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0초 만에 무대 장악…뉴욕보다 먼저 가을을 연 김봄소리 2025-10-03 13:37:47
했다. 이 악단은 오는 27일 미국 뉴욕 카네기홀에서도 김봄소리와 협연한다. 김봄소리는 미국 줄리어드 음악원을 다니면서 카네기홀과 친숙함을 쌓아왔다. 이날 공연에서 서울시향은 영화 ‘기생충’,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의 음악 제작을 맡았던 작곡가 정재일이 쓴 곡 ‘지옥’도 연주한다. 29일엔 미국...
"제 2의 전성기"...퇴물 취급받았던 롯데리아의 ‘부활’ 2025-10-03 06:49:23
이 햄버거는 범상치 않은 모양과 어마어마한 양으로 출시 전부터 큰 호기심을 불러일으켰다. ‘오징어 얼라이브버거’도 빼놓을 수 없다. 오징어다리를 그대로 튀겨 낸 토핑을 넣은 우스꽝스러운 모습으로 화제를 모았다. 이외에도 밀리터리버거, 라면버거 등 롯데리아는 계속해서 ‘이상한 햄버거’를...
세븐일레븐, 롯데리아와 '오징어얼라이브 매콤볶음면' 출시 2025-09-29 10:40:46
롯데리아와 손잡고 '오징어 얼라이브 버거'를 컵라면으로 재탄생시킨 상품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롯데리아의 오징어 얼라이브 버거는 재출시해달라는 소비자들의 요청으로 지난 5월 한시적으로 운영됐다. 세븐일레븐이 선보이는 '세븐셀렉트 오징어얼라이브 매콤볶음면'은 오징어 얼라이브 버거의...
"그 버거 세트는 품절이에요"…오픈런에도 못 구해서 '난리' [대세로 뜨는 '덕질 소비'] 2025-07-09 15:04:26
대척점에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게임' IP의 경우 CJ 제일제당, 버거킹 등 시즌2까지 협업을 하다가 이번 시즌3에선 하지 않은 업체들이 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아무리 대중적이라 해도 재고 부담이 있다. 시즌마다 호평받을 거란 확신을 하기 어려운 데다 작품에 대한 반응이 별로면 콜라보...
[신상잇슈] 롯데리아 '크랩 얼라이브 버거'·빙그레 '따옴 라이트' 2025-05-24 07:00:02
롯데리아 '크랩 얼라이브 버거'·빙그레 '따옴 라이트' ▲ 롯데리아는 게를 활용한 신메뉴 '크랩 얼라이브 버거'를 한정 출시했다. 통째로 씹어먹는 부드러운 소프트쉘크랩 한 마리를 그대로 튀겨 오징어 패티에 올렸다. 매운맛과 블랙페퍼맛 2종이다. ▲ 매일유업[267980]은 '얼려먹는 허쉬...
기후변화 피해 속출…'초대형 산불' 잦아지고 먹거리 위협 2025-03-26 06:11:01
토마토 생산이 줄면서 가격이 치솟자 맥도날드는 일부 버거에서 토마토를 빼기도 했다. 동해에서는 수온 상승과 과도한 어획 영향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면서 과거 '국민 생선'으로 불리던 명태의 씨가 마르고 오징어는 어획량이 급감했다. 명태는 1980년대에는 연간 어획량이 10만t(톤)이 넘었지만 2019년부터 어...
'계엄 모의 맛집' 롯데리아, '나폴리맛피아'와 최대 실적 정조준 2025-01-26 10:59:06
버거 브랜드가 대거 론칭되면서 경쟁이 한층 치열해졌다. 그 결과 롯데GRS 매출은 2017년 8581억원으로 주저앉으며 점차 하향세를 타기 시작했다. 코로나19가 확산한 2020~2021년에는 2년 연속으로 6000억원대 매출을 기록하기도 했다. 롯데리아에는 어느새 ‘부모님들이나 먹던 올드한 브랜드’라는 이미지가 덧씌워졌다....
[신상잇슈] 농협홍삼 '튼튼쑥쑥 젤리'·노브랜드버거 '오징어 칠리치즈' 2024-12-14 07:00:03
열량은 용기당 140㎉다. ▲ 신세계푸드[031440]는 노브랜드 버거의 신메뉴 '오징어 칠리 치즈'를 출시했다. 신메뉴는 오징어를 두툼하게 썰어 넣어 만든 사이드 메뉴인 크런치 오징어를 기존 버거 메뉴인 멕시칸 칠리 치즈에 접목해 만들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롯데리아, 창의적 신메뉴 연이어 흥행…호기심 자극하는 '펀슈머' 전략 통했다 2024-09-26 16:00:34
롯데GRS의 버거 브랜드 롯데리아의 신메뉴가 연이어 흥행하고 있다. 창의적인 메뉴로 고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펀슈머’ 전략이 먹혀들었다는 분석이다. 올해 2월과 5월 각각 선보인 신메뉴 왕돈까스버거와 오징어얼라이브버거가 인기다. 왕돈까스버거는 출시 2주 만에 55만개가 넘게 팔렸다. 롯데리아의 ‘불후의...
신세계百, '로컬이 신세계' 3회차 김해 탐방…식재료 발굴 2024-09-26 06:00:09
뒷고기 푸드 페스타'가 열려 뒷고기로 만든 버거와 카레 등을 즐길 수 있다. 또 김해 무척산 한옥마을에 머물며 우물과 찜질방 등을 경험하고 도자기 공방도 방문한다. 신세계백화점은 이번 김해 탐방에서 발견한 식재료를 활용해 오는 11월 28일 시식 행사를 마련하고 12월에 팝업스토어를 통해 더 많은 고객에게 ...