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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대두협회, 매일유업·연세유업과 '미국산 대두 지속가능성 인증식' 개최 2025-11-20 10:00:01
유업 대표는 “소비자는 이제 제품 뒤에 어떤 농업과 공급망이 있는지를 묻고 있다”며 “미국산 지속가능 대두는 이러한 기대에 가장 투명하게 답하는 해법”이라고 말했다. 최근 대규모 설비 투자를 통해 프리미엄 두유 생산체제를 갖춘 연세유업은 올해부터 프리미엄 두유 제품군에 SUSS 로고를 적용하며 ‘지속가능성...
두부·두유공장 "수입콩 턱없이 부족…잘해야 한달 버틴다" 2025-10-19 17:53:10
12월에나 수입 콩이 들어올 수 있어서다. 매일유업 연세유업 같은 두유 제조사들은 다음달께 재고 물량이 바닥을 드러낼 상황이어서 발을 구르고 있다. 두유 업계 관계자는 “10월에는 다른 콩 가공 조합에 긴급 요청해 200t을 빌려와서 공장을 돌리는 형편”이라며 “정부가 공매라도 일찍 실시했더라면 이런 혼란을 막을 ...
병원 수익 탄탄한 일송학원…초역세권 임대로 곳간 채우는 덕성학원 [INUE·한경 대학법인평가] 2025-10-13 17:27:20
연세대학교는 세브란스병원을 중심으로 한 연세의료원과 장례사업, 서울 중구 세브란스빌딩·봉래빌딩 임대사업, 연세유업의 유가공 식품사업 등을 통한 수익으로 안정적인 재정 기반을 다져왔다. 연세의료원은 병원 수익 중 인건비, 시설투자비 등을 제외한 잉여금 일부를 매년 2000억원 이상 법인에 전입금 형태로 이체하...
'우등생' 연세대 뒤엔, 이사회 있었다 [INUE·한경 대학법인평가] 2025-10-13 17:24:49
‘연세우유 생크림빵’과 같은 히트 브랜드를 키워냈고, 건강음료 사업까지 확장하는 등 식음료(F&B) 시장에서도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법인 산하 사업체의 실적도 좋다. 지난해 연세유업의 매출은 3451억원으로 전년 대비 13% 증가했다. 연세대학교가 인수한 뒤 후 실적이 개선된 네추럴웨이는 지난해 매출 1150억원,...
식지 않는 말차 열풍…3주만에 100만개 팔려나간 편의점 빵 2025-09-29 09:57:43
검색어 상위권에 오르며 관심을 모았다. 연세유업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된 신제품 출시 이벤트 영상은 약 50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최지은 연세유업 마케팅2팀 BM(브랜드 매니저)은 “신제품 4종은 최근 급부상한 말차 트렌드를 반영해 소비자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말차 디저트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한...
글로벌 셀럽·MZ 입맛 '홀릭', '말차' 열풍…너도나도 출시 경쟁 2025-09-17 15:41:23
129.8% 증가했다. 이번에는 연세 말차 초코생크림빵, 말차크림 카스테라 등 디저트 4종과 말차 생막걸리를 출시해 선택지를 넓혔다. 세븐일레븐 역시 8월 말차 상품 매출이 전년 동월 대비 3배 이상 급증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달 ‘말차바’ ‘말차막’ ‘말차초코샌드’에 이어 오는 제주산 말차를 활용한 ‘제주에서 온...
장지가 연세대? 명예교수의 마지막 선택…'노블레스 오블리주' 빛났다 2025-09-03 21:04:05
거쳐 1973년 귀국해 연세대 이과대 조교수로 재직하면서 농업개발원 원장을 맡았다. 연세대 농업개발원은 현 연세유업의 전신으로, 고인은 당시 낙후된 국내 낙농 현장에 우유 대중화의 토대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또 연세대 교수로 재직하는 동안에는 국내 토양 분류체계를 새롭게 확립하고, 30여편의 학술 논문을...
미국대두협회, 국제 대두 교역박람회 ‘소이 컨넥스트(Soy Connext)’ 성료 2025-08-26 14:03:57
미국대두 지속가능성 인증 로고를 부착한 연세유업과 매일유업도 참석해 지구의 미래를 밝히는 대열에 참여를 선언했다. 비영리 기업인 연세유업은 최근 SUSS 로고를 도입한 저당 두유 등 헬씨 플레져 제품을 출시, 브랜드 가치를 한 단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매일유업도 대표 제품인 설탕 무첨가 매일두유에...
미국대두협회, 국제 대두 교역박람회 '소이 컨넥스트' 성료 2025-08-26 13:46:09
최근 미국대두 지속가능성 인증 로고를 부착한 연세유업과 매일유업도 참석했다. 비영리 기업인 연세유업은 최근 SUSS 로고를 도입한 저당 두유 등 헬씨 플레져 제품을 출시해 브랜드 가치를 한 단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매일유업도 대표 제품인 설탕 무첨가 매일두유에 SUSS 로고를 부착하고 친환경 원료 ...
[단독] 'M&A 명문대' 떠오른 연세대…25학번 새내기는 '황성주 두유' 2025-07-02 17:45:03
연세대 측은 연세유업과의 시너지 차원에서 이번 거래를 단행했다. 연세유업은 2023년 ‘크림이 가득 찬 빵’이라는 콘셉트로 출시한 생크림빵이 편의점에서 품절 사태를 일으키며 유가공업계 히트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SNS와 편의점 채널을 중심으로 입소문이 확산하며 화제가 됐고 지난해부터는 가공유, 크림빵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