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사천피·케데헌이 이끈 'K프리미엄 시대'…도원결의 맺은 'AI 깐부' 2025-12-28 18:48:50
헌터스’는 지난 6월 넷플릭스가 공개한 96분 애니메이션이다. 한국계 캐나다 감독인 매기 강이 유년시절 본 K팝 가수들에게서 영감을 받아 걸그룹과 보이그룹이 대립하는 구도를 그렸다. 한국 전통문화와 서울의 풍경을 담은 이 작품은 출시 후 91일간 시청 횟수 3억2510만여 회를 기록해 ‘오징어 게임’ 시즌1을 제치고...
'저출생'에 비상 걸린 K애니 회사…파격 행보로 반전 노린다 [원종환의 '애니'웨이] 2025-12-26 06:00:03
애니메이션 시장은 규모가 작아 다른 콘텐츠 산업으로 눈을 돌려야 사세를 키울 수 있다고 판단했다”며 “지주사 체제로 회사를 정비한 뒤 흑자전환을 위한 기틀을 닦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K애니에서 K팝으로 사업 확장 캐리소프트가 주목한 차세대 먹거리는 ‘엔터 산업’이다. 영유아가 초등학생으로 성장하면서 주된...
이철웅 놀유니버스 대표 "K컬처 기반 글로벌 여가 생태계 만든다" 2025-12-24 15:01:27
인기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 배경이 된 남산, 찜질방 등 콘텐츠 속 여행지를 찾는 수요가 늘어나면서다.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조사에 따르면 방한 외국인 42.3%가 K-콘텐츠를 계기로 한국 여행을 선택한다. 실제로 놀 월드에서는 남산타워 상품 판매량이 전년 대비 1000% 늘었다는 설명이다. 이...
'한국 대표 AI'는 누가 될까…독자 AI 5개팀 첫 공개 2025-12-23 06:07:00
계획도 마련했다. 업스테이지 관계자는 "지금까지 산업별 레퍼런스를 쌓아왔기 때문에 이를 잘 적용할 수 있는 모델을 만들 것이다"라고 말했다. NC AI는 게임 자산을 활용한 3차원(3D)과 애니메이션이 장점으로 꼽힌다. NC AI는 대형언어모델(LLM) 기반 통합 멀티모달 파운데이션 모델 패키지를 개발할 예정으로 독자 AI...
'오타쿠 애니'만 살아남는다…영화산업의 몰락과 팬덤의 시대[비즈니스포커스] 2025-12-21 15:38:50
애니메이션과 게임, 코스프레 문화 등이 들어오면서 폐쇄적인 커뮤니티가 만들어지기 시작했다. 서브컬처는 2010년대 들어 이미지가 달라졌다. 스마트폰의 대중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확산, 웹툰의 인기 등으로 소수의 비주류 문화에서 팬덤 형태의 문화로 자리 잡기 시작했다. 산업연구원(KIET)은 “서브컬처는...
아이온2가 쏜 실적 반등 '신호탄'…서브컬처·슈팅으로 불씨 키운다 2025-12-21 09:00:01
개발사 빅게임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애니메이션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리밋 제로 브레이커스'가 출시될 예정이다. 국내 개발사 미스틸 게임즈의 PC·콘솔 타임 서바이벌 슈터 '타임 테이커즈'도 글로벌 시장에 순차 출시된다. PC·콘솔 오픈월드 택티컬 슈터 '신더시티'도 출시를 앞두고 있다....
전소미, 할리우드 전격 데뷔…영화 '퍼펙트 걸' 크랭크업 2025-12-19 11:22:16
심리 스릴러다. 케이팝 산업의 이면을 소재로 음악과 퍼포먼스를 영화적 서사와 결합한 작품이다. 이번 작품은 쟈니브로스가 20여 년간 쌓아온 K-POP 콘텐츠 제작 경험에 할리우드 영화 제작 시스템을 접목한 프로젝트로, 할리우드 제작사 배드랜드(Badlands), 썬더로드(Thunder Road)와 공동 제작됐다. '레지던트...
한국IT전문학교, 졸업 후 취업 연계되는 ‘전망 좋은 학과’ 운영 2025-12-18 17:28:55
지도하고 졸업 후 학생들이 실제 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기술과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산학협력도 확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수험생들이 ‘전망 좋은 학과’로 애니메이션학과, 웹툰학과 등을 선택해 지원하고 있다”며 “웹툰산업, 애니메이션, 그래픽디자인 분야에서 종사할 웹툰작가, 웹툰PD,...
"귀여운데 나도 키울래"…'독사 주의보' 내려진 中, 알고보니 2025-12-17 08:32:57
미국 CNN에 따르면 디즈니 애니메이션 영화 '주토피아 2'는 중국에서 개봉 이후 역대 외국 애니메이션 가운데 최고 흥행 기록을 세웠다. 중국 내 박스오피스 누적 수익은 35억5,000만 위안(약 7300억~7400억원)을 넘어섰으며, 전 세계 누적 흥행 수익도 10억 달러(약 1조4000억~1조5000억원)를 돌파했다. 이 같은...
2025년 결산: 질주하는 넷플릭스와 딜레마에 빠진 K콘텐츠 [김희경의 컬처 인사이트] 2025-12-15 09:39:09
사라져 큰 충격을 주고 있다. 결국 2025년은 K콘텐츠 산업의 무한한 가능성을 확인한 동시에 극단적인 악재를 함께 경험한 해라고 할 수 있다. 화제작 다수는 넷플릭스로부터 올해 한국뿐만 아니라 글로벌 콘텐츠 시장에서 가장 큰 사건은 ‘케데헌’ 열풍을 꼽을 수 있다. 공개 초반엔 별다른 관심을 얻지 못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