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번주뭘살까] 유통업계 연말연시 기획전·팝업으로 선물 준비 2025-12-27 07:00:01
= 오는 31일까지 12월 '찐템페스타'를 실시, 패션·뷰티·리빙 카테고리 인기 상품을 최대 73% 할인 판매한다. 패딩, 보습크림 등 겨울 쇼핑 수요가 높은 상품을 특가에 선보이며, 패션·뷰티·리빙 카테고리 전용 '3천원 장바구니 할인쿠폰'(3만원 이상 구매 시)을 매일 오전 9시와 오후 7시에 선착순...
스타벅스, 패션 플랫폼 29CM 입점…"2030 소비자 공략" 2025-12-26 10:13:04
상품을 선보인 바 있다. 이는 온라인 쇼핑이 익숙한 2030세대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기 위한 행보로 풀이된다. 백지웅 스타벅스 기획 담당은 “온라인 패션 플랫폼을 즐겨 찾는 2030세대 고객들에게 어울리는 신규 상품을 비롯해 다양한 혜택을 주는 기획전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지금이다" 은행 달려간 강남 주민들…100달러 지폐 동났다 2025-12-25 22:13:24
은행 창구의 '달러 쇼핑'으로 이어진 것으로 분식된다. 다만 이번 달러 소진 사태는 일부 지점의 일시적인 현상으로 보인다. 하나은행 측은 "해당 지점에서 본점에 달러를 요청하는 타이밍이 어긋나 일시적으로 발생한 일"이라며, 전국적인 달러 품귀 현상이나 수급 불안으로 확대 해석하는 것을 경계했다. 장지민...
소비자의 사랑과 믿음에 감동으로 보답한 기업, 불황에 더 빛났다 2025-12-25 18:37:11
‘쇼핑, 떠나기 전에’로 정했다. 해외여행 준비 과정에서 출국 전 짧은 시간 누릴 수 있는 면세 쇼핑의 특권을 강조했다. 미리 구매할수록 합리적인 가격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을 부각했다. 세정그룹은 올해를 ‘사업 포트폴리오 대혁신의 해’로 선포하고 신설 법인 ‘OVLR(오뷔엘알)’을 출범시키는 등 체질 개선에...
롯데면세점, 환율 상승분 보전…여행 경험 경품 "떠나기전에 면세 쇼핑 특권 누려요" 2025-12-25 18:32:11
슬로건을 정립하고, 단순 쇼핑을 넘어선 ‘경험 마케팅’을 강화해 업계 선두 입지를 굳힌다는 전략이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4월 발표한 신규 슬로건을 중심으로 대대적인 온·오프라인 마케팅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급증하는 여행 수요를 선점하고, 시내 면세점만이 줄 수...
'동래 푸르지오 에듀포레' 1481가구 2025-12-25 16:26:39
이 중 전용면적 74~84㎡ 474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오는 2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0일 1순위, 31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청약 자격은 부산, 울산, 경남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다. 세대주, 주택 소유 여부와 관계없이 청약통장 가입 기간 및 예치금 조건만 충족하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재당첨 제한도 없다....
카톡으로 올해 2억개 선물 오갔다…하루 평균 54만개 2025-12-25 06:13:01
약 54만개 선물이 오간 셈이다. 또한 선물하기 코너로 8천700여개 브랜드와 64만 여종의 상품이 유통됐다. 카카오는 "선물하기가 일상 속 관계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서의 가치를 증명한 것"이라고 밝혔다. 최고 인기 선물 교환권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스타벅스 상품권이었다. 2위는 배달의민족 상품권이 차지했다. 특히...
롯데온, '굿바이 2025' 쇼핑 축제…"매일 최대 3만포인트" 2025-12-23 09:06:14
전용 상품인 '앱쁠딜'을 통해 연말 파티용 오설록 그린티 롤케이크, 스낵 선물 세트는 물론 스지탕, 배추김치, 볶음밥 등을 한정 혜택으로 판매한다. 특히 행사 기간 중 매일 선착순으로 최대 3만 엘포인트(L.POINT)를 즉시 지급한다. 이 밖에 행사 기간 내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2천26명에게는 내년...
노란봉투법 시행 앞두고 민주노총 총공세…정부·노동위도 '당혹' 2025-12-22 16:04:40
쇼핑, 신세계, 현대백화점 등 주요 백화점·면세점 법인 대표이사에게 ‘2026년 단체협약 교섭 요구’ 공문을 발송했다. 노조는 로레알코리아, 샤넬코리아, 한국시세이도 등 백화점 입점 브랜드 소속 판매·영업직 근로자 약 2500명으로 구성돼 있다. 하청인 입점 브랜드 업체들을 제치고 원청인 백화점과 면세점을 직격한...
"요즘 누가 싸다고 무조건 사요"…짠테크족들 돌변한 까닭 2025-12-22 11:25:26
흐름이 갈수록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 22일 쇼핑몰 구축·운영 플랫폼 아임웹에 따르면 내년 소비자 행동을 관통하는 키워드는 총 7가지로 정리된다. 아임웹이 정리한 7대 키워드는 △짠테크 오리진 △제철 코어 △AI 취향 큐레이션 △셀프 케어 루틴 △리스크 제로 쇼핑 △초개인화 커머스 △소비자직접판매(D2C) 충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