로트 갱스부르 프랑스 여배우 상당수가 그렇지만 샤를로트 갱스부르만큼 카메라 앞에서 자유로운 연기자도 드물다. 나를 나대로, 있는 그대로를 드러내고 있다. 그녀가 이럴 수 있는 것은 어쩌면 전설적인 히피 세르주 갱스부르와 시대의 아이콘 제인 버킨이 부모이기 때문이지 않을까?...
농심 신라면, 에스파와 글로벌 광고 찍더니…조회수 1억회 돌파 2025-12-24 11:19:58
시장에서 신라면이 단순한 식품을 넘어 하나의 문화 아이콘으로 자리 잡았음을 보여주는 사례"라며 "앞으로도 에스파와 함께 전 세계 팬들에게 K-푸드 대표 브랜드 신라면의 이미지를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농심은 신라면 출시 40주년을 맞는 내년엔 글로벌과 로컬의 경계를 허문 ‘글로컬’(Glocal) 마케팅을 ...
"좌파 선동하다니…" 브라질 국민샌들에 난데없이 우파발 불똥 2025-12-24 10:21:50
우파 아이콘인 자이르 보우소나루 진영에서 토레스의 광고 문구를 문제 삼고 나섰다. 토레스는 광고에서 2026년 새해를 앞두고 대중에게 "오른발이 아니라 두발로" 시작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는데, 이러한 발언은 우파를 공격하고 좌파를 선동한다는 게 보우소나루 지지자들의 주장이다. 2019년 당선된 보우소나루 전...
농심 "신라면 에스파 광고, 한 달 만에 '1억 뷰' 돌파" 2025-12-24 10:08:19
돌파는 글로벌 시장에서 신라면이 단순한 식품을 넘어 하나의 문화 아이콘으로 자리 잡았음을 보여주는 사례"라며 "앞으로도 에스파와 함께 전 세계 팬들에게 K-푸드 대표 브랜드 신라면의 이미지를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yki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남자 옷도, 여자 옷도 아니다"…제이홉·제니가 사랑한 패션 [박연미의 럭셔리 오디세이] 2025-12-23 14:21:43
진주 액세서리로 ‘젠더리스 아이콘’의 이미지를 확립했다. 미우미우는 여성성의 상징 브라톱과 남성복의 테일러링 등을 적절하게 혼합하여 여성성·남성성으로 구분되는 디테일의 경계를 무너뜨리며 자유로운 실루엣을 표현했다. 발렌티노는 진주 장식과 레이스 소재 의상을 남성 모델에게 입히며, 여성성으로만 읽히던...
아우디도 살아났는데…여전히 '판매량 부진' 시달린 폭스바겐 2025-12-23 11:16:05
위해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며 “올해 성공적으로 한국 시장에 안착한 아틀라스와 프리미엄 SUV의 기준 '투아렉', 그리고 순수 전기 SUV 라인업을 통해 고객 선호도가 가장 높은 SUV 부문을 공략함과 동시에 폭스바겐의 아이콘인 골프 라인업을 통해 해치백 시장을 주도하겠다”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로드맵은 혁신의 아이콘"…국토교통부 ‘혁신제품’ 지정 2025-12-22 18:14:44
AI 기반 스마트 주차·모빌리티 솔루션 기업 ㈜로드맵이 국토교통부로부터 ‘혁신제품’으로 공식 지정되며 공공 주차·교통 인프라 분야에서 기술력과 공공성을 동시에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는 최근 ㈜로드맵의 ‘AI 딥러닝 영상분석 및 LiDAR 센서 융합 기반 실시간 주차 관리 시스템’을 2025년 혁신제품으로...
컬러렌즈 브랜드 '아이티스트' 공식 론칭…효민 총괄 디렉터·강다니엘·다샤 타란 참여 2025-12-22 16:21:54
인플루언서 아옳이, 라이프스타일 아이콘 임블리, 감각적인 무드의 크리에이터 수스, 청순 몽환 무드의 유혜원 등이 참여해 각자의 개성과 세계관을 컬러렌즈 콘텐츠로 구현했다. 강다니엘은 아티스트 감성이 담긴 컬러렌즈 무드를 선보이며, 팬들이 그의 감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완성했다. 아옳이는 실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