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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싼 수수료에 '눈물'…'1위' 쿠팡은 조사 못한 이유 있었다 2025-12-25 15:24:47
8개 업태 중 가장 낮은 10.0%수준이였다. 전반적인 추세를 보면 TV홈쇼핑을 제외한 대부분의 업태에서 실질 수수료율이 전년 대비 1~2%포인트씩 하락하며 납품업체의 명목상 수수료 부담은 다소 완화되는 양상을 보였다.온라인몰 수수료 하락은 '쿠팡 제외' 탓…숨은 비용은 눈덩이가장 눈에 띄는 대목은...
"판매촉진비·장려금 내라"…쿠팡, 2조원 넘게 걷었다 2025-12-25 13:02:11
금액의 9.5% 수준이다. 업태별로 본 주요 유통업체의 2024년 실질판매수수료율(이하 '실질수수료율')은 TV홈쇼핑 27.7%, 백화점 19.1%, 대형마트 16.6%, 아웃렛·복합쇼핑몰 12.6%, 온라인쇼핑몰 10.0% 순이었다. 실질수수료율은 유통업체가 납품업체로부터 받은 판매수수료와 추가비용(판촉비·물류비 등)의 합을...
쿠팡, 납품업체서 판매촉진비·장려금 2조3천억원 넘게 걷었다 2025-12-25 12:00:02
업태별로 본 주요 유통업체의 2024년 실질판매수수료율(이하 '실질수수료율')은 TV홈쇼핑 27.7%, 백화점 19.1%, 대형마트 16.6%, 아웃렛·복합쇼핑몰 12.6%, 온라인쇼핑몰 10.0% 순이었다. 실질수수료율은 유통업체가 납품업체로부터 받은 판매수수료와 추가비용(판촉비·물류비 등)의 합을 상품판매총액으로 나눈...
KFC 품은 칼라일, 투썸 통하지 않고 직접 인수한 까닭 2025-12-24 09:26:19
투썸플레이스는 업태와 브랜드 성격이 크게 다른 만큼, 운영·유통 측면에서의 시너지가 제한적인데다 몸집이 클 경우 매각 과정에서도 오히려 부담이 될 수 있다는 이유에서다. 고심끝에 투썸플레이스를 통한 추가인수 대신 따로 인수하는 것으로 결정됐다. 투자 구조 역시 투썸플레이스 엑시트를 고려해 설계된 것으로...
소비심리 회복에 11월 유통업체 매출 4.2%↑…대형마트 '고전' 2025-12-23 11:00:10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업태별로는 온라인 매출 증가율이 5.3%로 오프라인(2.9%)보다 2배 가까이 높았다. 오프라인에서는 백화점이 12.3% 증가했고, 편의점과 SSM은 각각 0.7%, 0.8% 상승에 그쳤다. 대형마트 매출은 9.1% 감소했다. 백화점이 소비심리 회복 속에 겨울 패션, 해외유명브랜드, 식품 중심으로 매출이 크게...
“소비심리 꽁꽁” 내년 유통시장 ‘저성장 쇼크’ 2025-12-22 07:48:45
심화(34.0%), 가계부채 부담(25.8%) 등이 뒤를 이었다. 업태별 전망으로는 온라인쇼핑이 올해 대비 내년에 3.2% 성장할 것으로 예상됐다. 반면 백화점은 0.7%, 편의점은 0.1% 성장에 그칠 것으로 예상돼 사실강 정체 국면에 접어들 전망이다. 전통적인 오프라인 채널인 대형마트와 수퍼마켓은 각각 -0.9%의 역성장이 예상됐...
"고물가에 지갑 닫힌다"…내년 소매유통 성장률 5년 내 최저 2025-12-22 06:00:05
꼽혔다. 업태별 희비도 갈렸다. 온라인쇼핑은 합리적 소비트렌드 확산, 배송 서비스 강화 등에 힘입어 올해 대비 내년에 3.2% 성장할 것으로 전망됐다. 백화점은 0.7%, 편의점은 0.1% 성장에 그칠 것으로 관측됐다. 반면 전통적인 오프라인 채널인 대형마트(-0.9%), 슈퍼마켓(-0.9%)은 역성장이 예상됐다. 온라인과의...
"몇 개 팔렸는지 알고 싶으면 돈내라"…정보제공수수료까지 챙기는 온라인몰 2025-12-15 14:05:58
유지됐던 90%대 수준에는 여전히 미치지 못했다. 업태별로 보면 편의점(92.8%), 대형마트·SSM(91.8%), 아울렛·복합몰(90.9%) 순으로 거래 관행 개선 체감도가 높았다. 반면 온라인쇼핑몰은 82.9%로 가장 낮아 개선 흐름에서 상대적으로 뒤처진 모습이었다. 납품업체들이 실제로 경험한 불공정 거래 유형은 ‘판촉비용...
납품업체 울리는 정보제공수수료…"불만이지만 할 수 없이 낸다" 2025-12-15 12:00:05
비율을 업태별로 따지면 화장품전문점이나 생활용품 전문점처럼 특정 카테고리 제품을 주로 취급하는 전문판매점이 21.1%로 가장 높았다. 이어 편의점 18.5%, 온라인쇼핑몰 17.2%, 대형마트·기업형슈퍼마켓(SSM) 7.3% 순이었다. 업태별로 정보제공 수수료를 냈다고 답한 납품업자의 비율은 편의점 17.8%, 전문판매점 9.7%,...
"5년 기다렸는데 드디어"…1억2000만원 몰빵한 개미도 '들썩' [종목+] 2025-12-06 15:32:15
수요 증가 등을 꼽는다. 우선 주요 유통업태 중 백화점의 영업환경이 가장 크게 개선되고 있다는 분석이 눈길을 끈다. 백재승 삼성증권 연구원은 “소비 양극화 속에서 백화점 소매 판매액이 다른 유통업태 대비 양호한 흐름을 보였고, 올해 3분기부터는 실제 매출액 또한 회복세가 가시화됐다”며 “최근 금융시장의 우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